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2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차별화된 혁신을 이룬 기업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코웨이는 2002년 첫 수상 이후 현재까지 총 3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환경가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올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와 비렉스 트리플체어가 신기술혁신상 수상 제품에 선정됐다. 두 제품은 기술 혁신성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에서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20년간 축적한 정밀 GPS 기술력을 기반으로 러닝워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스포츠 웨어러블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보이스캐디는 정교한 위치 측정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골프워치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독보적인 입지와 높은 브랜드 신뢰를 쌓아왔다. 기술적 우위와 시장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특화된 러닝워치를 선보이며 러닝 시장에서도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러닝 전문 브랜드 ‘NU:RUN(뉴런)’을 론칭하고, 오는 8월 첫 러닝워치 출시를 예고했다. 뉴런은 "NEW BEAT, NU RUN"이라는 슬로건 아래, 러너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장기화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 안정적인 생계를 모색하는 이들이 늘면서, 부부창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각광받는다. 특히 40~50대 이상중장년층은 물론, 직장과 창업을 병행하는 신개념 맞벌이 창업자들까지 부부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있다. 부부 창업은 오랜 기간 다져진 신뢰와 호흡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인건비를 절감하여 고정비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현 경제 상황에 가장 효율적인 창업 모델로 평가받는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소형 매장 구조와 테이크아웃 중심 운영, 간편 주방 시스템을 강점으로 내세워 가맹점 확장세를 이어가는 치킨 프랜차이즈 '덤브치킨'이 전국 40여 개 가맹점 중
시니어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쇼를 선보이는 오뜨 꾸띄르 패션디자이너 설영희가 지난 23일, 2025 S/F 컬렉션&자선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의 컨셉은 “뉴욕의 하늘”로, 다채롭게 변화하여 생동감이 가득한 도시의 다양성을 표현하며, 역동적인 미래에 대한 상징성을 담아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찬사를 받았다.메인 컬러는 페르시안 블루로 뉴욕의 하늘을 표현했으며, 전통 재료인 자개를 장식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포인트로 작품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항상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디자이너 설영희의 컬렉션에는 시니어 모델들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5월부터 오디션을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복고 콘셉트를 넘어 MZ세대까지 어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옛날치킨 프랜차이즈 고려통닭이 다양한 전략을 제시하며 가맹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려통닭은 7080년대 통닭집의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창업 브랜드로,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옛날 통닭', '마늘간장 통닭', '치즈볼' 등 친숙하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 구성은
롯데칠성음료가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알리기 위해 유튜버·모바일 게임 등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7일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다룬 숏폼 영상을 공개한다. 숏폼은 구독자 수 약 100만명의 유명 유튜버 4명과 협업해 만들었다. 각각 1분 내외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또 넷마블 신작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협업해 게임 내 아이템을 주는 기획 패키지를 이달 말부터 판매한다. 기획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 500㎖ 페트 3본입, 12본입 2가지다. 패키지마다 게임 내 소환 이용권, 골드 등 아이템이 주어지는 스페셜 쿠폰이 포함
오비맥주가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 공장장과 이윤섭 오비맥주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호 오비맥주 광주지점장, 고광완 광주시청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장학금 수혜 대상자인 광주 지역 인재 20여 명이 참석,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오비맥주가 전달한 장학금은 광주 지역 취약계층 가정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을 위한 교육비로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핵심 기업 이념인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바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최대 규모의 리빙·주방용품 할인 행사인 ‘WOW 더 리빙쇼’를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WOW 더 리빙쇼’는 쿠팡이 매년 단 두 차례 진행하는 홈&키친 카테고리 최대 페스티벌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 셀렉션과 높은 할인율로 역대급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홈 카테고리에서 쁘리엘르·스피드랙·아이리스·한일전기·바디럽·웰퍼니처·베베데코·코코도르 등이 참여한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테팔·포트메리온·이지엔·락앤락·아이넥스·퍼기·바겐슈타이거·스탠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풍성함을 더했다. 쿠팡은 ‘WOW 더 리빙쇼’ 기간 동안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2025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동아일보 후원)’ 에서 국밥 부문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국밥이 아닌, ‘진짜’ 순대국밥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철학과 고객 중심 운영을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특히 식재료의 품질과 스마트 운영 시스템(테이블오더, 서빙 로봇), 서비스 만족도 등이 소비자와 전문가
해태아이스가 프리미엄 과일 맛 신제품 ‘로열 프루티’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로열 프루티는 고귀함을 뜻하는 ‘Royal’과 입안 가득 퍼지는 싱그러운 과일의 의미를 담은 ‘Fruity’를 조합한 해태아이스의 신규 론칭 브랜드이다. 로열 프루티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살구’와 ‘자두’ 2종으로 과일 본연의 맛과 여름 제철 과일 특유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은 각각 살구와 자두의 과육이 18% 함유돼 통통 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 튜브형 제품으로 외관을 과일 원물 모양으로 디자인하며 제품 향료인 살구와 자두의 특징을 살렸다. 해태아이스는 이번 로열 프루티 출시를 계기로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NS홈쇼핑이 지난 24일 판교 본사에서 대한소방공제회에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공상을 입은 소방공무원의 치료와 재활 지원,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꾸준히 후원해온 결과 현재까지 누적 5억 6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공상 소방공무원과 공사상 소방공무원의 자녀 등 약 1200명을 위한 치료비 및 재활지원비와 장학금으로 지원됐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 사회의 안전을 우선해 희생을 마지 않는 소방공무원분들께
프리미엄 김 전문기업 별식품㈜이 대표 제품 ‘곱창식탁 조미김’으로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세계 미식 전문가들로부터 ‘눈에 띄는 탁월한 맛(Sensational Taste)’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이 2005년부터 주최해 온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매년 전 세계 식품기업의 출품작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품평회로, 세계적인셰프와 소믈리에 250여 명이 참여한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제품의 첫인상, 외관, 향, 맛 등을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별식품은 앞서 2021년에도 ‘파래식탁 김’과 ‘SEACRUNC
CJ제일제당이 여름면 제품 4종을 리뉴얼하며 냉면 시장 독주 체제 굳히기에 나섰다. 최근 CJ제일제당은 ‘함흥비빔냉면’·‘평양물냉면’·‘가쓰오메밀소바’·‘생쫄면’ 제품 4종을 리뉴얼해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평양물냉면’은 소고기 원료 함량을 늘려 육수의 육향을 살렸다. ‘생쫄면’ 소스는 과일과 채소를 베이스로 단맛, 신맛, 매운맛의 균형을 섬세하게 조정해 상쾌한 맛을 더했다. ‘함흥비빔냉면’은 매운맛을 특히 즐기는 1020세대를 겨냥해 소스를 변경했다. 매콤달콤한 양념장의 배합비를 조정해 감칠맛을 더하면서 자연스러운 매운맛을 살렸다. 지난 4월 리뉴얼 이후 ‘함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