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와 한국전력공사(대표 정승일)가 장애인과 노약자를 돕는 사회적경제조직 육성과 투자를 본격화한다.한국사회투자는 최근 한국전력공사와 함께하는 ‘한전 에이블테크 사회적경제조직 혁신 솔루션 성장지원 사업’의 킥오프 워크숍을 열고 사업을 본격화했다고 23일 밝혔다.서울혁신파크(은평구 소재)에서 진행된 킥오프 워크숍에는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사회투자 관계자, 지원기업 대표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세부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총 1억 원의 사업지원금 전달, 각 팀별 발표가 이뤄졌다.한국전력공사, 한국사회투자가 함께하는 ‘한전 에이블테크 사회적경제조직 혁신 솔루션 성장지원 사업’
국내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토종 공유오피스 기업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와 손잡고 IT 인력난 해결에 본격 나선다.코드스테이츠가 ‘기업 협업(Corporate Collaboration)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크플러스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디지털 인재를 공급하며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코드스테이츠의 부트캠프 수강생들에게 기업들과 협업을 바탕으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채용까지 연계해주는 제휴 기반 사업 모델이다.코드스테이츠는 스파크플러스와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부문에 대한 별도의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고농축 주스 매일야채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매일야채는 고농축 토마토의 힘, 고농축 당근의 힘 2종으로 출시된다고 23일 밝혔다. 한 팩 125ml 용량에 각각 토마토와 당근 원물에서 찾은 영양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매일야채 2종은 한국인의 하루 야채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15년 한국영양학회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야채 섭취 권장량은 560g이다. 반면 2018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290g만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5ml 매일야채 한 팩으로는 야채 섭취 부족분 270g을 100% 충족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토마토와 당근이 건
농심이 백산수의 모델로 배우 박서준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이번 광고는 “우리가 먹는 물은 다 어디서 왔을까?”라는 박서준의 물음에 인위적으로 퍼올리지 않는 자연 용천수 백산수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농심 관계자는 “최근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는 배우 박서준의 모습이 백두산에서 용천하는 백산수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세대를 가리지 않고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만큼, 백산수와 함께 건강한 이미지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농심 백산수는 국내 수원지에서 자연적으로 솟아오르는 ‘자연 용천수’이다.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 주최로 오는 30일부터 총 4일간 열리는 ‘2022 서울커피엑스포’ 특별 무대에서 최고의 라떼아트 바리스타를 가리는 ‘2022 달라코르테 제로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이 개최된다. 2022 달라코르테 제로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총상금 약 8천만 원의 규모를 자랑하는 바리스타 선발 대회로, 최정상급 바리스타들이 모여 다양한 라떼아트를 시연하며 경합을 벌인다. 이번 대회는 사전 온라인 예선 통과자와 강릉바리스타어워드 우승자, 지난해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6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마지막 날에는 결승전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 원과 부상, 챔
2022년 3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기업들의 채용 전형이 다양해지고 있지만, 정작 신입직 채용을 준비하는 MZ세대 구직자 10명 중 9명 정도는 막상 적당한 취업준비 방법을 찾지 못해 막막해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MZ세대 구직자 1,011명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93.9%가 ‘취업준비를 하면서 막막하다고 느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들 취준생들이 취업준비를 하면서 막막하다고 느꼈던 적은(*복수응답) △내 스펙이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가 응답률 4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취업전략, 지원 기업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때(37.2%) △경력직 채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로프앤컴퍼니(NUK)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캐릭터를 활용한 IP 라이선싱 사업과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는 젤리스페이스와 NFT의 기획부터 개발, 마케팅의 영역까지 총괄 컨설팅하는 기업 로프앤컴퍼니(NUK)가 만나, 양사가 진행하고 있는 캐릭터 콘텐츠 사업과 NFT 프로젝트의 발전을 위해 체결되었다. 2020년 12월 23일 설립 직후, 젤리스페이스는 통합포인트지갑 젤리스(zellys)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그리고 지난 2022년 2월 2
어릴수록, 정신적으로 미숙할수록 자랑하고 싶은 건 인정 욕구? 열등 의식 발로? 사람은 육체적 성숙, 사회적 성숙, 정신적 성숙을 하면서 살아가는데, 대통령까지 돼서 왜 과시하고 싶을까? 1600만원 명품 옷을 자랑하는 푸틴은 침략자라는 열등의식 때문? 정신적 미숙 때문? 사람 본성은 작은 행동 보고 알지!
국제 유가 등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2개월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2월 생산자물가지수(잠정·2015년 수준 100)는 114.82로, 전월 1월(114.40)보다 0.4% 높아졌다. 1년 전과 비교하면 8.4% 올라 15개월 연속 오름세를 보였다.전월 대비 기준 부문별 물가지수 등락률을 살펴보면 공산품 부문은 1.1% 올랐다. 공산품은 지수 산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석탄·석유제품 지수는 166.79, 화학제품 지수는 117.36를 기록했다. 이는 2013년 2월(각 170.07, 117.62) 이후 9년 만의 최고치 기록이다. 농림수산품과 전력·가스·수도·폐기물 부문은 전월 대비 각각 5.1%, 0.1% 하락했다. 서비
반려견과 도심 속에서 건강하고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Josun Palace, a Luxury Collection Hotel, Seoul Gangnam-이하 조선 팰리스)’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시즌3’ 패키지를 3월 23일(수)부터 12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3’는 도심 속에서 펫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패키지로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펫 아이템과 조선 팰리스만의 세심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한 체험형 펫 전용 패키지다.이번 시즌 3에는 사랑하는 펫과 더 건강한 호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 파인 다이닝 코스 요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봄 미식 프로모션을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봄 미식 프로모션은 호텔 셰프가 봄 제철 식재료 등을 활용해 준비한 메뉴를 전채, 메인, 디저트 등의 파인 다이닝 코스 형식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원 플레이트 제공 메뉴를 강화하고 셰프의 라이브 플레이팅 퍼포먼스를 통해 먹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식욕을 돋우기 위한 전채요리로 향긋한 냄새와 알록달록한 색감의 봄 제
1999년 출범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늘어나는 홈카페족들을 겨냥해 베스트셀러 MD ‘핸드드립 커피 30개입’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탐앤탐스 핸드드립 커피는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편리함을 강조한 ‘드립백’ 타입으로 출시돼 마니아들의 격한 애정을 받아왔다. 탐앤탐스는 최근 ‘홈카페’가 트렌드를 넘어 일상 문화로 자리매김한 바, 다채로운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전했다.이번 리뉴얼 출시는 올해 초 ‘탐앤탐스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부터 진행된 ‘핸드드립 커피’ 리뉴얼 프로젝트 2탄으로써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은 물론, 엔벨롭 겉면에 풍미,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