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가 청년리더 양성 프로젝트인 ‘더피크챌린지: 킬리만자로 원정대(이하 더피크챌린지)’ 참가자들에게 막걸리를 지원하며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브랜드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팀 화이트가 주관하는 ‘더피크챌린지’는 청년리더들이 등산을 매개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끝까지 목표를 이루어 내는 경험을 통해 근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서울장수는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가치 있는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는 코즈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 동참, 청년들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북한산 원효봉 ▲천
GS네오텍은 오는 14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5층에서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3’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은 구글 클라우드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올해는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생성형 AI가 도래한 지금 현시대에 필요한 기업 성장의 비법과 기술 등을 공유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GS네오텍은 시그니쳐 레벨로 참가해 행사 현장에서 부스로 구글 클라우드 홍보 및 업계 종사자들과 함께 네트워킹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GS네오텍의 구글 클라우드 파트를
SK텔레콤(SKT)은 AI 기반 위치분석 플랫폼 ‘리트머스(LITMUS)’을 개발하고 상용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제24회 전파방송 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전파방송 기술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 통신·방송 분야 산업체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상하는 상이다.SKT는 리트머스를 통해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지자체들과 도시, 교통, 환경 등의 문제를 기술로 해결한 점, 개방형 API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인 점 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API는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이나 소프트웨어를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
티웨이항공은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일본 소도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우선 할인 코드 ‘소도시’를 입력하면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적용되는 7-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코드 적용 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사가 10만3500원부터 △인천-구마모토 15만7500원부터 △인천-후쿠오카 9만6000원부터 △인천-오키나와 10만7000원부터 판매된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일부 노선의 경우 이벤트 운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이와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인천-사가·구마모토 노선의 왕
제주항공은 오는 21일까지 세부, 보홀, 클락, 마닐라 등 필리핀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는 방콕, 차앙마이, 다낭, 싱가포르 등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밖에 필리핀 세부와 보홀 노선 이용객들의 경우 리조트, 호텔 등의 숙박 할인은 물론 인기 현지 투어 할인, 스파·카페·음식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제주항공은 부산발 국제선 이용객들에게는 사전 주문 기내식 할인, 부산은행 환전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동남아 지역의 경우 우리나라의 겨울에 해당하는 11월부터 2월이 건기에 속해 동남아 여행 적기로 꼽힌다.
진에어는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에서 ‘2023년 하반기 1차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병률 진에어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신입 객실승무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또 그동안의 훈련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도 마련해 수료식에 의미를 더했다.이번 1차 신입 객실승무원 87명은 약 10주간에 걸쳐 △항공 보안 훈련 △비상사태 대응훈련 △응급조치 △비행절차 △기내 서비스 및 방송교육 등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객실승무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모든 훈련 과정을 이수했다.진에어는 관계자는 “그동안 훈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신입 객실승무원 모두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LG유플러스는 한국시리즈를 맞아 스포키를 통해 선보인 ‘스포키 라이브톡’이 정규 시즌 대비 350% 이상 늘어난 시청 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스포키 라이브톡’은 스포츠 종목별 전·현직 선수들이 출연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청자들과 경기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로, LG트윈스의 29년 만의 우승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시리즈’ 1차전(7일)과 4차전(11일)에 맞춰 진행됐다.LG유플러스는 지난 7일 LG트윈스 영구결번 선수 박용택과 전 두산베어스 소속 투수이자 방송인 유희관이 출연한 1차전 라이브톡의 시청수는 정규리그 대비 약 351% 증가한 44만건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최대 동시접속자 수는 7만6000여
SK텔레콤(SKT)은 향후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을 담은 ‘2023년 TCFD(기후변화 재무공개 협의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TCFD는 지난 2015년 주요 20개국(G20) 요청에 의해 국제결제은행의 금융안정위원회가 설립한 국제 협의체로, 2017년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 지침인 ‘TCFD 권고안’을 제시하는 등 각국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을 촉구하고 있다.SKT는 이번 ‘2023년 TCFD 보고서’를 통해 고탄소 사회에서 저탄소 사회로 가는 경로에서 기후변화가 SKT에 미칠 영향을 정량적으로 분석, TCFD 권고안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SKT는 전환 및 물리적 리스크, 기회요인에 대한 중대성 평가결과를 단기 및 중장기 단위로 구분하는 등
㈜한진은 지난 9일 중국 상해시 AWOT 대회의실에서 AWOT와 ‘상호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사업체 설립을 통해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에 뜻을 모으고,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유통 플랫폼에 대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의 역량을 공유하자는 것이 주요 골자다.AWOT는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및 아시아 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현재 글로벌 물류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세에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계 플랫폼 기업의 성장세가 뚜렷하고 물동량 역시도 지속 증가 추세다.이에 양사는 해외 거점을 교차 활용 및 개발하며 긴밀한 파트너쉽을 전개한다는 복안이
효성티앤씨는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두 단계 상승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MSCI ESG 평가는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참고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지수다.MSCI는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가장 낮은 ‘CCC’부터 가장 높은 ‘AAA’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효성티앤씨는 탄소 저감 전략으로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BB등급’, 2021년에 ‘BBB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평가에서는 ‘AA’ 등급을 획득됐다.효성티앤씨는 특히 △탄소배출 △유독성 물질 배출 및 폐기물 △물 부족 △화학적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비건 뷰티 브랜드 피치포포가 신생 승마팀 ‘GJ 스포트페아데(SPORTPFERDE)’와 함께 비건문화 확산 활동에 나선다. 피치포포와 GJ 스포트페아데는 동물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건 라이프 문화 전파에 힘을 보태기로 협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피치포포는 GJ 스포트페아데 팀 선수들에게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100% 비건 인증 제품 캐비지 수퍼 카밍9 앰플과 크림, 라인핏 솔루션 레그 마스크를 후원해 비건 뷰티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팀 선수들은 자연유래 성분의 건강한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피부 건강을 되찾을 뿐 아니라 나아가 동물보호에 일조, 비건 라이프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동
2023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라이다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인 ‘2023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 2023)에서 스페인 인프라 전문기업인 살비(Salv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2011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SCE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시회다. 매년 도시 환경, 공유 도시 등을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며, 혁신적인 기업, 정부 등의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뷰런은 SDF(서울디지털재단)를 통해 사상 최대 규모로 참여하고 있는 대한민국 서울관 내 전시기업으로 선정되어 SCEWC에 참석했다.살비社는 스마트 조명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