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 ‘저당 볶음짬뽕’을 출시하며 ‘식물성 저당 중화면’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지구식단 저당 볶음짬뽕’은 100% 식물성(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중화요리면으로, 당근, 양배추, 청경채, 양파, 대파 등 5가지 채소로 깊고 자연스러운 맛을 냈다. 또한 풀무원지구식단의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발휘한 저당, 나트륨 저감[i] 제품으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은 짬뽕의 본연의 매운맛과 소스 풍미를 살리기 위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숙면을 새롭게 개발해 적용했다. 숙면은 센불에서 볶을 때 수분이 날아가며 소스 맛이 면에 잘
구몬학습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린 ‘디즈니런 서울 2025’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체험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부스에는 1천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디즈니런 서울 2025’는 디즈니코리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즈니 브랜드 테마의 공식 러닝 행사다. 현장에서는 브랜드 경험 뿐 아니라 러닝 전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성인도 구몬학습 런&런 (Run & Learn)’를 콘셉트로 부스를 꾸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룰렛 게임 이벤트,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구몬학습 체험 및 상담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었다. 구몬학습 관계자
신송식품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Koelnmesse)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해 전통 발효 기술과 현대적인 식품 트렌드를 결합한 ‘K-장류’의 세계화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며, 한국 전통 장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3일 전했다.신송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간장·된장·고추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 장류 제품과, 건강 트렌드에 맞춘 저염·무첨가 발효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유럽 입맛과 규제에 맞춘 맞춤형 장류’와 ‘다양한 소스 라인’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군이 큰 관심을 끌었다.현장을 찾은 유럽 바이어와 셰프, 유통 관계자들은 신송식품의 발효 기술력과 깊은 풍미에 대
CAR-T 치료제 전문기업 큐로셀(대표 김건수)은 튀르키예의 세포치료제 기업 ‘비루니 셀테라피(Biruni Cell Therapy A.S., 이하 ‘비루니’)’와 함께 튀르키예 내 CAR-T 치료제 제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루니는 튀르키예 최대 민간 의료기관인 ‘비루니 그룹(Biruni Group)’이 설립한 세포·유전자 치료제 전문 자회사로, 교육·진료·검사·연구개발을 아우르는 그룹의 통합 헬스케어 체계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자국 내 CAR-T 치료제 상업화를 목표로 인프라를 구축 중이며, 첨단 연구 활동과 더불어 비루니 대학병원(Biruni University Hospital)을 중심으로 대규모 병원 사업도 운영하고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5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분야)’ 창업기업 모집 공고에서 최종 선정되어 협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창업도약패키지’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대표적인 정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특히 딥테크 분야는 고난도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업들의 사업화 및 시장 진출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위베어소프트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API 관리 솔루션 ‘OSORI APIM’을 중심으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데이터 자산을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선정은 위베어소프트의 기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사브서울(Sav.seoul)에서 오는 25일 오픈 4주년을 맞아 특별 기념 행사 ‘Happy Birthday, SAV’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4주년 기념 행사는 당일 오후 4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약 300~500명의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4주년을 맞은 사브서울은 다양한 글라스 와인 경험을 직관적으로 풀어낸 ‘놀이공원’ 콘셉트로 파티를 선보인다. 사브서울은 구역별로 네 개의 테마 공간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이 마치 놀이기구를 즐기듯 와인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청룡열차 존에서는 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스파클링, 화이트, 로제, 레드 와인을 차례대로 시음할 수 있어 한 번의 코스로 네
정관장 청소년 공부체력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가 수능을 한 달 앞두고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관장은 오는 31일까지 ‘아이패스 에너지샷(7입 4개세트 또는 28입)’을 구매한 고객에게 수능 대박 및 대입 합격을 기원하는 ‘Xeno(제노) 수능샤프’를 증정한다.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네이버 스토어 전용으로 출시돼 수험생은 물론 공부에 집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공부체력 관리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최근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정관장 매장에까지 판매를 확대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남양유업이 지난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 수출 역량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누가는 프랑스 시알 파리(SIAL Paris),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올해는 100여 개국 80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이 최초로 주빈국에 선정되며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남양유업은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 ▲수출 전용 음료인 ‘츄파춥
농심이 오는 14일 ‘생생납작떡볶이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08년 출시한 생생야끼우동 화끈한맛 이후 17년 만에 선보이는 ‘생생’ 브랜드 신제품이다. 농심의 생면 제조 기술을 활용해 분식점 떡볶이를 면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생납작떡볶이면은 생면을 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어 더욱 쫄깃하고 볼륨감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소스는 고추장과 멸치, 어묵 육수로 만들고, 토핑으로 파슬리와 볶음 흑깨를 더해 분식점 떡볶이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농심 관계자는 “생생납작떡볶이면은 쫄깃한 생면과 깊은 맛이 특징인 생생 브랜드의 정통성을 이어갈 제품”이라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푸드 떡볶이의 맛을 집에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주방 인기 아이템을 총망라한 ‘키친 슈퍼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키친 슈퍼 위크’에서는 포트메리온, 바겐슈타이거, 도블레, 하이드로 플라스크, 퀸센스 등 국내외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도블레는 칼집이 나지 않는 항균 도마를 비롯해 친환경 주방용품을 제조하는 명품 키친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주방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2009년 미국 오리건 주 밴드에서 시작된 아웃도어 전문 텀블러 브랜드로, 뛰어난 보온·보냉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텀블러계의 샤넬’이라 불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오비맥주가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10월 한 달간 서울 잠실 일대에서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비맥주 글로벌 본사 AB인베브는 책임음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제정하고, 매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오비맥주는 카스 0.0 등 논알코올 음료를 포함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소비자가 자신의 주량과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오비맥주는 서울 잠실 일대 카스 0.0 유흥병 판매 식당을 방문해 ‘상황과 주량에 맞게’라는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품인 앞치마, 오프너와 함께 올바른 주류 판매 가이
동서식품이 다음 달 12일 오후 7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창립 40주년인 지난 2008년부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돕기 위해 문화나눔 활동인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고 있다. 동서커피클래식은 ‘함께 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매년 한 도시를 찾아 지역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제1회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전주, 춘천, 창원, 청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해당 지역 오케스트라 및 정상급 음악가들과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치고 있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은 지휘자 백진
오뚜기가 한국인이 사랑해온 지역 국물의 맛을 담은 ‘로컬대표 국물요리’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로컬을 대표하는 국물 맛을 집에서 그대로 즐긴다’는 메시지 아래, 지역 고유의 국물요리 맛을 제품 속에 그대로 담아낸 점을 강조했다. 첫 번째 광고가 오뚜기의 다양한 국물요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데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각 지역의 맛을 한층 더 실감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델로는 폭넓은 호감도와 다채로운 캐릭터 해석 능력을 지닌 코미디언 이수지가 발탁됐다. 이수지는 종로 도가니탕, 대구 육개장, 청주 짜글이 등 광고의 메인 제품에 맞춰 지역 국물 맛집 사장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