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의 채용관리솔루션 나인하이어가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업계 최초로 주요 채용 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선보이며 사전 신청 기업 모집에 나섰다. 이번 무료 요금제는 국내 채용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전략적 프로젝트다. 현재 나인하이어는 현대자동차, CJ, 롯데, LG 등 대기업을 포함해 3,500개 이상의 기업이 도입하고 있는 대표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나인하이어는 이번 결정의 배경에 대해 “채용관리 솔루션이 그간 주로 대기업 위주로만 활용되며 중소·중견기업은 비용과 인프라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무료 플랜으로 모
친환경 건축·조경 자재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봄찬(Bomchan, 대표 박지흠)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선정은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으며, 봄찬은 앞서 5월에 프리-A 투자도 유치한 바 있다.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입증하며 팁스에 선정된 봄찬은, 향후 2년간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지원금 2억원을 포함하여 최대 7억원을 받게 된다.봄찬은 이를 계기로 ‘석재 수요 예측 및 유통 최적화를 위한 공급망 AI 시스템 개발’ 과제를 본격 수
‘브리티시엠(British M)’이 얼굴 중 가장 돌출돼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애플존 부위를 보호할 수 있는 신제품 ‘선 블록 패치(Sun Block Patch)’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선 블록 패치는 0.13mm의 얇은 두께에도 UVB를 99.9%, UVA는 94.87% 차단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얇은 두께와 함께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원단 적용으로 자연스럽게 부착하고 외출이나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얼굴 중 가장 돌출되어 모자나 선크림만으로는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부위인 애플존에 맞춘 전용 설계로, 빈틈없이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통기성이 뛰어난 PU원단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선사하며, 초극세사 원단이 피부에
위블록(WeBlock)은 수익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우량 부동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화해 소액 단위로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투자자들이 참여 과정과 수익 배분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완전한 RWA(실물자산토큰)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위블록(WeBlock)은 국내 부동산을 담보로 안정적인 가치를 지닌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일반 투자자가 글로벌 브랜드 임차 부동산 지분을 함께 소유하는 구조로 임대 수익을 온체인으로 분배 받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코인게코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에서 RWA와 스테이블코인은 빠르게 덩치를 키우고 있다. 2025년 5월 기준 스테이블코인 총 공급량은 약 2470억달러(한화 34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는 중식 명장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여경래 셰프와 IP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첫 제품인 ‘여경래 중화새우’를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셰프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과 특제 칠리소스를 담은 해당 제품은 방송 직후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켰다. 이어 올해 3월에는 ‘등심탕수육’을 출시하며 7만 개 이상을 판매하며 여경래 셰프 라인업의 흥행을 이어갔으며, 이후 볶짜면, 짬짜면 등 친숙한 중식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간편식 중식 라인업을 본격 확장해왔다. 특히,
데상트코리아의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2025 가을 시즌 신제품 ‘선데이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앰배서더인 나나와 근대5종 국가대표 서창완 선수, 테니스 국가대표 신산희 선수 등 총 3인과 함께 ‘일상과 스포츠를 넘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르꼬끄의 이번 캠페인은 약 140여 년간 이어온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선보인 2025 FW 신제품 '선데이 컬렉션'의 명확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일상과 스포츠를 넘어' 슬로건처럼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물며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고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에 캠페인에도 '일상과 스포
풀무원녹즙은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관련 키워드들이 떠오르면서, 베타닌이나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한 식품과 이를 활용한 제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채소와 과일을 건강하게 배합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새로 선보였다.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이번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으며, 한 병당 20알 분량의 블루베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다변화된 고객 환경에 맞춰 더 넓어진 청정 면적의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82㎡(AP-2425H)’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82㎡’는 콤팩트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을 높여 어떤 인테리어 환경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자사 동급 제품 대비 약 19% 작아진 크기에도 불구하고 청정 면적은 82㎡로 넓혀, 공간 활용성과 청정 성능을 모두 강화했다. 신제품은 듀얼 흡입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양면에 각각 장착된 4단계 필터(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할
배스킨라빈스가 ‘배라위크’ 프로모션을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라위크’는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 레디팩과 아메리카노 제품을혜택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매월 셋째 주 전국 매장에서 레디팩 2개 구매 시 레디팩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레디팩 2+1’과 아메리카노 구매 시 한 잔을 추가로 증정하는 ‘아메리카노 1+1’ 혜택을 제공한다. 레디팩은 엄마는 외계인·아몬드 봉봉·민트 초콜릿 칩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를 종류별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10여 가지 플레이버 중 원하는 맛으로 선택 가능하며, 24일까지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배라위크’
걸그룹 SES 출신 바다와 유튜브 채널 제작진이 화장품 허위 광고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최근 바다는 유튜브 뷰티 콘텐츠 글램미에 출연해 화장품 제품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당시 바다는 “이 제품을 호주 갔을 때 처음 봤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이 제품이 실제 호주산이 아니라는 의혹이 불거지며 허위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20일 바다의 팬카페 등에 따르면 유튜브 ‘글램미’ 제작진은 게시판에 “호주에서 제품을 접했다는 멘트는 바다의 개인적 경험이 아닌 광고주가 작성한 대본에 있는 내용”이라며 “광고주에 검토를 요청했으나 제작진이 충분히 검증하지 못했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제작진은 사과문을 통해 허위사
서울 종로구 서촌에 위치한 감성 주얼리 브랜드 '어고'(ago)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어고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공식 인증을 받아 기업 부설 기관인 어고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했다. 그동안 어고는 이탈리아 주얼리 디자인 국제 공모전인 'A디자인 어워드'에서 주얼리부문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공모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현재 어고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더현대닷컴에 '익스클루시브 디자인의 0.1ct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키스 컬렉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어고의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인 '스며들다' 컬렉션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어고 주얼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처럼 보이지만 섬세한 디테일이 녹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지난 19일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와 ‘디지털 자산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차세대 기부문화를 정착·확산하고 기후위기와 재난 등 긴급 사회 이슈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민간-비영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차원에서 추진됐다. 특히 금융위원회가 2025년부터 비영리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를 허용하는 로드맵을 발표하며, 이에 발맞춘 선제적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디지털 자산 기부는 기부금의 집행 내역과 사용처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누구나 실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의 신규 컬러 ‘트립트랩 바닐라 화이트(Tripp Trapp® Vanilla White)’를 20일 출시했다고 밝혔. ‘트립트랩 바닐라 화이트’는 부드러운 웜톤의 바닐라 화이트 색상으로 집 안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집 안에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최근 주목받는 뉴트럴 컬러 인테리어 트렌드와도 잘 어울린다. 스토케는 이번 컬러 출시를 통해 내추럴, 화이트, 스톰그레이, 블랙 등 기존 뉴트럴 계열의 비치우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바닐라 화이트는 웜 브라운과 같은 클래식 컬러는 물론,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헤더 모브 등 트렌디한 컬러, 오크 소재의 프리미엄 컬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