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자사 모바일 서비스 고객의 멤버십 이용 경험 혁신을 위해 ‘U+우리동네멤버십-성수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U+우리동네멤버십은 LG유플러스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제휴를 맺고 자사 모바일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수편은 한강로편에 이어 두 번째로 오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11일간 운영된다.프로그램에는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식당, 꽃집, 잡화점 등 총 23개 매장이 참여했으며, 방문 고객은 최대 50% 할인, 메뉴 무료 증정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LG유플러스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스 ‘유플러스 라운지’를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와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이 참석해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컨텐츠 개발 △아티스트 및 전시물 항공 혜택 제공 △문화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예술의전당 공연자들의 항공권·예술품 화물 운송 지원 △예술의전당 주요 컨텐츠 기내 상영 △예술의전당 골드회원권 마일리지 판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예술의전당도 △예술의전당 공연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아시아나항공 후원 컨텐
대우건설은 지난 18일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고 동아오츠카와 함께하는 ‘안전일터 조성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현장에서 온열질환 위험인지 및 대응요령과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안전모 착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대우건설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재건축) 현장에서 진행됐다. 정윤진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장, 고광재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와 대우건설과 동아오츠카 임원, 현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캠페인은 동아오츠카 사이언스팀에서 준비한 근로자 대상 온열질환 예방교육으로 시작했다.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섭취’라는 주제로 온열질환 예
롯데건설은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시공하는 부산 남구 대연동 일원의 ‘대연 디아이엘’이 지난 19일 완판을 이뤘다고 22일 빍혔다. ‘대연 디아이엘’은 총 4488가구의 달하는 대단지임에도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의 정당계약 기간을 거쳐 빠른 속도로 계약이 이뤄졌고, 계약 18일 만인 지난 19일에 완판됐다. 청약에서 평균 1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된 데에 이어 조기 완판까지 성공한 것이다.이러한 배경에는 입지와 상품설계가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이 단지는 부산 2호선 못골역 초역세권을 비롯해 부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입지를 자랑하며, 스카이라운지와 실내 수영장 등의 커뮤니티시설, 세대 내 음식물 쓰
HL그룹은 슬로베니아를 돕기 위해 구호금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일(현지시간) 슬로베니아에 폭우가 몰아쳤다. 12시간 동안 집중된 폭우는 200mm에 달했으며, 특히 슬로베니아 북부 지역 피해가 극심했다. 기록적 홍수로 사망자 등 재해 국민이 속출했다. 현지 외신은 이재민 수천명이 발생했다고 지난 3일 보도했다. 역사상 최악의 홍수 피해를 입은 슬로베니아를 돕기 위해 유럽연합(EU)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등 세계 각국의 온정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HL그룹이 나섰다. 이번 구호금은 정몽원 HL그룹 회장의 깊은 마음이 담겨있다.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에서 슬로베니아와 인연을 맺은 정
진에어는 제 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에너지의 날은 지난 2003년 8월 22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량을 기록한 것을 계기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축이 되어 해마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20회를 맞았다.진에어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사무실 에어컨 설정 온도를 2도 올리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옥외광고판을 소등한다.더불어 많은 고객들에게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국내 전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기내 방송
카카오모빌리티는 화물 기사의 운송 업무 효율화를 돕는 ‘카카오 T 트럭커’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트럭커’를 통해 차주를 모집하고, 연내 화물마당 기반의 신규 화물 정보망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22년 ‘전국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연합회(주선사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존 주선 산업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디지털 물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선사업연합회가 운영하던 화물정보망 ‘화물마당’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7월에는 주선사들의 업무 효율화를
제주항공은 올해 상반기 수송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일본, 필리핀, 괌·사이판 노선에서 국적항공사 중 수송객수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적항공사의 일본 노선수송객수는 778만8762명으로 이중 172만217명을 제주항공이 수송해 2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적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필리핀 노선에서는 국적사 전체 수송객수 134만1548명중 37만7944명을 수송해 28.2%의 점유율을 보였으며, 괌·사이판 노선은 전체 55만1193명 중 20만3098명을 수송해 36.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제주항공이 수송객수 1위를 차지한 네 곳은 모두 섬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일본, 필리
대한항공은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이 반납한 유니폼을 활용해 500개의 의약품 파우치를 제작하고, 직원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한 필수 의약품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달처는 강서노인종합복지관과 인천용유초등학교다.의약품 파우치 제작에는 승무원들이 충분히 입고 반납한 헌 유니폼이 활용됐다. 사용 후 반납된 유니폼은 통상 폐기하지만, 이를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의약품 파우치에 들어간 구급 의약품 구매비용은 임직원들의 기부로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임직원들의 자율적 기부로 약 500만원을 마련해 해열진통제, 감기약 등 총 6개 종류의 구급 의약품을 채웠다.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에도 헌
효성티앤씨는 미국 텍사스주의 삼성전자 테일러 반도체 공장에 리젠으로 만든 방진복과 방진모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작업복 및 의류 제품도 친환경적이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기반으로 이뤄졌다.효성티앤씨가 수거한 페트병으로 리젠 섬유를 만들면, 산업용 의류 제조 전문기업인 케이엠이 방진복을 만들어 삼성전자에 공급한다.효성티앤씨는 지난 3월 삼성전자 화성 반도체 공장에 리젠으로 만든 방진복을 적용한 바 있다.리젠은 세계 최초로 글로벌 리사이클 표준 인증(GRS)을 획득한 페트병 리사이클 섬유로, 효성티앤씨는 이번 테일러 공장의 방진복 제작을 위해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리체와 BNPL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자본 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생활맥주는 직영점 45개를 포함하여 전국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맥주 프랜차이즈다. 또한, 국내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하여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선보이는데 이 수가 벌써 50여종에 달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BNPL 핀테크 스타트업 ㈜리체와 체결한 BNPL 서비스는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선구매 후결제를 의미하는 핀테크 용어이다. BNPL은 창업 시 필요한 가맹점주가 부담해야 하는 매장 인테리어, 설비, 기물 등의 비용을 최대 36개월까지 장기분할납부할 수 있
2023년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이엘케이, 2위 뷰노,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54,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삼성전자는 2021년 이후 생산된 ‘비스포크 세탁기’에서도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8월 중 한국과 유럽에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를 지난해 10월 유럽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국내에는 2023년 신제품에 탑재했다.이 코스는 삼성 세탁기의 독자적인 ‘에코버블’기술로 옷감 마찰을 줄여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최대 60%까지 줄여준다.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로 1년 동안 합성섬유를 세탁하면 연간 최대 약 49g의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 2021년 이후 한국과 유럽에 출시한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