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유아 수학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에 수학적 흥미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똑똑수학’은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말하기와 놀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수학적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 숫자쓰기와 게임 액티비티 2종, 심화학습이 새롭게 추가됐다. AI 숫자쓰기는 필기체를 텍스트로 인식하는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가 쓴 숫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AI로 피드백이나 힌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숫자를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적 학습도 가능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등의 뷰티 사세 확장에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은 2025년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75%(4438억 원)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각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인플루
코스닥 상장기업 나노실리칸첨단소재가 이차전지 음극재 신사업을 위한 핵심 특허 3종을 모두 확보하며 본격적인 양산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나노실리칸첨단소재는 지난 5월 ‘실리콘과 탄소나노섬유(CNF), 그래핀 복합체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 제조방법’과 ‘리튬 이차전지 아노드용 복합체 제조방법 및 리튬이온 전지 제조방법’ 2종의 특허를 확보한 데 이어 15일 핵심특허를 추가로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로 확보하게 된 특허는 ‘질소 도핑 및 탄소 매트릭스 캡슐화된 실리콘 탄소나노섬유 복합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로, 2022년 이창섭 박사와 연구진이 출원하여
프레시지의 자회사 허닭이 실온 간편식 브랜드 ‘허닭ON’의 신제품 ‘촉촉퐁당 실온 닭가슴살 마크니커리소스’를 출시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마크니커리소스는 커리에 버터와 크림을 더해 한층 고소한 질감을 구현했다.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진한 커리소스의 조화로 깊은 풍미를 선사해 밥이나 난과도 잘 어울리며, 1팩당 20g의 단백질을 함유해 든든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개봉해 섭취가 가능하며, 개봉 전 손으로 가볍게 주무르면 닭가슴살이 결대로 풀리면서 소스가 더욱 잘 스며들어 촉촉한 식감을 즐길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최근 기업 채용담당자 3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채용동향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인사담당자의 57.4%가 올 하반기 채용 과정에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AI 활용 분야는 ▲인재추천(31.3%) ▲서류평가 자동화(29.7%) ▲일정 조율 및 Q&A 챗봇(17.9%)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방대한 지원서류 속에서 적합한 인재를 보다 신속하게 선별하고,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업무를 효율화하려는 목적과 맞닿아 있다. 실제 인사담당자들이 체감하는 최근 채용환경 변화로는 ▲사내 인재풀 구축·상시채용 확대(18.7%) ▲채용 과정 복잡성 증가(16.1
제노플랜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반 PRS(Polygenic Risk Score, 다유전자 위험 점수) 해석 기술을 도입하며 유전체 분석 서비스의 새로운 전기를마련했다. PRS는단일 유전자 변이에 의존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수천 개의 유전적 변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의 특성과질환 위험도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기법이다. 제노플랜코리아는 여기에 최신 딥러닝 및 AI 알고리즘을 접목해 한국인 대규모 코호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정확도를 한층 높였다. 이는 유전체 분석이 단순한 변이 확인 단계를 넘어 실제 임상적 활용 가능성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술적 진보로평가된다. 또한 제노플랜코리아는 딥러닝 모델과 메타 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동아오츠카가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안전재단과 함께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파주에서 열린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현장에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주최, 파주시와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주관, 경기도 후원으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선수단과 관계자, 관람객 등 약 500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수분, 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자는 그늘에서 아이스튜브를 착용한 뒤 휴식을 취하며 체온 조절의 중요성을 배우고,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을 익혔다.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명절 인기 먹거리부터 선물세트 등 추석 필수템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명절 요리를 위한 필수 식재료는 물론, 간편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추석 식품 특가전’에서 ▲두번달여 더진한 진간장(840㎖) ▲씨간장숙성 양조간장골드(840㎖) ▲무치면 맛있는 간장(150g) ▲멸치액젓(750g) 등을 1+1 특가로 판매한다. 또 ▲더 맛있는 직화 떡갈비(420gX2) ▲더 커진 동그랑땡(520gX2) ▲소갈비 양념(840gX2) ▲우리밀 부침가루(450gX3) 등 명절 시즌 인기 제품 구매 시 정원e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5천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일류와 각종
빙그레가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다음달 18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그림잔치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 어린이들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페이스페인팅, 태권도 공연, 풍선 마술 공연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빙그레 포토존을 설치하고 폴라로이드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친환경적인 행사를 위한 캠페인도 마련됐다. 플로깅 캠페인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증정되는 빙그레 제품 선물세트도 리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된 에코가방에 담겨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오뚜기는 오직 땅콩만을 사용한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하이-올레익 땅콩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그 이외의 첨가물 없이 땅콩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며 특히, 국내에서 직접 갈아 신선함과 정직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종류의 땅콩버터를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크런치는 땅콩의 식감을 살려 씹는 재미와 진한 고소함을 더했고, 스무스는 알갱이 없이 부드러운 질감으로 스프레드나 소스로 사용하기 좋다.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그릭요거트, 아사이볼, 오트밀에 토핑으로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되고, 사과, 바나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기내 챌린지는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 운동으로,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음식을 포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활동은 ‘가장 적은 쓰레기를 만들어낸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단순한 정화 활동을 넘어 쓰레기 발생 억제와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 186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특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색 콜라보’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에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선물세트’를 특별하게 선물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네이버 ‘해피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 등과 협업한 스팸 선물세트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해피빈 스팸 선물세트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돌봄결손아동에게 전달돼 명절의 따듯한 마음까지 전할 수 있다. 골드바 패키지에 황금색 스팸이 담겨있는 ‘스팸 골
지난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말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 15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는 출시 이후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다.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출시 3주년을 앞둔 올 7월말 기준 출시 34개월 만에 7억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고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