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20% 뛰었고, 매출액은 7% 증가한 1570억원이다. 여기어때는 지난 2019년부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올해 성적표도 ‘청신호’가 켜졌다. 여기어때는 올해 영업이익은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여기어때의 상반기 성과는 본질에 집중한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나왔다.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사업의 안착과 꾸준한 국내 여행 부문의 성장이 뒷받침 했다.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매출은 5.1배 늘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단거리, 중거리 여행지에 집중한 아웃바운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기업 정체성 강화를 위한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2021년 사명 변경 이후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기업으로서 한국후지필름BI의 정체성 강화와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공모 주제는 ‘한국후지필름BI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동물·사물 캐릭터’로, 2D와 3D 등 형식에 관계 없이 세 가지 이상의 캐릭터를 창작해 응모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8일까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 소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심사는 △대중성
KT는 싱가포르의 공공 우편·물류 기업인 ‘싱포스트’와 AI 기반의 운송 최적화 사업을 추진하고, 디지털 물류 신사업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력으로 KT와 싱포스트는 KT의 AI 운송 플랫폼 ‘리스포’를 활용해 싱가포르 내 7개 권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물류 운송 최적화를 시범 추진한다.싱포스트는 24시간 고객사가 희망하는 시간에 수백 개의 고객사 거점을 방문해 수만 건의 화물을 매일 싱포스트 물류센터로 운송 중이다. 이에 운송 경로 및 비용 최적화 필요성을 절감해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양 사는 물류운송 계획 수립 단계부터 KT가 개발한 AI 예측 솔루션을 활용해 최적의 이동 경로와 상차
SK텔레콤(SKT)은 지난 8월 말 기준 ‘티딜’에 입점한 중소상공인이 2200개를 넘어섰으며, 전체 입점 업체의 97%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SKT는 티딜에 입점한 중소상공인이 런칭 첫 해인 지난 2020년 말 240개를 시작으로 빠르게 증가해 9배로 늘어났으며, 4년차를 맞아 고기류나 가공식품·과일·김치 등을 판매하는 ‘스타 입점 업체’도 속속 탄생하고 있다고 전했다.빅데이터와 AI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인 티딜 입점 업체들의 올해 1-8월 판매액 분석 결과, 1-10위 업체 중 6개사가 축산과 식품·과일 업체였으며, 이밖에 생활용품·리퍼 가전제품 판매 업체 등도 포함된 것으로 조사됐다.한우와 돼지고기·만두 등 축산과 간편조리식품
KT는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현재 KT가 대행운영하고 있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자 혜택을 늘려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 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충전 한도가 최대 150만원에서 최대 180만원까지 늘어난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달 31일 발표한 ‘추석 명절 맞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방안’에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할인 한도를 한시적으로 확대한 것에 따른 조치다.또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의 매장 및 식당가에서도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해진다. 수산물 도매시장은 ‘전통시장법’에 따른 전통시
인재 검증 플랫폼 스펙터(대표 윤경욱)가 지난 2분기 자신의 평판을 등록한 구직자들의 성향을 분석한 결과 사내 관계나 자아실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재들을 회사에서 선호한다고 11일 밝혔다.스펙터는 채용 시 구직자가 동의할 경우에 한해 기업이 구직자의 평판을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레퍼런스 체크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 활용한다.스펙터 데이터에 따르면, 구직자가 평판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횟수가 올해 1분기 대비 32% 증가해, 채용 과정에서 구직자의 레퍼런스 체크를 진행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구직자의 연령대는 30대가 61%로 가장 높고, 20대가 23%, 40대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인 ‘국제선 전 기간 할인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티웨이 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국제선 총 37개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11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며, 노선별로 탑승 기간은 상이하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부터 연초에 이르는 시기까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합리적인 운임의 항공편을 구매할 좋은 기회다.우선 선착순 한정 이벤트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호찌민 9만7600원부터 △대구-다낭 11만9600원부터 △대구-방콕(수완나폼) 13
SK텔레콤(SKT)은 기업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AWS 기반 클라우드 운영비용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SKT가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AWS(Amazone Web Service) 기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으로, 상대적으로 전력 소비가 높은 인텔·AMD기반 서버에서 저전력, 고효율 CPU인 암(ARM) 기반 서버로의 이전을 지원해 운용 비용을 20%에서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국내 클라우드 서버 시장은 현재 대부분이 인텔이나 AMD CPU 기반으로 구축돼 있다. 아마존이 저전력에 성능까지 뛰어난 ARM기반 자체 개발 CPU인 그래비턴 서버로 지난 2021년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일부 기업이 전환을 추진했으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또는 홈 서비스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LG트윈스 프로야구 경기와 LG세이커스 프로농구 경기에 초청하는 ‘LG 스포츠 패밀리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또는 인터넷과 IPTV 결합서비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고객은 오는 27일 서울종합운동장 야구장에서 진행되는 ‘LG트윈스’ 경기(400명, 1인 2매)와 다음달 26일 창원체육관에서 진행되는 ‘LG세이커스’ 경기(400명, 1인 2매)에 초청받는다.또 경기장 내에서 교환 가능한 간식 쿠폰, LG트윈스·LG세이커스 응원 수건, 스포키 리유저블 백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제공
카카오의 커머스CIC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에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를 공식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케이스티파이의 선물하기 입점은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온라인 플랫폼 최초 입점이다. 국내 5개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웹사이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케이스티파이의 상품들을 선물하기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선물할 수 있게 됐다.‘케이스티파이’는 프리미엄 폰케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대표 상품은 아이폰과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의 폰케이스다. 선물 받는 사람이 원하는 케이스 컬러와 디자인 조합을 선택해 본인만의 맞춤형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비즈 스트랩, 맥세이프 월
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 9월 오픈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홍대호텔)가 코로나19 여파를 딛고 외국인 수요를 회복해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제주항공은 늘어나는 항공 수요와 개별 여행 트렌드 확산에 맞춰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18년 9월 호텔사업에 진출했다.‘홍대호텔’은 개관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이듬해인 지난 2019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를 겪었으나, 리오프닝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올 상반기에만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제주항공은 홍대호텔의 빠른 실적 상승세로 ‘해외여행 수요 회복으로 인한 외국인 수
효성그룹은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지주사와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굿스프링스 등 6개의 계열사에서 약 200명의 인원을 채용한다.효성은 앞서 올 상반기에도 약 20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 바 있다. 1년에 한번 진행하던 공채를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하며, 채용 규모는 2배로 늘어났다.하반기 공채 모집 분야는 크게 6개 부문으로 △영업(해외, 국내, 기술, 무역, 물류, 마케팅) △관리(구매, 재무, ESG, 신사업, 인사·총무, 홍보) △생산기술(섬유, 화학, 중공업) △R&D(섬유, 화학, 중공업, 펌프) △IT(시스템 개발, 영업, CS) △건설 시공
LG전자는 집에서도 초대형 화면으로 프리미엄 홈 시네마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LG전자는 지난 7일부터 사흘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3’에서 118형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처음 공개했다.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글로벌 국가에 순차 출시한다.LG전자는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된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설치와 관리가 편리한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상업용 공간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 데 이어, 프리미엄 홈 시네마 고객을 위한 제품도 기존 136형 모델을 포함해 2종으로 늘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