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의 울산지점 여천터미널에서 대리점간 기획위장폐점으로 막장(?) 터미널 하차작업이 이뤄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4일 택배연대노조에 따르면 롯데택배 울산지점은 서울주대리점과 남울주대리점을 통합하면서 택배터미널을 이전시켰다. 점주들은 택배기사들에게 터미널 이전장소를 남도로 156(매암동)으로 통보했고, 막상 기사들이 찾아가니 수동레일만 하나있고, 간선차량도 하차인력 심지어 관리자 한명도 없는 폐허수준의 터미널이었다. 기사들이 산업안전공단에 알아보니 택배 업무를 할 수 없는 허가가 나지 않은 지역이었다. 결국 기사들은 이달 1일부터 진행되는 여천터미널은 30도가 넘는 낮 기온에도 맨
이종장기 산업 선두기업인 제넨바이오가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기업 미디움과의전략적 협업을 통해 바이오분야 블록체인 기술도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넨바이오(GenNBio Inc.)는 지난달 29일 미디움과의전략적 협업체제 추진을 위해 총 6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미디움은 제넨바이오와의 협업을 통해 바이오분야의 임상데이터와 의료데이터처리 등의 과정에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활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제넨바이오가 주관하게 될 주요 내용은 ‘이종장기이식 임상적용 가능성 검증’이다. 이 업체는 25년 임상경험을 보유한 김성주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이식면역, 줄기세포, 이종이식, 세포
맞춤형 전자결제서비스(PG)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가 마스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에 ‘비대면 SMS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비대면 SMS결제 서비스’는 마스타자동차콜센터를 통해 타이어 수리, 배터리 충전 및 교환, 비상급유, 잠금 장치 해제, 견인 등 긴급출동 요청이 들어오면, 콜센터 직원이 고객 휴대폰에 결제 요청 URL이 포함된 SMS를 발송하여, 해당 URL를통해 고객이 결제하는 방식이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SMS결제서비스는 본사 콜센터를 통해 직접 결제하는 방식으로 출장 수리(견인)업체의수리비(견인 포함) 과다 청구의 방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 서비스는 출장 기사와의 접촉을 최소
일본 전범기업의 국내 자산 압류에 대한 법원 결정문을 일본 정부가 1년 넘게 송달하지 않자 법원이 '공시송달'을 결정했다. 4일 강제동원 피해자 대리인단에 따르면 대구지법 포항지원은 지난 1일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과 포스코의 합작회사인 피엔알(PNR)에 압류명령 결정 등에 대한 공시송달을 결정했다. 공시송달은 주로 당사자 주소 등을 알 수 없거나 송달이 불가능할 경우 서류를 법원에 보관하면서 사유를 게시판에 공고해 내용이 당사자에게 전달된 것으로 간주하는 제도다. 일본 전범기업의 국내 자산 압류에 대한 공시송달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사집행법 등에 따라 법원의 이번 주식압류명령 결정은 공시송달 실
일본에서 지난 3일 31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지난 3일 신규 확진자는 수도 도쿄(東京)도에서 12명, 후쿠오카(福岡)현 6명 등 총 31명이 확인됐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7743명이 됐다. 같은 날 총 4명의 사망자가 확인되면서 누적 사망자는 총 918명이 됐다. 특히 도쿄(東京)도는 신규 감염자 수가 급증하자 지난 2일 자체적 경고 조치인 '도쿄 얼러트(alert·경고)'를 발동했다. 3일 기준 사흘 연속 신규 감염자가 10명 이상 확인됐다. 3일 확인된 신규 감염자 12명 가운데 7명은 유흥업 관련 감염자로 보인다고 마이니
2021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해 일본 정부와 대회 조직위원회가 개최 방식 간소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4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정부, 조직위원회 관계자를 인용해 이들이 도쿄올림픽의 간소화를 선택지 가운데 하나로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구체적으로는 "각 경기장에서의 관객수 삭감(축소)과 더불어 개최 의식 참가자 축소, 세레머니 축소 등이 검토되고 있다"고 전했다. 도쿄올림픽 취소 회피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당초 2020년 7월 개최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내년 7월로 연기됐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수도 워싱턴D.C 인근에 배치한 현역 병력에 대한 원대 복귀 결정을 번복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대통령 직권으로 주에 군대를 동원할 수 있는 폭동진압법(Insurrection Act)에 반대한다고 밝히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엇박자를 낸 가운데 나온 결정이다. 3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라이언 매카시 미 육군장관은 에스퍼 장관이 백악관 회의에 참석한 뒤 이 같은 결정 번복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에스퍼 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났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매카시 장관은 유사시 시위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군사 지원을 워싱턴D.C에서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10시
국세청이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특별세무조사에 나섰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 5월 중순부터 스타벅스의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의 국제거래나 역외탈세를 조사하는 서울지방국세청 국제거래조사국이 맡았다. 이번 세무조사는 스타벅스가 미국 본사와 한국 법인 간 원두·인테리어 자재 등을 거래하는 과정에서 재료값을 부풀리거나 세금을 회피하지 않았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전가격 부풀리기’라고 불리는 이 행위는 다국적 기업의 조세회피수단으로 자주 악용된다. 앞서 국세청은 지난 2019년 11월 다국적 정보기술(IT)업체의 조세 회피 행위나 이들의 신종 역외탈세를 검증하겠다고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펀드’를 판매한 의혹을 받는 NH농협은행에 과징금 20억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통과되면 OEM펀드로 제재된 첫 사례가 된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증선위는 이날 정례회의를 열고 농협은행의 증권신고서 미제출 안건을 심의한 뒤 이 같이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제재가 확정되면 OEM펀드로 판매사를 제재한 첫 사례가 된다. 농협은행은 2016~2018년 파인아시아운용과 아람운용에 OEM펀드로 제작된 펀드를 투자자 49명이하로 사모펀드에 나눠판 의혹을 받고 있다. 이는 증권신고서 제출, 투자자 보호 등 공모펀드 규제를 피하기 위한 작업
안국건강이 현대인의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안심생균 프라임케어'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안심생균 프라임케어’는 100년 역사의 글로벌 유산균 기업인 ‘듀폰 다니스코’의 기술력과 안국건강의 제조 철학이 만나 탄생한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이다. 안심생균 프라임케어는 최적의 기술로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익균의 먹이이자 부원료인 프리바이오틱스, 더 나아가 유산균 사균체까지배합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장내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안국건강 첫 유산균인 ‘안심생균 프라임케어’는 유기농 세븐베리와 푸룬이 함유된 맛있는 유산균으로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안심생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 체험단 3천명을 모집하는 ‘응급진압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응급진압 챌린지’의 체험 상품은 아이소이 진정라인의 대표 베스트셀러 ’응급스팟’이다. 응급스팟은 불가리안 로즈오일은 물론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함유해 뿔난 피부에 빠른 진압을 돕는다. 순한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민감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아이소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천명의 당첨자를 선발해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풀무원샘물이 유엔이 지정한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쉽게 분리되는‘이지 필(Easy peel)’ 라벨을 ‘풀무원샘물 by Nature’ 용기에 적용했다. 오는 7월부터 전국에서 ‘비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가 시행된다. 환경부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고품질 제품으로 재활용 가능한 투명 페트병은 내용물 및 라벨지를제거한 후 유색 페트병 및 일반 플라스틱과 분리해 전용 수거함에 버려야 한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풀무원샘물은 분리가 용이한 '이지 필' 라벨을 선보인다. ‘이지 필’ 라벨은 상단에 접착제를 도포하지 않아 해당 부분을 잡고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욱
2020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