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제8회 ‘Best Korea Brands 2020(이하 2020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및 10대 Game Changer(이하 게임 체인저) 브랜드를 발표했다.2020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153조 원으로 2014년 116조 원 대비 31.6%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50대 브랜드의 가치는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0.7% 소폭 성장하는 데 그쳤다.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2% 성장한 67조 7,903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그 뒤를 이어 현대자동차(2위)가 4.6% 성장한 15조
11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1조7400억원을 투자해 송도 삼성바이오단지 내 4공장을 신설한다고 공시했다. 자기자본 대비 4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시작일은 이날부터 투자 종료일은 오는 2023년 8월 31일까지다.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은 25만6000L(1.5만L, 1만L, 2000L생산설비의 혼합 구축)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11일부터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공모, 5G·AI 등이 접목된 최신 I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및 지원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패밀리社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이 함께 마련했다. 또, SK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모은다. SK텔레콤은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노하우 및 고충 사연 및 ICT 서비스 활용기 등을 공모한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소상공인 총 155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지도사와 함께 SNS 홍보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 말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친환경, It’s time to Act’ 2020년 기업 PR캠페인 영상이 3주만인 11일 기준으로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기업PR캠페인 영상은 검은 색 바탕 위로 화면보호기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들이 이어지며 검은색의 절전모드 영상이 일반 영상보다 전력 소비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된 영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통한 성장, 즉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는데, 기업PR 자체도 그런 취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준 총괄 사장이 강조하고 있는 ‘그린밸런스 2030, It’s
현대건설이 주택 리모델링 사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11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채용의 모집분야는 구조설계, 주택설계, 시공관리, 수주영업, 견적 등이다.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 경력 5년~7년 이상 ▲리모델링 해당 경력 3년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입사희망자는 8월 2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전형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채용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1947년 설립된 현대건설은
10일 오전 6시 현대위아 평택공장앞에서는 현대위아 비정규직평택지회 조합원들의 회사의 울산 전보에 맞서 출근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노동조합에 따르면 10년 넘게 일을 해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불법파견소송 1, 2심에서 승소하고 법원으로부터 현대위아의 직접고용 판결을 받았으며, 대법원의 최종 판결만을 앞둔 시점이다. 사내하청노동자들이 이같이 농성을 벌이게 된 이유는 회사가 ‘이들을 직접고용하라’는 취지의 1, 2심 법원 판결을 무시하고, 대법원 판결이 나오기 전에 온갖 회유·압박으로 사내하청 비정규직들에게 “소송을 포기하고 자회사로 갈 것”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늦어도 올해 안으로 대법원 판결
삼성전자가 경기도 평택캠퍼스에 세 번째 반도체 생산 라인을 내달 착공한다. 10일 경기도 평택시와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9월부터 총 30조원이상의 비용이 투입될 평택캠펴스의 반도체 생산라인(P3)의 건물 착공이 시작된다. 삼성전자는 P4~6라인 건설에 대비해 평택시에 공업용수를 추가로 확보해 달라고 요청하는 등 나머지 라인 신축도 서두르고 있다. P3라인은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에 짓기로 한 총 6개의 라인 중 최대 규모다. 최종 건축허가 면적은 70만㎡로 알려졌으며, 반도체 생산라인 2개 층과 사무실 등 부속동 5개 층 이상을 합친 규모로 예상된다. P3라인은 2023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대한민국의 ‘K-언택트’ 트렌드를 이끄는 SK텔레콤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기반 강의를 통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자사 소속 AI 전문가들이 현업 경험을 토대로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AI 커리큘럼’을 하반기부터 16개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커리큘럼 도입을 희망하는 대학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AI 커리큘럼’은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 NUGU를 포함해 음성인식, 영상인식, 추천기술 등 AI기술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 15명의 강의를 담아 총 49편의 교육 영상으로 구성된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올해는 추가로 SK텔레콤 구성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주요 사립 대학교인 Van Lang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 스쿨 뱅킹(디지털 학비 수납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저금리 학자금 대출 ▲장학생 금융지원 ▲신한 디지털 캠퍼스(전자학생증 및 co-brand 카드) ▲Van Lang 대학교 학생 대상 신한베트남은행 인턴제 등을 주요 협업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특히 신한 스쿨 뱅킹은 사전 테스트를 이미 완료해 9월 새 학기에 맞춰 약 2만명의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이날 행사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과 Van Lang 대학교 Nguyen Cao
카카오게임즈가 중소기업 특허침해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광고를 시청하고 가위바위보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렌즈 타임‘은 지난 2012년 한 중소기업 게임과 거의 동일한 게임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피해업체 대표 A씨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카카오 측은 묵묵부답이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2012년 한 소규모 게임사가 서비스했던 ‘티그랑 타임’과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타임’은 광고를 먼저 시청해야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기존의 포인트방식과 달리 가위바위보라는 게임을 통해 승자에게 광고비의 일부, 총 100만원을 리워드로 몰아주는 방식이다. A씨에 따르면 티그랑 타임은 2012년 한 무가지(無價紙) 언론사 신사
삼성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총 8개 제품이 상을 받으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에는 75형 '크리스탈 UHD TV', '에너지 효율상'에는 '그랑데 건조기 AI', '에너지 기술상'에는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가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셰프컬렉션 냉장고', '비스포크4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무풍 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그랑데 세탁기 AI' 등5개 제품도 '에너지 위너상'에 선정되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도 '시스템에어컨 4Way 카세트 냉난방기'
2020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31,097,92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One Team이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One Team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서,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쳐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를 조성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AI One Team은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