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는 서울 마곡동과 경기 의정부 지역의 판매와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새로운 공식 딜러사로 바이에른오토㈜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아우디는 이번 신규 딜러사 영입을 통해 수도권 지역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아우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와 관심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또 수입차 격전지인 수도권 지역에서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하고 아우디의 프리미엄 고객서비스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아우디 코리아의 10번째 공식 딜러사로 선정된 바이에른오토㈜는 내년 2월 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과 경기 의정부에 임시 전시장을 열고 판매를 시작하며, 2024년 상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쇄신을 택했다.이번 임원 인사의 핵심은 ‘쇄신’으로 축약된다. 오랜 기간 롯데 주요 사업을 이끌었던 경영진은 일선에서 물러나고 젊은 인재를 중용한다는 것이다. 여기에다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라면 외부수혈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물론 이러한 결정이 쉬웠던 것은 아니다. 롯데그룹의 이번 임원인사는 예년과 달리 보름가량 늦었다. 그만큼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데 장고를 거듭했다는 뜻이다.롯데그룹은 이와 관련해 “대내외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내년 ‘영구적 위기’의 시대가 올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존 사업의 변화와 쇄신을 실현하기 위해 보다 정밀한 검증과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이 14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주관,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으로 진행한 '2022 중소기업경영혁신 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경영혁신 대회는 매년 경영혁신을 통해 기업, 고객 가치를 실현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경영혁신, 위기를 넘어 도약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2 중소기업경영혁신 대회에서 올림플래닛은 대표 제품인 엘리펙스 혁신과 경영 혁신 사례로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메타버스를 확산시키고 새로운 경험의 혁
효성이 14일 푸르메재단과 함께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2022 푸르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푸르메 작은 음악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이번 음악회에는 푸르메센터를 이용하는 장애 어린이·청소년·가족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초대됐다. 이번 행사에는 성탄 고깔모자 만들기, 성탄 팔찌 만들기 등 크리스마스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먹거리 부스를 통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떡볶이와 어묵꼬치, 와플 등 다양한 간식이 제공됐다. 음악회에는 푸르메센터 2층에 위치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지원시설인 종로아이존 어린이들이 직접 준비한 핸드벨 공연, 종로장애인
㈜한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에 대해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한진은 각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CSV 활동을 비롯해 친환경 물류활동을 수행하며 ESG 경영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진은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지난 ‘20년 부임한 이후 택배/물류사업과 접목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CSV 활동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대표적으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프로젝트’ 수행과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선물’의
아시아나항공은 수요가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항공기 증편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주 5회 운항 중이던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오는 22일부터 주 7회(매일 1회)로 증편 운항한다. 이번 증편으로 2020년 3월 말부터 운항을 중단한 이후 33개월 만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운항을 회복한다.인천-호놀룰루 운항편은 오후 8시 2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현지시각 오전 9시 30분에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오전 11시 10분에 출발해 한국 시각 다음날 오후 5시 3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하와이 이외에도 겨울 성수기를 맞아 전 노선에 걸쳐 증편을 확정하거나 준비 중이다.유럽은 내년 1월 8일부터 런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김영 프로골퍼‧광고 대행사 피알컴퍼니와 골프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3자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 김영 프로, 피알컴퍼니는 골프 선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한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김영 프로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S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 ELYPECS)이다. 올림플래닛은 김영과 국내 최초로 골프 선수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선보이
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앱을 ‘카앤(Car&)’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카앤은 최신 앱 트렌드에 맞게 스마트주유, 쿠폰 등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간결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신속하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 및 적립 환경을 구축했다.카앤 앱을 이용하면 인근 주유소를 찾아 모바일로 할인 결제하고 주유소에서는 차량번호만으로 빠르게 주유와 적립을 할 수 있다. 앱에 등록된 주유 패턴, 카드 정보를 기반으로 터치 한번으로 결제와 적립이 마무리되는 스마트한 시스템을 갖췄다.월 단위 구독 서비스인 ‘주유패스’도 고객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베이직, 주유+, 세차+ 등으로 다양하게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겨울을 맞아 주한핀란드대사관과 함께 15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무민 가족의 윈터하우스’ 전시회를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는 주거문화 체험관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1층 메인홀과 5층 세대공간, 조경공간인 네이처갤러리 등을 갖추고 있다. ‘무민’은 핀란드의 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으며, 핀란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민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괴물 트롤을 형상화한 캐릭터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평화로운 삶을 추구한다.삼성물산은 핀란드의 자연을 닮은 무민의 일상을 래미안
LG전자는 내달 말까지 서울 대치본점, 서초본점, 강북본점, 인천 송도본점, 경기 수원본점을 비롯한 전국 LG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무드업 냉장고의 크리스마스 모드를 적용한 ‘무드업 크리스마스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크리스마스 모드로 설정된 무드업 냉장고의 ‘루돌프 레드’, ‘파인 그린’ 컬러와 제품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캐롤이 연출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이 제품은 미국의 색채 연구소인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오브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통해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하고, 최도성 사외이사를 새로운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가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의 분리는 이사회의 독립성이 강화됨을 평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정책이다. 최근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선도적인 ESG정책을 내부적으로 구축한 기업들이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최근 삼일PwC 거버넌스센터의 ‘2022 이사회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300여개 코스피 상장사 중 대표이사와 의장을 분리한 회사 비율은 약 38%이며, 분리된 회사 중 사내이사가 아닌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을 맡는 비율은 14%에 불과하다”며 “이
2022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일동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88,9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금호건설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증축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증축공사’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발주한 사업으로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 97-3외 27필지에 짓는 공사다. 지하 4층~지상 11층 본관과 지하 4층~지상 5층 별관을 짓게 되며 총공사비는 2272억원이다.올해 12월 착공해 오는 2028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 증축공사를 통해 강원도 최대 종합병원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총 950개의 병상수를 확보하게 된다. 또 최첨단 수술실과 병동, 전문화된 중환자실, 전임상연구소 등 진료·연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다양한 문화공간과 주차장 추가 확보로 내원객의 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