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AWS 클라우드 스쿨(AWS Cloud School)’과 ‘AWS AI 스쿨(AWS AI School)’을 개설하여 차세대 클라우드 및 AI 인재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첨단산업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선도기업으로는 AWS, 운영기관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참여하고 있다.‘AWS 클라우드 스쿨’과 ‘AWS AI 스쿨’은 같은 기간에 모집과 과정이 진행되지만 두 과정은 다른 목적과 구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AWS 클라우드 스쿨’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국내 주요 대기업인 삼성전자, KT, LG유플러스, SK 및 AWS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전 연령대의 여성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생리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엘 ‘프리미엄 생리대'는 생리대 커버와 날개까지 피부에 닿는 모든 면을 100% 유기농 목화 순면으로 설계해, 민감 피부 여성들도 자극 걱정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탑시트와 날개 부분에 사용된 순면 원료는 국제 유기농 인증(OCS)을 획득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생리대와 달리 흡수층에도 순면을 사용해 자극 걱정을 덜었다. 또, 특수 압착 기술이 적용된 2중 흡수체를 구현, 높은 흡수력과 슬림한 두께를 동시에 갖춰 가볍고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
2025년 7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단짠 매력을 극대화시킨 디저트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으로 크림빵 열풍을 이끈 연세유업은 생크림 롤케익, 생크림떡 등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맘모스’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맘모스빵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연세유업의 맘모스빵은 전통 맘모스빵 특유의 큼직한 사이즈와 푸짐한 속재료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재료의 조합을 통해 색다른 풍미를 완성했다.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는 2022년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17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기후변화로 인해 점점 길어지고 강해지는 폭염에 대응할 수 있는 시그니처 냉감 컬렉션 ‘아이스테크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아이스테크쉘’은 접촉 냉감성 나일론 메쉬와 신축성이 뛰어난 트리코트 소재를 하이브리드로 적용해, 냉감 기능과 우수한 활동성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을 제공하며, 요철감 있는 원단 표면이 피부 접촉을 최소화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냉감, 항균, 소취, 자외선 차단, 4WAY 스트레치 등 여름철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집약했으며, 불필요한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구조와
동아오츠카는 오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25)’에 3년 연속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KISS는 1983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안전·보건 전시회다. 매년 산업안전 전문가 및 구매 담당자 등 약 70% 이상이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보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박람회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함께 관련 정부 협업 사례 및 실질적 성과를 선보인다. 주요 전시 콘텐츠는 ▲온열질환 대응 솔루션 소개 ▲폭염 트렌드 및 이슈 공유 ▲행정안
연애 AI 서비스 및 심리상담 기업 럽디㈜(대표 김나라)가 법무법인 삼우(대표변호사 김영준)과 상호 협력 및 법률 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내부 경영 및 대외업무 수행에서의 법률문제 자문 및 논의, 인력양성 및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럽디㈜는 연애상담 및 이별,이혼 문제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는심리상담 업체로, 연애 심리상담 분야의 AI도입 및 융합연구를통해 저출산 및 결혼문제의 해결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소셜벤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심리, 정신건강 분야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법률적 검토를강화하고, AI 및 심리상담의 윤리성 및 법적 문제 검토를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며 수학의 핵심 개념은 물론 수학적 사고력과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도서 ‘달달곰 과자 가게’ 2편 ‘빙산빙수 & 슈크림빵’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달달곰 과자 가게’는 쌍둥이 곰 남매인 ‘아웅이’와 ‘다웅이’가 빵과 과자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초등 수학의 개념과 성질을 쉽게 익히도록 구성한 동화책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가 이야기 속에서 수학의 핵심 개념을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나온 2편 ‘빙산빙수 & 슈크림빵’은 무더위에 지쳐 밴드 연주를 멈춘 펭귄 오 형제를 위해 아웅이와 다웅이가 남극
유모차가 한층 더 패셔너블해졌다.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가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패션 트렌드인 애니멀 프린트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한 ‘요요 와일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요요 와일드 컬렉션은 만 6개월 이상 유아부터 15kg까지 사용 가능한 요요(YOYO®) 6+ 전용 컬러팩이다. 대담하지만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레오파드(Leopard)’와 ‘지브라(Zebra)’ 두 가지 애니멀 프린트 패턴으로 구성된다.‘요요 6+컬러팩 레오파드’는 골드 브라운 톤과 부드러운 블랙 패턴이 어우러져 대담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야성적인 감성과 도시적인 세련미가 더해져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요요 6+컬러팩 지브라’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두번째 굿즈로 ‘파란라벨 텀블러’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일상에서 파란라벨 제품을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킨토(KINTO)’와 협업해 ‘파란라벨 텀블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3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앱, 카카오예약하기에서 ‘파란라벨 텀블러’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란라벨 제품 1개 이상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3만 4,900원에 굿즈를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16일부터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파란라벨 텀블러’는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흰색의
청호나이스가 오는 9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며 얼음정수기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는 판매량이 직전 방송 대비 약 3배 이상 급증했으며, 이에 청호나이스는 이전 혜택을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앵콜 기획전을 마련했다. 행사 당일 구매 시 렌탈 제품은 렌탈료 최대 5개월 면제 및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네이버 포인트 추가 증정과 추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
신송식품이 당류와 칼로리를 확 낮춘 ‘맛있는 고추장’을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한 장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당 함량을 기존 자사 고추장 대비 50% 이하로 대폭 줄였지만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전통 발효 기술을 활용하면서, 고춧가루 11.07%함량으로 매콤함을 유지하고, 스테비아 추출물을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신송식품은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된장·간장’등의 장류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맛있는 고추장’까지 연달아 출시하며 ‘건강한 장류 전문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매콤함을 더한 ‘불꽃 고추장’, ‘메주를 더한 구수한 된장’, ‘마늘 더 한 고기
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오는 8월 5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과 아셈 볼룸에서 ‘모던 그로스 스택 2025 (Modern Growth Stack, 이하 MGS 2025)’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MGS’는 국내를 대표하는 마케팅 컨퍼런스로 지난 5회까지 약 1만 명의 누적 참가자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MGS 2024’에는 총 3개 트랙에서 38개의 강연 세션이 진행됐으며, 기업 마케팅 담당자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데이터로 리드하고, AI로 승리하라(Lead with Data, Win with AI)’를 주제로,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지를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