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5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롯데호텔에서 양 그룹 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에 있어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양 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해외사업부문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금번 MOU를 계기로 글로벌 금융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그룹은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선진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에서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상호협력하는 Partnership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그간 국내 금융그룹들이 다양한 형태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4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고객센터는 일반적인 고객 상담 뿐 아니라 온라인 영업점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금융상담 챗봇 ‘i-ONE봇’, 디지털 금융 키오스크 화상상담, PC원격상담, 전화를 통한 예금가입 서비스 등 디지털 채널을 강화해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 IBK고객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하절기 음식점 및 개인위생 강화를 위해 코로나 생활방역과 연계한 ‘손씻기 챌린지’와 위생등급 음식점에서 생활방역 관련 인증샷을 남기는 ‘별을 찾아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손씻기 챌린지는 어린이들을 비롯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손 씻기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거나 응모자가 새로운 동작을 만들어 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다. 행사 기간은 25일부터 6월 12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식약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있는 유튜버 ‘다니유치원’의 손 씻기 영상을 따라 하거나 새로운 손 씻기 동작이 담긴 영상을 촬영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식약처, #식중독예방손씻기, #다
KT&G장학재단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영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자녀 긴급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구호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국가적 위기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이다. 대상은 2020년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대구·경북지역 영세 소상공인의 중·고교생 자녀이다. 모집인원은 100명 규모이며,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신청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서류 접수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
(주)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에서 피부 진정, 보습력을 갖춘 ‘마데세라 수분 클렌저 2종’과 피부 고민별 맞춤 집중 관리 가능한 ‘마데세라 시트 마스크 5종’을 출시한다. ‘마데세라 수분 클렌저 2종’은 울릉도 청정 해양 심층수가 함유되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마데세라크림 마일드 휩 클렌저’는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와 베이스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마데세라 시트 마스크 5종’은 마데카소사이드와 세라마이드,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 피부
미디움이 지난달 27일 미국의 투자그룹 사슨펀드(Sarson Funds)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MOU)를 통해 미디움은 더욱 적극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최근 세계적 이슈인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양해각서(MOU)에 사슨펀드와 계열사들이 투자 의향을 밝힌 금액은 1,000만 달러(약 100억 원)이상으로, 미디움의 미국시장 진입 본격화를 위한 상호간의 공동이익을 위한 협업과 관련된 내용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사슨펀드(Sarson Fund)는 미국 인디애나 폴리스 소재의 블록체인 시장의 기술 및 암호화폐 마케팅, 교육서비스를
2020년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네이처셀, 3위 롯데칠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32,79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가전 전문 플랫폼 쓱싹이 종합 가전 쇼핑몰인 쓱싹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쓱싹은 소비자 입장에서 실제 덤터기를 겪은 후 온라인 가전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만든 플랫폼이다. 금번 출시한 쇼핑몰 앱에도 ‘현장 추가비 내역 공개’ ‘우수 서비스 업체 지역 독점권 할당’ 등 그간 설치가전 O2O 플랫폼과 에어컨 쇼핑몰을 운영하며 습득한 노하우가 녹아있다. 에어컨, 도어락 등의 설치 가전부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일반 가전까지약 30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쓱싹은 ‘소수정예 입점 승인제 오픈마켓’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갖고있다. 광고수익을 위해 셀러들을마구잡이로 입점시키는데 따른 부작용을 방지
25일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발령했던 긴급사태 선언에 대해 전면 해제를 검토하는 가운데 전날 신규 확진자는 42명으로 확인됐다. 25일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지난 24일 신규 확진자는 수도 도쿄(東京)도에서 14명 등 총 42명이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7323명이 됐다. 같은 날 도쿄에서 9명 홋카이도(北海道)에서 2명 등 총 14명의 사망자가 확인되면서 누적 사망자는 총 852명이 됐다. 감염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은 도쿄도로 총 515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어 오사카(大阪)부가 1781명, 가나가와(神奈川)현이 1330명, 홋카이도가
터키 보건부는 24일(현지시간) 코로나19 사망자가 하루 새 32명이 늘어나 4340명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파흐레틴 코자 보건부장관은 이날 발표에서 하루새 늘어난 신규환자의 수는 1141명으로 누적 확진자수가 15만6827명이라고 밝혔다. 터키의 코로나19 감염은 전 세계에서 9위로 집계되었다고 미 존스 홉킨스대 코로나센터는 밝혔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실제 감염자 수는 그 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터키 보건부 통계로는 이미 11만8000명 이상이 회복되었다. 터키 정부는 이슬람교의 금식 기간인 라마단 기간이 끝나는 무슬림축일 '이드'의 전통적 모임과 잔치를 겨냥해서 전국적으로 집회 금지와 봉쇄령을 내렸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이 사실상 중국 편향적이라며 세계보건기구(WHO)에게 '최후통첩'을 보낸 가운데 중국은 WHO를 지지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24일 중국국제TV(CGTN) 등에 따르면 왕이 외교부장은 이날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관련 기자회견에서 "WHO의 지원하는 것이 생명 구하는 일을 지원하는 것이다. 나는 모든 품위있는 국가들이 그렇게(WHO 지지)하기를 믿는다"라고 WHO의 국제적인 역할을 지지했다. 그는 "우리는 WHO의 조언을 경청하고 따랐던 나라들이 코로나19 통제에 성공하는 반면 코로나19를 무시하거나 거부하는 국가들은 무거운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을 보고있다
모든 여성의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의 ‘뷰티풀 모먼츠’ 캠페인을 전개하는 스톤헨지(STONEHENgE)가뮤즈 전지현과 함께한 2020 여름 광고컷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톤헨지가 추구하는 ‘뷰티풀 모먼츠(Beautiful Moments)’를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지현의 블루빛 포트레이트로 표현했다. 화보 속 전지현은 ‘물’을 오브제로 여름의 싱그러운 계절감과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전지현의 감각적인 포즈와 무결점 완벽 미모로 화보 장인의 면모를 여과없이 드러내며 촬영 현장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가 공식 온라인몰 회원 5만 명을 앞두고 6월 7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회원 대상으로 ‘가입만 해도 전원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회원 가입 시 기재한 휴대 번호로 즉시 사용 가능한 자유시간 초코바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추가로 5만 번째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100만 원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친구 추천 시 30% 추가 할인쿠폰, 역시즌 초특가 아이템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고객 참여 경품 이벤트로 고객들과 소통한다. 웨스트우드 관계자에 의하면 ‘앞으로 공식 온라인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