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24,5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SK텔레콤(SKT)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지난달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열린 MWC 2023에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는 등 수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또 SKT 유영상 사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들은 SKT 부스에서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대표 통신사 CEO들과 연쇄 회동을 통해 각 사의 AI 전략과 R&D 기술에 대한 협력 관계를 모색하는 등 전시와 비즈니스 모두 최대 성과를 올렸다고 SKT는 설명했다.SKT는 이번 MWC 2023에서 전통적으로 관램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 제3홀에 넓은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으며, 전시장은 A.(에이닷), 사피온 등 AI를
LG이노텍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임직원 492명에게 이 같은 정철동 사장의 메시지를 담은 학용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정 사장은 ‘사장아저씨’라는 명의의 축하편지를 통해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착한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아이들에게 전했다. LG이노텍은 임직원 자녀의 첫 초등학교 입학을 응원하는 취지로 매년 3월 입학시즌을 앞두고 풍성한 학용품 선물세트를 해당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올해는 LG이노텍 담당자가 현직 초등학교 1학년 교사에게 문의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만화 캐릭터가 무엇인지, 학교에서 실제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필수 학용품은 무엇인지 등을 면밀히 파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부리또 월렛'과 양사간 동반성장을 위해 정식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월, 탐앤탐스는 사전 예약 이벤트 등 ‘빗썸 부리또 월렛’과 첫 인연을 맺었으며 이번 웹3.0 기반을 강화하고자 블록체인 활용 방안을 토대로 MOU를 체결하였다. 탐앤탐스는 유틸리티 토큰 탐탐코인(TOMS)을 발행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웹3.0 친화적인 멀티체인 지갑 서비스로 이더리움, 폴리곤, 비트코인, 클레이튼 등 주요 7개 메인넷을 지원한다. 본 MOU로 ‘빗썸 부리또 월렛’이 지원하는 토큰 리스트에 탐탐코인이 추가되었다. 탐탐코인에는 거래소 개입 없이 다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이사 최백준)은 kt cloud-한글과컴퓨터-티맥스오에스-안랩-씨유박스와 국산 DaaS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8일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틸론 최백준 대표, kt cloud 윤동식 대표, 한글과컴퓨터 진성식 사업본부장, 티맥스오에스 심훈 상무, 안랩 강석균 대표,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공공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6개 사는 각 사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행정·공공기관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DaaS 플랫폼의 효율성 증대 및 보안 최적화를 위해 함께 협력한다. 이번
LG전자는 공간·가전·서비스를 융합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주거공간 ‘LG 스마트코티지(가칭)’ 콘셉트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LG 스마트코티지는 LG전자의 앞선 에너지 및 냉난방공조 기술,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을 적용한 세컨드 하우스 형태의 소형 모듈러 주택이다. 구조물을 사전 제작해 현장에 설치하는 프리패브 방식으로 만들어진다.이번에 공개한 스마트코티지 시제품은 복층 원룸 구조로 31.4㎡(약 9.5평) 크기다. 거실과 주방이 한 공간에 있으며 화장실과 파우더룸을 별도로 갖췄다. 2층은 침실이다. 지붕에는 4킬로와트(㎾)급 태양광 패널이 설치돼 집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한다.최근 워케이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에서 노키아, 메가존클라우드와 AWS의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방식의 프라이빗 5G(5G 특화망) 사업 개발 협력 계획에 합의 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력을 통해 KT와 노키아, 메가존클라우드는 AWS와 프라이빗 5G 사업 전략 수립과 관리 솔루션 개발,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반시설 구축 및 운영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세부적으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디지털전환(DX)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AWS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엔드투엔드(End-to-End) 프라이빗 5G 서비스 플랫폼 구축 △프라이빗 5G용 클라우드 전용 장비 개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확대 △고객용 네트워크 운영관리 시스템 개발 △공
대한항공이 영국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득하며, 사실상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을 위한 최종 관문에 성큼 다가섰다.대한항공은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의 경쟁당국(CMA)으로부터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한 기업결합 승인을 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미국, EU, 일본 경쟁당국의 승인만 남겨놓게 됐다.영국 경쟁당국은 지난해 11월 28일 대한항공이 제출한 자진 시정안을 원칙적으로 수용했다고 밝히고, 자진 시정안에 대한 시장의 의견을 청취해왔다. 이후 지난 1월 26일 시정조치안 승인 결정을 앞두고 추가 검토를 위해 3월 23일까지 심사기한을 연장했지만, 이보다 빠르게 결정을 내린 것이다.이번 영국 경쟁당국의 승인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배상승, 박제현 공동대표, 이하 뉴패러다임)가 누적 투자성과와 투자자산 규모를 2일 첫 공개했다.코스닥상장 중견 벤처캐피탈사인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은 ICT, AI, 커머스, 메타버스,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DT 분야에 속한 혁신적인 초기창업기업의 선별, 투자와 팁스 선정, 후속 매칭투자에 참여하면서 성공적인 스타트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가고 있다.지난해 말 결산 기준 뉴패러다임이 스타트업 투자에 운용하는 총 자산규모는 425억원으로 집계됐다. 자기자본 투자인 고유계정 101억원, 조합계정 324억원이다. 지난해 모태펀드 출자를 받아 6호
2023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제주항공, 3위 한진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776,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0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대비 94% 커진 숫자로, 지난해 35%보다 성장세가 더욱 뚜렷했다. 2019년부터 4년 연속 흑자를 거두며 ‘J커브’를 그린 모습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늘어난 3059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월 1조2,000억원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후, 여기어때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행, 여가 소비자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출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며 눈에 띄는 수확을 거뒀다는 평가다. 국내 여행 부문은 ‘호캉스’ 순풍을 탔다.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트렌드가 보편화 되며, 지난해도 호
스텔란티스는 지프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 SUV인 ‘어벤저’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지프는 전동화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겨냥해 ‘제로 에미션 프리덤을 향한 브랜드의 비전과 약속을 전달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BEV)를 향한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28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약 2주간 전국 지프 전용 전시장 7곳에서 어벤저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어벤저는 지프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로, 지난해 3월 스텔란티스의 장기 전략 발표회인 ‘데어 포워드 2030’에서 계획을 발표한 순수 전기 SUV 라인업 중 첫 번째로 공개된 모델이다. ‘2022 파리 모터
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2일부터 말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브랜드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시승 행사에는 한층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돌아온 ‘2023년형 투아렉’을 비롯해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과 7인승으로 공간에 여유를 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컴팩트 세단 ‘제타’,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와 ‘골프 GTI’에 이르기까지, 폭스바겐 전 라인업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이번 시승 행사를 기념해 3월 행사기간 동안 차량 출고 고객 및 시승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