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차세대 화질 기술 ‘HDR10+’를 적용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구글의 대표적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구글 플레이 무비(Google Play Movie)가 HDR10+ 서비스를 지난 7월 말부터 시작했다. 북미, 유럽, 한국을 포함 전 세계 117개 국에 출시된 이 서비스는 삼성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무비앱을 통해 고화질의 HDR10+ 4K HD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 ‘조커(Joker)’, ‘아쿠아맨(Aquaman)’, ‘원더우먼(Wonder Woman)’, ‘샤잠!(Shazam!)’,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등이 있다. 구글 플레이 무비앱은 향후 더 많은 플랫
2020년 8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최근 부동산 규제 강화 정책이 이어지면서 오피스텔 상가 등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입지 조건 별로 수익률, 미래 가치 등이 달라질수 있을 뿐만아니라 경기침체에 따른 상가 공실률도 높아지고 있는 신중한 검토 과정이 요구된다. 이런 가운데 부산 동래 ‘더샵 온천헤리티지 스퀘어’가 일반 상업시설 1~3층 총 78개호실 중 남아있는 잔여 호실을 추첨제로 민간에 공급할 예정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당초 올해 1월 첫 분양을 시작하였으나 코로나 사태의 여파로 곧바로 분양 중단을 결정한 이후 다시 재 분양에 나선 것이다. ‘더샵 온천헤리티지 스퀘어’는 옛 온천시장 자리에 대지면적 약 1,815평 부지에 지하5
한진중공업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근무하는 현장 작업자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한진중공업 조선소 현장 근무자 1명(부산 231번)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직원은 가족인 부산 225번(사상구)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 보건당국은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 현장에서 231번 확진자의 근무 형태와 접촉자 등을 파악하는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한진중공업 직원들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여름 휴가를 보내고 18일 출근했다. 231번 확진자는 휴가 기간에 조선소에 출근해 작업했고 지난 주말부터 몸이 안 좋아 회사에 나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 보건당국
올해 상반기 QLED TV를 앞세운 삼성전자가 확고한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2분기 들어 중국업체들의 약진으로 OLED 중심의 LG TV가 고전을 면치 못했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글로벌 TV시장의 판매(출하량)규모는 총 9182만2000대, 판매금액은 397억5300만달러로 작년 상반기 대비 각각 7.7%, 17% 감소했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한 판매량 하락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글로벌 프리미엄 TV를 앞세운 국내 기업들은 대체로 선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금액기준 32.4%, 2분기 30%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지난해 2분기 이후 5분기 연속 30%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LG전자는 금액기준 17%의
2020년 8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95,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금강주택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19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채용의 모집분야는 개발사업, 부동산LM, 건축공무, 건축공사, 품질시험, A/S하자보수 등이다.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채용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1, 2차), 합격자발표,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채용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1982년 설립된 금강주택은 올해 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올해 UN지속가능 글로벌 리더 100인에 선정됐다. 19일 LG그룹과 UN경제사회이사회의 유엔 SDGs협회에 따르면 협회가 이날 발표한 ‘2020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리스트’에 LG 구광모 회장이 글로벌지속가능 기업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지속가능리더 100은 전 세계 주요 리더 3000명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경제성·확산성 등 10개 기준, 43개 지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한다. 협회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전대미문의 지구촌 위기상황에서 향후 인류와 지구환경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를 선도해나갈 리더를 뽑았다고 설명했다. 우리나라의 또 다른
삼성전자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와 중소·중견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수 기술을 소개하고 특허를 공개하는 등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19일 수원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COMPA)과 함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연구 기관이 보유한 우수 기술과 정부기관 R&D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기술 상담 등을 진행하는 '2020년 1차 우수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대면 방식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을 소개해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화상 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대한민국에 통신과 금융을 최초로 선보인 KT와 우리금융이 손을 잡았다. KT그룹(대표 구현모, www.kt.com)과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대한민국 디지털 금융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우리은행 본점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대한민국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주요주주다. 이 날 협약식에는 KT그룹 구현모 대표이사와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을 비롯해 체결 당사자인 우리은행 권광석 행장, BC카드 이동면 사장이 참석했다. 참석한 4개 사 대표는 ICT와 금융 역량의 상호 교류가 자사 사업은 물론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된다는 인식을 함께 하고 AIž
아시아나항공이 「색동크루」 두번째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아시아나항공은 18일부터 자체 제작한 「색동크루」 2차 이모티콘 16종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를 통해 국내선 항공권(김포~제주/김포~광주/김포~여수/광주~제주 노선 한정)을 구매한 고객 3만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차 이모티콘이 ‘세계여행을 꿈꾸는 모험가’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된 색동크루 캐릭터(색동이/두리/지미손/둥식)들의 친근함과 여행에 대한 설렘을 강조하기 위한 컨셉이었다면, 이번 2차 「색동크루」 이모티콘은 ▲파이팅 ▲오늘도 수고했어 ▲건강 챙기세요 ▲여행가고 싶다 등과 같이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자
LG유플러스는 Z세대 타깃 SNS 공식 채널 ‘플’을 운영하며 Z세대 관심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플뜯어먹는소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플’은 LG유플러스가 Z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채널 전용 ‘부(副)캐릭터*’이다. ‘본캐릭터’인 LG유플러스 정체를 숨기고 지난달 24일 유튜브 티징 광고 5편(브랜드/게임/신발/화장품/여행)과 인스타그램 채널(@pl.official_)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DM을 통한 문의가 급증하며 4000건이 넘는 SNS 고객반응을 양산했고, 국내 검색포털 ‘플’ 검색량은 3600% 폭증했다. 유튜브 웹예능 <고간지(고등학생 간지대회)> 출연자 정이몽이 진행한 ‘플
LG화학이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9월 11일 까지며, 서류 심사 등을 거쳐 총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서울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seoul@kfem.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들은 오는 10월부터 약 6개월간 밤섬 생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생물다양성 교재를 직접 제작하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돌며 청소년 대상 생태계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환경 관련 카드뉴스 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자원봉사 등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도 수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