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교유서가가 제22회 부산작가상 수상 작가 오선영의 소설집 『스페이스 월드』를 출간했다.소설 『스페이스 월드』는 사라지는 장소와 그 자리에 남은 인간의 정서를 탐구한다. 재개발로 철거되는 동네, 이주한 사람들의 흔적, 관계가 끊긴 집들 속에서 오선영은 “공간은 결국 사람이 머물며 살아온 시간의 총합”이라는 믿음을 그려낸다. 작가는 사소한 일상과 구체적인 기억을 통해 ‘장소가 인간을 만든다’는 서사를 세밀하게 보여준다.소설집 『스페이스 월드』에는 일곱 편의 단편이 실렸다. 작품들은 모두 ‘공간’이라는 공통된 주제 아래,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사람들의 삶과 관계가 어떻게 달라지는 지를 보여준다. 초반부의
CJ제일제당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의 MZ세대 타깃 팝업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팝업 행사는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지난 17일부터 3일간 서울 이태원 소재 대규모 요리주점 ‘술꼬마’에서 진행됐다.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스토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에서는 ‘술꼬마와의 화려한 콜라보’를 슬로건으로, ‘크레잇’을 활용한 트렌디한 안주 메뉴와 함께 국순당 프리미엄 고구마증류소주 ‘려’, ‘쌀막걸리’ 제품 등이 페어링됐다. 선보인 메뉴는 ‘가지만두그라탕’, ‘스팸카츠’, ’떡갈비깻잎전’, ‘홍가리비술찜’ 등 ‘크레잇’ 전문셰프가 함께 참여
KT&G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응원 활동을 펼친다. KT&G는 지난 17일 경주시청에서 커피차 행사를 열고 현장 지원에 나섰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인근 관공서 근무자들과 지역 시민들 약 1천여 명에게 커피와 정관장 홍삼음료 등을 제공하며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KT&G는 서울·대전본사 등 전국 각 기관과 영업차량에 APEC 응원 메시지를 부착하고, 기업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서도 APEC 개최 소식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홍보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KT&G의 자회사인 KGC인삼공사도 국내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활용해 APEC 응원 활동에 동참한다. K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케이크 베스트셀러 ‘리얼블랑’의 프리미엄 라인, ‘리얼블랑 베리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였다고전했다.하겐다즈 ‘리얼블랑 케이크’는 프리미엄 벨지안 초콜릿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깊은 풍미로 10년간 누적 판매 200만 개를 돌파하고, 카카오 선물하기 리뷰 2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엑스칼리버 밈’, ‘3대가 덕을 쌓아야 자를 수 있는 케이크’ 등으로 SNS 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이러한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리얼블랑 시리즈의 신제품 ‘리얼블랑 베리 케이크’가 새롭게 탄생했다. ‘리얼블랑 베리 케이크’는 리얼 딸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연복 셰프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소개하는 세 번째 유튜브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이 가진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이연복 셰프와 유튜브 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 탕수육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주류로 ‘카발란 클래식’과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를 소개하는 첫 협업을 진행했다. 이어 9월에는 춘권과 함께 마시기 좋은 위스키로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가 소개되며 유튜브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번 콘텐츠는 이연복 셰프의 레스토랑 ‘목란’의
오뚜기가 스프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라면스낵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뿌셔뿌셔’의 ‘스프를 뿌려 먹는’ 방식에서 벗어나, 면 자체에 조미가 되어 있어 스프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따라,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스프 없는 뿌셔뿌셔’를 선보였다.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은 로스팅한 양파의 고소한 향과 달콤한 감칠맛이 어우러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골드 마요네스’ 딥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면을 찍어 먹으면 한층 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분들이 기다려주신 ‘
SK인텔릭스(대표이사 김완성)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오는 30일 그랜드 런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와 함께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나무엑스는 기술이 사람을 향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인간 중심’의 새로운 웰니스 기준을 제시하는 세계 최초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나무엑스는 △자율주행 및 100% 음성 컨트롤 기반 에어 솔루션(Air Solution) △비접촉식 바이탈 사인 체크(Vital Sign Check) 등 AI Tech기반의 웰니스 솔루션(Wellness Solution)을 제공한다. 자율주행과 100% 음성 컨트롤이 가능한 나무엑스는 혁신적인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저자극 펫 스킨케어 전문 라인 ‘러빙포(Loving Paw)’ 라인업을 론칭하고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대표 제품인 배변 패드와 펫티슈를 포함한 위생 케어 전문 라인 ‘케어포(Care Paw)’ 라인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이어, 반려동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프리미엄 스킨 케어 라인 ‘러빙포(Loving Paw)’를 새롭게 선보이며 펫 라이프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브랜드로의 확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사랑이 스며드는 순간’이라는 컨셉 아래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와 후각 자극을 최소화해
이디야커피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브리또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브리또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하루 에너지 보충’이라는 콘셉트 아래, 카페에서도 건강한 한 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제품은 ‘저당 제육 단백 브리또’, 저당 찜닭 단백 브리또’ 등 2종이다. ‘저당 제육 단백 브리또’는 매콤달달한 제육의 풍미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저당 찜닭 단백 브리또’는 매콤하고 감칠맛이 특징인 찜닭소스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알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통-큰 혜택이 왔시월’ 타임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드라이빙 시즌인 가을을 맞아 늘어나는 차량 운행 수요에 발맞춰 기획됐다. 리본카는 이를 통해 준중형 세단부터 고급 SUV, 전기차까지 폭넓은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타임딜에 포함된 차량은 직영인증중고차로, 100여 대가 오는 29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모든 차량은 특허받은 정밀점검기준(RQI)을 통해 주요 항목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그 결과를 29 페이지 분량의 요약 리포트 형태로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대상 차량으로는 캠핑이나 차박 등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창경 80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도미노피자의 경찰의 날 ‘히어로즈데이’는 오는 10월 21일 창경 80주년을 앞두고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경찰, 경찰 근무 일반 공무원과 경찰 가족들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4일에는 경찰청 협력 복지재단인 ‘참수리 사랑’에 순직, 공상 경찰관들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했으며, 15일에는 서울중부경찰서를 방문해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과 경찰 공무원들에게 감사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체 AI 기반 'AI 추천 2.0' 서비스 도입 후 1개월 간 성과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추천 2.0은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 '룹(LOOP Ai)'의 알고리즘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직자 프로필, 행동 패턴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개인화된 맞춤 공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룹은 잡코리아가 29년 간 축적한 2700만 구직자와 244만 기업들의 클릭, 검색, 구인구직 성향 등 종합적인 데이터를 학습해 정교한 추천·매칭을 지원한다. 잡코리아는 AI 추천 2.0 도입 후 구직자들의 한달 간 입사 지원 수가 104%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공고 조회 수와 서비스 이용자 수는 각각 43%, 11%씩 늘어
스위스 워치 메뉴팩처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가 ‘클래식 프리미어(Classics Première)’의 두 가지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18세기 중반에 유행한 오픈워크 스타일이나 1950~60년대 워치를 연상시키는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들에 현대적인 감성의 디자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전통과 현대의 결합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로는 올해의 키 컬러이면서 주요 국제 워치 살롱에서 컬렉터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블루 클라우드, 살몬 컬러를 적용한 파스텔 다이얼과 빈티지 클래식 워치에서 영감을 얻은 아라비아 숫자를 수공예 방식으로 다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