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위 한국교육개발원, 3위 한국개발연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360,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굿윌스토어'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 도미노피자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굿윌스토어의 운영 취지에 공감하고, 힘을 보태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피자 나눔 활동에 활용된 파티카는 즉석으로 피자 제조가 가능한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으로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2008년 10월 첫 출범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맛있는 피자파티와 함께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지난해 한빛부대,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벤텐데이’를 통해 모인 기부금 약 7,000여만원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자사 멤버십 회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곳에 기부 활동을 펼치고자 지난 해 3월부터 12월까지 10번의 참여형 미션을 통해 뱃지를 획득하고 뱃지 1개당 5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의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10개월간 진행된 벤텐데이에 약 4만명의 고객이 1회 이상 참여하였으며, 최종적으로 7,180여 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기부금은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0여 개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구속됐다. 19일 서울서부지방법원 차은경 부장판사는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차 부장판사는 "피의자가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음"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구속된 것은 지난해 12월3일 비상계엄 선포 이후 47일 만이다. 앞서 공수처는 서부지법에서 발부받은 체포영장으로 지난 15일 윤 대통령을 긴급 체포했고, 17일 오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후 6시50분 종료됐다. 윤 대통령은 직접 영장심사에 참석해 총 45분간 발언했으며 비상계엄의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16일 나주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동절기 에너지요금 및 설맞이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본사가 위치한 나주 관내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250가구에 각각 20만 원씩 모두 5,000만 원의 에너지요금 지원금이 전달돼 한파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설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품 구입 비용을 덜어주기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이 200가구에 각 10만원씩 모두 2,000만원 규모로 지원된다. 전달된 상품권은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연 사장은 “이번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약 5억 원의 설 명절 지원금을 배분했다고 밝혔다.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인해 명절 준비가 더욱 부담스러운 가운데, 특히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은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으로 힘든 명절을 보내고 있다. 이에 서울 사랑의열매는 이러한 어려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하고자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서울시재가노인복지협회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시정신재활시설협회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서울시사회복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폴햄과 폴햄키즈가 제19회 고려대학교의료원 주관 소아청소년 '참살이캠프'에 의류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0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참살이캠프'는 소아청소년 1형 당뇨병에 대한 이해와 관리능력을 함양하는 1박2일 캠프이다. 폴햄과 폴햄키즈는 올해로 3년째 함께하고 있으며 캠프 참가 소아청소년과 전문 의료진 및 내외부 전문가 80여 명에게 단체복 후드 집업을 후원하였다.'참살이캠프'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질병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소아당뇨 환아와 가족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질병 관련 교육과 함께
한국맥도날드가 RMHC Korea(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ea)에 역대 최대 금액인 약 8억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3일 한국맥도날드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김기원 대표이사와 RMHC Korea 제프리 존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맥도날드는 최대 후원사이자 오랜 파트너로서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RMHC Korea를 지원하고 있다. '해피밀'과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비롯해 매장 내 모금함과 임직원 정기후원 등으로 적립된 금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특히 작년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의 디지털 학습지 ‘밀크T(밀크티)’가 지난 15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 병원학교에 학습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학습기 기증식에는 임형진 천재교과서 대표와 고경남 어린이병원 병원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밀크T 정학습생 대표로 초등학교 5학년 손하린 양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학습기 기증은 천재교과서가 매년 진행하는 기부 프로젝트 ‘밀크T Give컵’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 프로젝트는 밀크T초등 학습생들이 매일 정해진 학습을 완료할 때 주어지는 학습 포인트 ‘컵(CUP)’을 문제집이나 간식 구매에 사용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것으로, 지
2025년 1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2,942,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와 교보생명이 멘토링 프로젝트 ‘소꿈놀이’의 멘티와 멘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꿈놀이는 ‘소리가 꿈이 되는 놀라운 이야기’의 약자로, 청각장애 멘티와 대학생 또는 직장인 멘토가 함께 멘토링과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하며 청각장애 아동과 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젝트이다.멘티는 보청기 또는 인공와우 수술을 한 예비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멘토는 대학생 또는 사회 초년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다.소꿈놀이를 통해 멘티는 일대일 또는 그룹 멘토링으로 정서 및 교육을 지원받고 직업체험 등 다양한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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