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처 완화 결정에 따라 산림휴양시설과 박물관, 미술관 등이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누리지 못했던 문화생활이 부분적으로나마 정상화되고 있는 것이다. 그 속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통해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한으로 하며,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박물관이 더운 여름을 피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금속인 청동기와 함께 시작된 우리나라 청동기문화가 어떻게 전개되고 발전하였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살펴볼수 있는“한국의 청동기문화 2020”특별전. 우리 문화재를 이해하기위한 교육콘텐츠 제공에 앞장서는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일본에서 27일 하루 동안 598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확인됐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27일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131명, 오사카(大阪)부에서 87명 등 총 598명이 확인됐다.일본에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600명을 밑도는 것은 지난 20일 이후 7일 만이다.다만, 요미우리 신문은 연휴 동안 유전자증폭(PCR) 검사 건수가 줄어들어 신규 감염자도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일본은 지난 23~26일 4일 간 연휴였다.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3만 1976명이 됐다. 같은 날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1012명이다.감염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은 도
국제 금값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뉴욕 상품거래소에서 장중 금 값이 트로이 온스(1 트로이온스=31.1034768g)당 1945.16 달러를 기록해, 2011년 9월에 작성됐던 1921달러 기록을 돌파했다.마감가도 온스당 1931달러를 기록해 전 거래일(24일) 대비 1.8% 상승했다.금값은 올해 들어서만 25% 넘게 상승해 최고의 메인스트림 자산 중 하나임을 재입증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가 지속되면서 안전자산을 찾는 투자자들이 몰렸기 때문이다.UBS의 귀금속 전문 애널리스트인 조니 테베스는 FT와의 인터뷰에서 금값이 6~12개월 이내에 온스당 2000달러를 기록
㈜네오팜이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방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응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오팜은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더위 속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의 피부 진정과 케어를 위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등 2종으로, 전국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네오팜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품을 지원했다”며 “네오팜도 코로나19 극복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 기업의 사회적 책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빅데이터를 활용해 올해의 국민 관광행동을 분석한 결과,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생활관광’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여행의 선택 기준도 ‘가깝고 안전한, 한적한 곳’으로 나타났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뉴 노멀(New Normal)시대의 ‘언택트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2020 서머 트래블 컬렉션’을 출시했다. ‘2020 서머 트래블 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으로 휴가지에서 스타일과 쾌적함을 모두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언택트 지향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한층 다변화되는 바캉스
국내 소파 제조 업체인 자코모 패밀리 브랜드 에싸(ESSA)가 유기견들을 위해 ‘유엄빠(유기동물의 엄마아빠)’ 보호소에 500kg의사료를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싸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견에 대한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지난 6월 ‘해피투게도그(Happy togeDog)’라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에싸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본래 목표 미션이었던 좋아요 1,000개를 가뿐히 달성하였고, 이에 약속했던 사료 100kg에 에싸가 400kg을 더해 총 500kg을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했다. 에싸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이 유기견에 대한 관심을 주신 덕분이다.
베러리(bettery)와 에스팀(ESteem) 그리고 고려은단이 함께 ‘씹어먹는 에너지 비타민 치어블 스트롱민트향, 치어블 울트라레몬향’을 출시했다.치어블(CHEERBLE)은 힘을 주고 응원하는 ‘CHEER-UP(치얼업)’과 씹어먹는 형태를 나타내는 ‘CHEWABLE(츄어블)’을 합친 합성어로 건강한 영양력을 만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베러리’의 기획력과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의 영향력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고려은단의 ‘기술력’을 담은 각 분야의 영향력있는 3사가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 비타민이다.치어블은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츄어블 타입의 멀티비타민&
우진비앤지는 돼지 적리 백신을 개발하여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2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특허의 발명 명칭은 ‘돼지 적리 치료 또는 예방용 백신 조성물’로 돼지 대장의 염증과 혈액성 하리를 일으키는 전염병의 주요 원인균인 돼지 적리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 개발에 관한 것이다. 브라키스피라 하이오디센테리에의 세포벽 단백질 및 M 세포 표적형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항원 단백질을 회장 표적 점막점착성 고분자 담지체에 담지한 경구투여용 백신이다. 우진비앤지 관계자에 따르면, “경구 백신은 주사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을 뿐만 아니라, 경구백신을 통해 점막면역반응이 활성화되면, 분비형 항체인 IgA의 생성으
NBT(이하 엔비티)가 자사 서비스인 '애디슨 오퍼월'의 제휴사에게 최대 1억 원 규모의 광고를 협찬하는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을 올해 12월까지 연장한다고 28일 밝혔다.애디슨 오퍼월은 개별 앱에서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네이버웹툰, 네이버페이, 문피아, 메이비, 아만다 등 대형 제휴사를 유치했다.NBT는 애디슨 오퍼월을 이용하는 제휴사의 서비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올해 6월까지 예정되어있던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을 연장하며 올해 12월 이전까지 애디슨 오퍼월을 연동한 제휴사는 누구나 국내 최대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의 광고 상품을 5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
쇼핑몰 파르나스몰에서는 오는 8월 6일부터 대만의 명물 ‘요괴빙수’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대만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혀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컨텐츠로 주목 받은 요괴빙수는 층층이 쌓인 얇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몬스터 모양의 동그란 눈을 장식하고 다양한 토핑을 올려먹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하늘길이 막힌 상황에서 대만에서만 만날 수 있던 인기 디저트를 호주, 중국, 미국 등에 이어 이제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요괴 빙수의 정식 명칭은 ‘몬스터 아이스크림’으로, 총 5가지의 우유, 말차, 프렌치 코코아, 흑임자, 시즌 과일 아이스크림 중 한 가지를 골라 약 20개 이상의 토핑 중 2가지를 선택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등을 참가시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확대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 G7 참가국인 독일의 하이코 마스 외무장관이 반기를 들었다.26일(현지시간) 마스 장관은 현지 매체 라이니쉐포스트와 한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G7 정상회의에 러시아와 다른 나라들을 초청하자고 한 데 대한 질문을 받았다.과거 러시아는 G8에 속했지만 2014년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강제합병 사태로 제외됐다.마스 장관은 "G7과 G20은 합리적으로 조직된 (별개의) 틀이다. 우리는 G11이나 G12가 필요하지 않다"고 답했다.그는 러시아가 크림반도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지 않는 한 G8 체제로 복귀할 기회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앞서
올인원 비즈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조이코퍼레이션이 ‘채널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며 새로운 2막을 연다. 채널코퍼레이션은 고객과 온라인 사업자를 이어주는 채널톡 서비스가 B2B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의 대표 서비스로 주목받는 가운데, 핵심 사업부문인 채널톡에 역량을 더욱 집중하기 위해 채널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8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전화보다 채팅이 익숙한 ‘콜포비아’ 세대 등장과 함께, 온라인 채팅상담 시장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고속성장을 이뤄왔다. 채널톡을 통해 고객상담 및 고객관리를 하고 있는 기업은 2만 8천여 개로, 비즈 메신저 시장에서 규모와 기능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여행과 낭만 여행을 함께 누릴수 있게 해주는 '텐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주요 '텐트(캠핑 장비)' 브랜드중 '코베아'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로티캠프'가 가장 높았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8일부터 7월25일까지 200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20개 텐트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이 기간 '코베아'가 총 1만3,330건의 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