SK텔레콤(SKT)은 ‘바로’ 요금제 개편 1주년을 맞아 오는 9월 20일까지 ‘로밍 첫 이용 5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최근 60개월 간 로밍 요금제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으로, 대상 고객이 기간 내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고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로밍 요금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이벤트 대상 로밍 요금제(바로 3/6/12/24GB, 바로 YT 4/7/13/25GB)에 가입하면 된다.캐시백으로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로밍요금이 청구되는 해당 월 20일에 이벤트 신청 시 입력한 네이버 아이디로 적립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에 ‘보테가 베네타’가 신규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선물하기는 보테가 베네타의 미니 월리스 백과 미니 홉 백을 비롯해 지갑, 액세서리 등 아이템 약 150여 개를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를 통해 공개했다.선물하기로 구매 시 보테가 베네타 공식 부티크와 동일한 선물 패키지로 배송되며, 브랜드 톡채널을 추가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 쇼핑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제공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명품 라인업 강화로 고객들에게 구매 편리성, 상품 다양성을 제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만의 한층 깊이있는 선물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일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신규 색상인 ‘에센셜 화이트’ 색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삼성닷컴에서 판매한다.삼성전자는 결혼과 이사 등으로 새로운 가전 수요가 급증하는 5월을 맞아, 소비자들이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다양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존 다크실버스틸, 새틴 라이트베이지에 이어 신규 색상인 에센셜 화이트를 선뵀다.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세탁건조기로, ‘AI가전=삼성’ 공식을 널리 알린 대표 제품이다.세탁물의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단독 건조
공간브랜딩과 부동산 디지털 운영관리 전문 스타트업인 내방니방(대표 남근호)은 '2024 부산대표 기술창업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올해 부산 대표 기술창업기업 '브라이트 클럽'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20일 밝혔다.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 전문 회사다. 주거용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 브랜딩’과 함께 IT 플랫폼 기술을 통해 ‘디지털 전환 중심의 운영관리 서비스’라는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부산 대표 기술창업기업 지원사업'은 매년 부산의 창업 지원기관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가 중국 본토에 진출하며 중국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가 5월부터 중국 본토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로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부스터 프로’는 현재 에이지알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다. 이번 ‘부스터 프로’의 공식 진출은 중국 시장에서 홈 뷰티 디바이스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것이 에이피알의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2022년
알피바이오가 활성형 비타민 D 제제이자 골다공증 치료제인 ‘알파칼시돌’의 매출이 2021년부터 연 평균 18% 성장함에 따라 관련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에 따르면, 국내 알파칼시돌 매출은 2021년 87억원, 2022년 108억원, 2023년 120억원으로 연 평균 18%로 급속히 상승하며, 출시 제품 약 90%가 연질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주요 원인은 급여 처방 대상자인 만성신부전증, 갑상선 질환자 등 만성질환의 증가세가 관련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알피바이오는 2023년 하반기에 자체 개발한 알파칼시돌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알
네이버페이는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교통카드’로 전국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활용해 대중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태깅하면, 네이버페이 머니로 버스·지하철·택시 등의 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NFC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최초 사용 시에는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 결제탭의 ‘QR결제’ 페이지 하단 ‘교통카드’ 영역에서 네이버페이 전용 교통카드를 발급받고, 네이버페이 머니를 충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특수목적 차량 전문기업 오텍(대표이사 강성희)이 지난 16일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오텍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901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 당기순손실은 46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당기순손실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텍 측은 구급차 조달 승인 지연 및 기아 OEM 차종 변경 등의 이슈로 인해 전년 대비 매출이 다소 감소했으나,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적자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고 밝혔다. 오텍은 향후 차세대 모빌리티 신규 차량에 대한 투자와 기술 개발,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이 17일 한-캄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를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예방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대우건설은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회장은 2014년 개소한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프로젝트를 후원했던 인연과 지난해 12월 캄보디아를 방문해 세이 삼 알 토지관리 도시건설부 장관을 만났던 경험을 전하며, 캄보디아의 한국기업 투자유치 정책과 양국간 경제협력 방안에 대한 관심을 전달했다. 정 회장은 현재 대우건설이 검토하고 있는 캄보디아 현지 진출 계획에 대한 지원을 부탁하며 “대우건설은 글로벌 메이저 건설사 중 하나로 베트남 하노이 신도시를 비롯한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을 통
티웨이항공은 가정의달을 맞아 지난 15일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하는 ‘t’family day(티패밀리 데이)’ 2차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4일 진행한 1차 행사에 이어, 이번 2차 행사에도 임직원 가족들을 훈련센터로 초청하는 ‘크루 클래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총 2개 조로 나눠 진행된 크루 클래스는 △오리엔테이션 및 회사소개 △서비스 체험 △화재진압 체험 △비상 상황 및 탈출 체험 △보안 및 응급처치 실습 등 전문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훈련을 체험했다. 한편, 크루 클래스가 진행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LG유플러스는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SW(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유레카(URECA)’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K-디지털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직업 훈련 사업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민간 기업 또는 대학 등이 훈련기관으로 참여해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훈련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한 ‘유레카’ SW 교육과정은 ‘U+ REskilling aCAemy’의 약자로, 실제 LG유플러스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며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일상 속 새로운 AI 경험을 선사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며 AI 가전 경험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의 핵심 기능인 AI 기능과 냉각 기능은 유지하고 식재료 보관 기능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기존과 외관은 동일하지만 19리터 확장된 861리터 저장 용량으로 더 많은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고, 대파, 부추 등 길쭉한 채소를 손쉽게 넣을 수 있는 ‘긴채소 보관실’로 한층 편리해졌다.또 강력한 탈취 효과의 ‘UV 청정 탈취기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16일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602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10%, 영업이익은 138.4% 증가한 것이다. 이번 실적 개선은 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주 증가 및 대형 고객사 수주, 화장품 관련 자회사 매출 증가, 중국법인 강소콜마 매출 YoY 212.2% 성장 등 종속회사 사업 호조가 실적 견인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건기식 내수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사업 강화로 올 1분기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한 콜마비앤에이치는 2분기에도 세종3공장 본격 가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안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