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는 기내 무료 문자 서비스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앱을 신규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인천-밴쿠버·토론토 직항 노선을 포함,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일부 B787-9 여객기에 무료 문자 서비스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 9월 21일부터 한국인 승객이 많이 이용하는 메시지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이용 방법은 항공권 예약 단계에서 에어로플랜 회원 번호를 추가하고, 이륙 후 휴대 기기를 기내 와이파이에 연결해 ‘무료 문자’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단, 문자 외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은 전송할 수 없다. 카카오톡, 라인, 위챗, 아이메시지 등 에어캐나다의 모든 무료 문자 서비스는 로열티 프로그램인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올해 9개월간 월평균 시청건수 200만건, 누적 시청건수 2000만건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 IPTV ‘U+tv’와 모바일 앱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로, 지난 9월 말 기준 14개 시리즈 60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 등 5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오리지널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EBS 장수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과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제작진이 참여한 신규 시리즈 ‘가지 셰프 매직 키친’을 선보였다. ‘매직 키친’ 앞 작은 텃밭에서 나비 요정이 아무도 찾지 않아 외로
티웨이항공은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열흘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에서 국제선 34개 노선(일본·동남아·중화권·대양주·호주)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승 기간은 12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며, 노선별로 탑승 기간은 상이하다. 우선 선착순 한정 이벤트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호찌민 13만9200원부터 △인천-방콕(수완나폼) 15만1070원부터 △청주-방콕(돈므앙) 12만1470원부터 △대구-다낭 11만4600원부터 △인천-세부 11만4600원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12만9200원부터 △인천-시드니 41만7730원부터 △인천-사이판 15만7800원부터 판매한다.선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헤모힘이 면역기능개선에 이어 피로개선 기능성까지 확보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획득해 2중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12일 밝혔다.헤모힘은 2006년 콜마비앤에이치가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이다. 고객사 애터미가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중국 등 20여 개국에 수출중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신규
디지털 외식플랫폼 기업 먼슬리키친(브랜드명: 먼키)이 미국 내 홈페이지(먼키USA)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먼키USA에서는 먼키가 미국 현지 실정에 맞게 자체 개발한 포스와 Hand Held, KDS 등 매장 운영 통합솔루션인 CRISP Orders를 판매하게 된다.먼키포스는 카드결제 시 자동으로 수수료 가격을 포함하고 현금결제 시 제외하는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불만을 낮췄다. 직원 횡령 방지용 Anti-Theft 기능도 탑재됐다. 웹 대시보드에서 주문내역의 시간대 별 기록 등 모든 데이터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내 모든 주에서 Uber Eats, DoorDash, Grubhub 등 미국 대표 배달앱과 직접 연동할 수 있고 간편하
KT&G(사장 백복인)가 중장기 비전인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tier)’ 도약과 유라시아 생산혁신 거점 마련을 위한 카자흐스탄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주(州)의 신공장 부지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마랏 일로시조비치 알마티 주지사,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 등 70여 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G 카자흐스탄 신공장은 유럽‧CIS 등 유라시아 권역의 NGP(전자담배) 및 글로벌 CC(궐련담배) 해외판매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생산기지’로 구축되며, 부지 규모는 약 20만㎡에 달한다. KT&G는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자흐스탄을 유라시아 사업 성장의 교두보로
2023년 10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35,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12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시장이 열렸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E1, 현대그린푸드, 오리온, 빙그레, NH투자증권 등이 있다.◇ E1에서 이달 29일까지 ‘채용연계형 동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해외영업, 국내영업, 신성장사업, 엔지니어, 재경 등이다. 2024년 2월 또는 8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인턴십 기간은 2024년 1~2월 중 6주간 진행 예정이며 인턴 평가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이다. ◇ 현대그린푸드에서 이달 17일 23시 59분까지 ‘하반기 대졸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KT SAT은 ‘아태위성통신협의회(APSCC) 2023 컨퍼런스’에 참여해 150개국의 글로벌 위성사업자에게 ‘다중궤도 위성서비스’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0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APSCC 2023 컨퍼런스’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위성 우주 국제회의다.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글로벌 위성기업, 연구기관, 대학생 등이 참석했다. KT SAT은 위성 및 우주 분야의 여러 사업자들과 미팅을 통해 동남아 USO 사업, 대용량 HTS 위성사업 분야에서 공동 사업 발굴 기회를 모색했다.행사 첫날인 지난 10일 KT SAT 송경민 대표는 ‘비정지궤도 서비스 도입에 따라 급변한 시장환경에서 지역 위성사업자들의 생존 전략’을 주
국내에 거주 중인 이주 배경 인구에서 결혼이민자, 영주자, 유학생 등 취업 관련 외 체류자격을 가진 외국인 인구와 한국 국적을 취득한 귀화자, 외국인 주민의 미성년 자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 김새롬 부연구위원 등의 ‘이민이 한국 노동시장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서다. 이 보고서는 통계청·법무부의 ‘이민자 체류실태 및 고용조사’를 사용했다. 반면 국내 노동시장에서 취업 활동 중인 외국인 취업자에서 취업 관련 체류자격(비전문취업(E-9), 방문취업(H-2), 전문인력(E-1~E-7))을 소지한 외국인 취업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이후 감소 중이다. 보고서는 “이런 점
방위사업청은 해군 차기 호위함 울산급 배치3(Batch-Ⅲ) 5~6번함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한화오션을 지난 7월 선정했다. 탈락한 HD현대중공업은 법원에 우선협상대상자 지위 확인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 그러나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는 10일 이 같은 가처분신청을 기각했다. 이번 입찰에서 HD현대중공업의 최종점수는 91.7433점으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한화오션(91.8855)에 근소한 차이로 밀렸다. HD현대중공업은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KDDX) 사업 관련 개념설계 등 군사기밀을 촬영해 사내에 공유한 회사 관계자가 작년 11월 유죄판결을 받음에 따라 이번 차기 호위함 건조사업 입찰의 무기체계 제안서 평가에서 1.8점의 보안
LG유플러스는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랩핑한 이동기지국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와 함께 경상남도 지역의 축제나 대규모 행사를 지원하는 이동기지국 차량은 물론 이동량이 가장 많은 네크워크 유지보수 차량에도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랩핑해 운영한다. 차량 랩핑에는 ‘WORLD EXPO 2030 BUSAN IS READY!’ 라는 홍보문구와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 부산의 바다 이미지를 형상화했다.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달부터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 2000여 개 매장에 있는 전시 화면에 엑스포 유치를 위해 모든 준비를 마친 부산의 모습을 담은 응
카카오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전국 중소상공인들을 위해 ‘카카오 단골 만들기 챌린지(단골 만들기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단골 만들기 챌린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과 함께 진행되는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카카오의 상생 활동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단골과 소통하고 싶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소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파트너사들은 오는 12월 8일까지 카카오 홈페이지 내 단골 만들기 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완료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