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유명 게임 음악 작곡가 ‘크리스 벨라스코(Cris Velasco)’가 참여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크리스 벨라스코’는 ‘포트나이트(Fortnite)’ 및 ‘스타크래프트(StarCraft)’를 비롯해 ‘갓 오브 워(God of War)’시리즈, ‘오버워치(OVERWATCH)’ 등으로 유명한 게임 음악 작곡가로, 이번 영상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의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제국군을 상대로 펼쳐질 주인공 기사단의 운명을 웅장하고 박진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특히 시네마틱 영상 작곡을 위해 64인조 오케스트라가 체코에서 실연 작업을 진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리를 지켰다. 중국 샤오미는 애플을 제치고 처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16일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canaly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19%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샤오미는 점유율 17%로 애플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샤오미의 올해 2분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83%나 증가했다. 애플은 증가율이 1%에 그치며 14%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했다.4위와 5위는 각각 점유율 10%를 차지한 오포와 비보가 차지했다.벤 스탠튼 카날리스 리서치 매니저는 "샤오미는 해외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며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에서 신제품 디히어로(DeHero)를 13일 출시했다. 디히어로는 게임과 금융이 결합된 게임파이(GameFi)로 NFT 게임의 재미를 즐기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NFT + DeFi 모드이다.디히어로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서 출시되었으며, 게임 내 NFT 자산은 BEP-721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블라인드 박스 NFT 카드 팩 구매, 스테이킹 채굴, 유동성 채굴, 시장 구매 등을 통해 NFT 영웅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NFT 영웅 카드를 이용해 카드 수집 채굴에 참여할 수 있고, 카드를 결합하거나 슬롯을 업그레이드하여 전투력을 높일 수도 있다. 아트워크 NFT와 가장 큰 차이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젝트 간다'가 '스무디 키트' 와디즈 펀딩 목표액을 649% 달성했다. 이달 말까지 롯데마트 잠실·서울역·청량리·서초·판교점 총 5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정상가 대비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2팩 구매시 텀블러, 5팩 구매시 휴대용 믹서기를 선착순 증정한다.스무디 키트는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당근 스무디'는 해독 주스인 ABC(사과·비트·당근)주스에 파인애플을 더했다. 비트 특유의 쌉싸래한 맛을 줄였다. '파프리카 스무디'는 파프리카에 사과, 방울토마토, 파인애플을 섞었다. '연근·양배추 스무디'도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스무디 키트는 롯데마트 외에 온라인몰 칠성몰에서도 구매 가
오뚜기가 다음달 1일부터 진라면 등 주요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인상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8년 4월 이후 13년 4개월 만이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순한맛·매운맛)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스낵면이 606원에서 676원으로 11.6%, 육개장(용기면)이 838원에서 911원으로 8.7% 인상된다. 오뚜기는 2008년 4월 라면 가격 인상 이후 13년간 라면 가격을 동결해 왔지만 최근 밀가루, 팜유와 같은 식품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라면이 지금까지 좋은 품질과 가격적 혜택을 제공해 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가격은 물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II로부터 총 2조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야놀자는 투자유치금을 활용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인 기술개발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특히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화 서비스 등을 고도화해 보다 진일보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Global Travel Platform)을 구축,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문규학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 매니징 파트너는 "야놀자는 인공지능을 앞세운 여가 슈퍼앱 전략을 통해 한국의 여행·레저 산업을 혁신하는 선두 주
LG유플러스가 일본 통신사업자인 KDDI와 5G 신사업 발굴 및 6G 공동 대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양사는 5G 신사업 발굴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국제 통신사업자 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네트워크 기술 및 솔루션은 물론, 유무선 사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사업화를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논의가 시작된 ‘6G’에 대해서도 협력한다. 6G는 5G 이후 상용화될 예정인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다. 양사는 6G 기술 개발은 물론, 향후 국제 표준 제정 등에도 공동으로 대응한다.LG유플러스는 KDDI와의 협력 체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서울시의 중소기업과 콘텐츠 창작자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뉴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크리에이터단’의 입주기업 1개사를 오는 25일(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비즈크리에이터단’은 SBA에서 지원하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뉴미디어 전문 기업그룹이다. 서울시와 SBA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발굴 및 육성을 통해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의 인프라 제공과 더불어 교육, 네트워킹, 수익창출 등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2021년 7월 기준
2020년 외식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중기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 기업이자, 공정위가 선정한 ‘착한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제50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이후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유통∙설비 등 2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가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고피자 홍보 부스에는 약 1천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으며, 2백 건 이상의 창업 상담이 이루어졌다. 고피자 창업박람회 부스는 고피자의 AI 기술력을 중심으로, 피자업계 최초로 3분 만에 최대 6판의 피자를 구워내는 자동
2021년 7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067,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한국조선해양은 자회사 현대중공업㈜이 버뮤다에 있는 선박 기업에 4536억원 규모의 LNGC 2척을 공급한다고 14일 공시했다.이는 최근 매출액의 5.46%에 해당하는 규모로, 기간은 오는 2025년 9월 말까지다.
2021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06,49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포스코는 오는 8월 6일까지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창업인큐베이팅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포스코는 예비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될 계획이다.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사업 계획서 작성과 창업 법률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구체화와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정부와 민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서 1대1 코칭 제공뿐 만 아니라 포스코의 다른 창업지원프로그램과 연계도 중개해 예비·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