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공간 효율화 및 업무 생산성, 근무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워크를 도입했다. 지난 4월 초부터 주 2일 이상 재택근무를 상시화하고 스마트오피스를 구현하는 자율좌석제를 도입하는 등 조직문화 변화에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공간 활용과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거친 뒤, 모바일 웹기반 자율좌석 예약시스템을 개발했다. 직원들은 모바일 웹을 통해 자유롭게 자리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업무 효율화를 위해 직원 검색을 통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며 스마트 회의공간도 마련했다. 화상
2021년 4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3,268,5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
올 1분기 국내 4개 가스업체 중 'E1'이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SK가스', '한국가스공사'가 뒤를 이었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4개 가스업체를 대상으로 1월1일~3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E1(대표 구자용·구동휘·천정식) ▲SK가스(대표 윤병석) ▲한국가스공사(채희봉 사장) ▲삼천리(대표 이찬의·유재권) 등이다.조사시 업체이름과 ESG경
현대건설이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계동 사옥에서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와 김준호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2021년도 현대자동차그룹 내에서 가장 먼저 노사 합의를 완료한 것으로, 코로나19·글로벌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노사간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는 전년도 사업계획달성에 매진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임금인상(기본급 2.1~2.3%)·경영성과급(10.6%)·코로나 극복 격려금(150만원) 등이 포함됐다. 한편, 현대건설은 앞으로도 노사합동으로 ‘근로환경개선위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OMDIA(옴디아, 구IHS)가 발표한 2020년 자료에서 국내 중견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랭킹 3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옴디아는 “서울반도체는 2020년 패키징 LED 매출이 4.3% 성장해 미국 LED 제조기업 루미레즈(Lumileds)를 제치고 처음으로 3위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서울반도체의 성장 배경에는 창립 이후 30년간 광반도체에 매진하며 매출액의 약 10%인 매년 1000억원 내외를 꾸준히 연구개발비에 투자해 일궈낸 세계 최다 특허인 1만4000여 개의 특허 포트폴리오가 중심에 있다. 서울반도체는 이를 바탕으로 LED 산업의 2세대 신기술을 리딩하며 미국, 유
14일 강화도 우리마을 원장 이대성 신부(왼쪽 다섯 번째)와 콩나물 공장에서 근무하는 발달장애인 근로자들이 스마트팩토리로 구축된 새 콩나물 공장에서 생산된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풀무원 제품 포장재에 담고 있다. 2021.04.15
14일 인천 강화 길상면 강화도 우리마을에서 열린 '새 콩나물 공장 준공식'에서 대한성공회 김성수 주교(왼쪽 다섯 번째), 우리마을 원장 이대성 신부(왼쪽 일곱 번째)와 풀무원 이효율 총괄 CEO(왼쪽 여섯 번째),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왼쪽 세 번째) 등 풀무원 임직원들이 스마트팩토리로 구축된 새 콩나물 공장에서 생산된 ‘풀무원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 콩나물 공장은 지난 2019년 10월 갑작스러운 화재로 잿더미가 됐으나 사회 각계 각층 3,600여명의 정성 어린 성금과 지자체의 지원에 힘입어 스마트팩토리로 지어졌다. 2021.04.15
14일 인천 강화 길상면 강화도 우리마을에서 열린 '새 콩나물 공장 준공식'에서 강화도 우리마을 원장 이대성 신부(왼쪽 첫 번째), 대한성공회 김성수 주교(왼쪽 여섯 번째)와 이경호 주교(왼쪽 여덟번째), 유천호 강화 군수(왼쪽 일곱 번째),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왼쪽 다섯 번째), 풀무원 이효율 총괄 CEO(왼쪽 아홉 번째) 등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새 콩나물 공장은 지난 2019년 10월 갑작스러운 화재로 잿더미가 됐으나 사회 각계 각층 3,600여명의 정성 어린 성금과 지자체의 지원에 힘입어 스마트팩토리로 지어졌다. 2021.04.15
주요 건설사들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15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DL이앤씨(옛 대림산업),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태영건설 등이 상반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DL이앤씨가 2021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본부)은 토목, 주택, 플랜트, 안전 등이며 20일까지 회사 채용사이트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기본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21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 △2021년 7월 1일 입사 가능자 △학부 전학년 평점 3.0/4.5만점 이상자 △공인어학성적이 일정 수준 이상인 자(제출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 등이다.◆ 롯데건설이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
2021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CJ제일제당은 '리턴업 간케어 밀크씨슬' '리턴업 혈행+기억력케어 알티지오메가3'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신제품들은 항노화 기능성을 높였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리턴업 간케어 밀크씨슬은 순도 60%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밀크티슬을 담는다. 첫 생애 전환기를 맞이한 40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비타민, 미네랄 5종, 아르지닌, 메티오닌, 글루타민 등 아미노산 성분을 보강해 지친 현대인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리턴업 혈행+기억력케어 알티지오메가3는 새로운 생애 전환기에 선 60대 건강을 고려한다. 흡수율이 기존 오메가3보다 높은 'rTG오메가'를 고함량 함유해 일반적인 혈행(血行) 기능성은 물론
롯데칠성음료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기농,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의 와이너리 '샤또 마리스'의 '마리스'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기농 와인은 살충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포도로 양조한 와인이다. 남프랑스 '라 비니에르'에 위치한 '샤또 마리스'는 와인 전문지인 '와인 스펙테이터'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자연 친화적인 와이너리 중 한 곳'으로 불리울 만큼 프랑스를 대표하는 유기농,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을 자랑한다.롯데칠성음료가 이번에 선보이는 '마리스(Maris)'4종은 ▲마리스 샤도네이 ▲마리스 베르멘티노 ▲마리스 로제 ▲마리스 줄뤼 등이다. 소비자 가격은 8만원이며 전국의 주요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순수(秀) 우유케이크'를 재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역대 인기 케이크 중 재판매를 원하는 제품'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순수 우유케이크는 득표율 약 60%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4일 SNS 계정에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2014년 선보인 순수 우유케이크는 출시 2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우유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과 장식없는 외관이 인상적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우유푸딩과 우유크림을 샌드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크림 맛과 풍미를 끌어올렸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