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기업 아이리(대표 설철환)에서는 일정 공간의 유해가스나 미세먼지 등을 외부로 95%까지 배출해내는 초 고효율 국소배기장치 개발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최근특허 등록(제10-2287027호)을 마친 이 기술은 연구기업 ‘아이리’에서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기존 흡입 장치의 한계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델라벨리( Dalla valle)의 물리법칙을 완벽하게 극복해낸 신개념 공기 흡입 기술이다.델라벨리(Dalla valle)방정식에 따르면 공기 흐름 속도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하기 때문에 내부 흡입구 후드에서 후드 직경의 1배만 떨어져도 공기 포집 속도가 외부 배기구 속도의 10% 이하가 되고 2배 떨어지면 2% 수준으로 급감한다. 따라서 흡
2021년 10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대주전자재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0,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경기도 성남시 하대원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을 45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 매각 계약으로 확보한 현금을 전액 부채 상환에 사용해 재무건전성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최근 지분을 취득하며 자회사로 편입된 차량용 정보기술(IT) 기업 아이트로닉스의 실적이 올해 4분기부터 반영돼 재무건전성의 지속적 개선도 기대하고 있다. 성남 사옥 매각 계약을 마친 아이엘사이언스는 내년 7월 서울 문정동 소재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 성남시에서 기업 성장의 초석을 다진 아이엘사이언스는 우수 인재 확대 채
SK하이닉스가 창사 이래 분기 단위 최대 매출을 달성, 2018년 4분기 이후 2년 반 만에 4조원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SK하이닉스는 26일 실적 발표를 통해 3분기(7~9월) 매출액이 11조8053억원, 영업이익 4조1718억원이라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45.2%, 220.4% 증가한 수치다.서버와 스마트폰(모바일)에 들어가는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늘고, 제품 가격이 상승이 매출을 견인했다. 또 SK하이닉스는 10나노급 3세대(1z) D램과 128단 4D 낸드 등 주력 제품의 수율을 높이고, 동시에 생산 비중을 확대해 원가경쟁력을 개선하면서 4조원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그동안 적자가 지속돼 온 낸드 사업도 흑자로 돌아섰다.노종원 SK하이닉스 부사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 송현주 디자인센터장이 ‘2021년 제 16회 전자ㆍIT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ㆍIT의 날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2005년 전자ㆍIT 산업 수출 1000억 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해 매년 전자ㆍIT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코웨이 송현주 디자인센터장은 지난 28년 동안 디자인 주도형 혁신 제품 연구개발을 통한 해외 시장 개척 확대, K-디자인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 특히 송 센터장은 ‘디자인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초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상가 건물 외관이 손님을 끌어들이는 집객(集客)효과를 창출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업계에 의하면 유동인구의 시선을 끌어 발길을 유도하는데다 요즘은 건물 실내외 특별한 장소에서 인증샷을 찍는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상가 주제나 이름에 걸맞게 톡톡 튀는 설계가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국적인 테마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상가도 나오고 있다.경기 남부의 교통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역 인근에서 분양 중인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포츠 복합쇼핑몰답게 건물외관이 역동적이란 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해남산 밤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10월 신제품 ‘치즈 고구마구마’의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치즈 고구마구마’는 지역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농작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이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사회 공헌 활동인 배스킨라빈스 ‘ESG 행복 상생’의 일환으로 출시된 제품인 것.배스킨라빈스의 ESG 행복 상생에 대한 의지가 광고에도 담겼다. ‘치즈 고구마구마’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광고는 ‘해남 고구마 17톤, 배스킨라빈스가 된다’를 주제로 했다. 해남의 자연을 배경으로, 실제 해남 지역민을 모델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드론 촬영을 통해 해남의 바다와 고구마 밭을 한눈에 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한식주점 프랜차이즈 ‘훈민정음’이 최근 가맹점주의 편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연구소를 개설, 특제 소스를 개발했다. 또한, 특제 소스 제조에 필요한 재료를 정량화된 팩 형태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 복잡한 조리 과정 및 인건비 등의 부담을 줄여 가맹점주가 보다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훈민정음은 이러한 연구소 개설과 특제소스 개발에 따라 ISO 환경 경영 인증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훈민정음은 현재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실행하는 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인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에 풀무원의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이 소개된다.조영구가 ESG 투자를 위해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ESG 실천 의지를 파악하는 콘텐츠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 항목별 실천 의지를 확인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방송인 조영구가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의 첫 탐방 기업으로 선정돼 풀무원의 ESG 경영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영구의 블랙돌’은 ESG 경영이 내재화되어있고 진정성이 강한 상장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전문 기업 ㈜센트온(ScentOn)은 모기업인 자동차 생활 문화기업 ㈜불스원과 그룹사내 향기 관련 R&D 조직을 통합하여 향기연구소를 공동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최근 롯데백화점, 무신사, 현대건설 등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향 개발을 진행한 센트온은 시그니엘, 포시즌스, 페어몬트 등 국내 5성급 이상 특급호텔을 고객사로 보유한 지난 20여년간 국내 향기마케팅을 이끈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이다.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각각 고유의 영역에서 프로페셔널을 갖춘 두 향기연구소가 통합되면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가 크다. 향기마케팅 기업 중 유일한 향기연구소에서 전문성
지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서울공항에서 열린“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1”(이하 : 서울 ADEX 2021)이 성황리에 폐막했다. 10월 20일 대통령의 FA-50 비행탑승으로 우리개발 항공기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직접 홍보하였다. 또한 축사를 통해서 "방위 산업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책임 국방의 중요한 축”이라며, "2030년대 초까지 전투기를 비롯한 다양한 유·무인 항공기 엔진을 독자 개발해 항공 분야 세계 7대 강국의 역량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또 "인공지능,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함께 크게 변화하고 있는 방산 시장에서 미래 선도자로서 정부가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265만명을 돌파 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번째 타이틀로, 글로벌로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오는 11월 18일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일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최근 일본에 출시한 국내 게임 중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사전예약자 265만명을 모집하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이와 함께 일본 시장 출시를 위해 제작된 3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은 인류가 사라진 평행세계의 도쿄를 무대로 게임 내 주인공 ‘라스’와 ‘세리아드’를 연
2021년 8월 3D 게임 개발업체인 엔스펙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는 코스피 상장기업인 비케이탑스(대표 정상용)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세점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비케이탑스는 자회사인 엔스펙이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라인 면세점 플랫폼을 결합해 메타버스 가상공간 상에서 온라인 비대면 면세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비케이탑스는 탄탄한 매출 실적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면세점 전문 벤더를 인수키로 하고 한 업체와 최종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는 금년 7월 기준 최근 3개월 동안 17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는등 탄탄한 실적과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