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친환경 가치를 담은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전 세계 40여개국에 선보이고, 국내에서 17일부터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삼성 에코 프렌즈’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휴대폰 케이스, 웨어러블 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로, 40% 이상의 PCM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비건 레더 등의 소재를 적용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을 추구한다.또 글로벌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이 기획해 젊은 세대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하고,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협력에도 기여하고 있다.삼성전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
㈜농심과 서울동작경찰서(경찰서장 조우종)는 8월 17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이번 협약은 스마트폰 보급·SNS 활성화 등으로 다양화되고, 발생 건수가 증가(17년 3만 건→22년 6만 건)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민간 기업 등 사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을 촉구하고자 마련됐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에게 가장 인기있는 짜파게티 컵라면(연 4,300만개 판매)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시범실시 후 효과에 따라 청소년·아동 보호와 선도를 위해 상호 협력·노력을 확대한다는 것이다.김보규 ㈜농심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
GS건설은 내달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서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에 화창지구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6층 5개동, 총 48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49~73㎡ 212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며, 전용면적별로는 △49㎡ 41가구 △59㎡ 169가구 △73㎡ 2가구로 구성된다.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관악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KTX광명역도 차로 약 7분 거리다. 아울러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이용이 용이하다.교육환경으로는 화창초가 단지에
서울 동대문구에 들어서는 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 아파트 분양에 3만7000개가 넘는 청약 통장이 몰렸다. 1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래미안 라그란데’ 1순위 청약 결과 468가구(특별공급 제외)에 총 3만7024건의 청약(해당·기타지역 합산)이 몰려 평균 79.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4월 분양을 완료한 휘경3구역(휘경자이 디센시아) 3.3㎡당 분양가가 2930만원인 것과 비교해 다소 가격이 상승했지만,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 높았다.타입별로 전용면적 99㎡ 타입이 257.1대 1을 기록해 가장 치열했고, 84㎡A 타입도 144.4대 1을 기록해 경쟁률이 높았다. 세대구분형으로 나온 74㎡C 타입도 56.9대 1로 수요자들의 경쟁이
SK텔레콤(SKT)이 국내 최초로 5G IoT 기술 RedCap 개발 및 상용 시범망 검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RedCap은 5G 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경량화한 IoT 서비스 지원 기술로, 5G IoT단말의 대역폭과 안테나 수를 줄여 단말 자체의 비용을 낮추고 소비전력을 절감하는 기술이다.RedCap 기술을 적용한 망은 ‘저전력’의 장점과 기존 5G가 갖고 있는 ‘대규모 연결성’ 장점을 함께 가지고 있어, 망에 상시 연결되어야 하는 웨어러블 기기, 커넥티드 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CCTV 등 IoT 기기에 적합하다.SKT는 노키아·미디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분당 테스트베드에서 상용 주파수 대역 기반 5G IoT 기술 RedCap 개발 및 상용 시범망 필드 테스
SK텔레콤(SKT)과 폴리곤랩스는 서울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Web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SKT 오세현 Web3 CO장과 폴리곤랩스 마크 보이런 CEO가 참석했다.Web3란 블록체인 등 분산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개인정보와 데이터 등을 소유하고 보호하는 탈중앙화 웹을 말한다. Web3에서는 개인 이용자 데이터가 중앙 집중형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온라인 데이터 저장소 등에 저장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한다.폴리곤랩스는 블록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운영사이며, 폴리곤은 우수한 블록체인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이더리움과 호환성 등
LG전자는 현지에 최적화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17일 밝혔다.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이어 보다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을 최초로 공개하며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 공략에 나선다. 프리미엄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LG전자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을 꾸민다.전시존에는 LG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에어부산은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나가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가 7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만 7000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가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에어부산은 분석했다.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2023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9,51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대기업 인턴·신입 채용이 활발하다고 17일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포스코스틸리온, 롯데컬처웍스, 리딩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LX MMA 등이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에서 이달 29일까지 ‘하반기 대졸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구매, 디자인, 전기 엔지니어 등 총 3개이며 근무 지역은 직무에 따라 상이하다. 어학 성적(토익스피킹 IM 또는 OPIc IM1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 △1차면접 △2차면접 △입사 순이다. 입사 후 인턴으로 2개월간의 근무 평가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 예정이다. ▷ 롯데컬처웍스에서 이달 21일까지 ‘
SK디앤디(SK D&D)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인 '칠곡에코파크'의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SK디앤디와 SK에코플랜트가 함께 구성한 SK컨소시엄을 통해 7,074㎡(2,140평) 사업 부지에 설비용량 약 20MW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인 ‘칠곡에코파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총 공사 규모는 1,250억 원이며, 이 중 SK디앤디의 지분은 1,041억(83.29%)이다. 칠곡에코파크는 올해 8월 착공 후 내년 하반기 상업운전 및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SK디앤디가 주기기 공급과 설계, 인허가를 담당하며, SK에코플랜트는 준공 및 시운전 과정을 맡는다. 칠곡에코파크는 SK디앤디, 대선이엔씨 및 재무적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3’에 참가해 OLED 풀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K-디스플레이 2023’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 산업 전문 전시회로 16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고객경험을 혁신한다’는 뜻을 담아 ‘올웨이즈 온’이라는 주제로 △모빌리티 △토털 솔루션 △투명한 미래 등 3가지 테마로 부스를 구성했다.△모빌리티에서는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뒷좌석 등 차량 내 곳곳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모빌리티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대시보드
SK텔레콤(SKT)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에 지난 5월초 도입한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을 개설한 이용자가 50만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이프홈’은 SKT가 메타버스 세상인 이프랜드에서 이용자들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선보인 개인화 3D 공간 서비스로, 기존의 메타버스 서비스와 다르게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와 일상 기록을 남길 수 있다.출시 100일을 갓 넘긴 이프홈이 50만을 넘긴 것에 대해 SKT는 400여 가지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맞춰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나만의 공간을 소유하기 원하는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이용자들은 이프홈에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