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패션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대표 최충훈)이 오는 9월 6일 6시 30분 DDP 1관 아트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두칸(DOUCAN)은 아름다운 자연 빛, 사물 등을 디자이너의 감성으로 직접 그려 재해석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매 시즌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오리지널 프린터 패턴을 선보이며 독창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디자이너 최충훈은 프랑스에서 패션디자이너(샤넬, 겐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의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색에 대한 뛰어난 감각과 남다른 시각의 아트웍을 구현해 색과 패턴을 통한 감성적인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 또한,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기빙플러스가 ABC마트, 서울교통공사 9호선운영부문과 함께 취약계층 자립 지원을 위한 ‘함께그린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함께그린바자회’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기빙플러스와 ABC마트가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ABC마트와 기빙플러스가 함께 '그린' 따뜻한 세상과 ABC마트의 재고 상품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함께 창출한다는 '그린(GREEN)'으로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함께그린바자회’는 지난 27~28일 봉은사역에서 서울교통공사 9호선 운영부문과 함께, 28일에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빙 임팩트 플라자에서 진행됐다. 현재는 기빙플러스 양재역점을 포함한 매장 6곳에서 오는 9월 4일까지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올해 창
29일 '경술국치'를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직까지 '일제 잔재'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경술국치'란 '경술년에 일어난 치욕스러운 일'이라는 뜻으로 일제에게 우리나라가 주권을 완전히 빼앗긴 사건을 말한다.서 교수는 "욱일기 문양 보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모자 등 다양한 '일제 잔재' 상품들을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어 논란이다"고 전했다.그는 "아무리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외 직구'에 관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검증없이 '일제 잔재' 상품들을 버젓이 판매하는 건 분명히 잘못한 일"이라고 지적했다.특히 "이러한 상황은 일본의 욱일기 사용에
DNA 압타머 전문 바이오 기업 넥스모스(Nexmos)가 최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2025년 국제면역학회총회(IUIS 2025 VIENNA)에서 자체 개발한 국제특허 물질인 '압타민 C'의 우수성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2025년 국제면역학회총회(IUIS 2025)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재승 교수가 특별 세션 발표자로 초청받아 압타민 C의 면역증강 효능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NK and Other ILCs' 특별 세션에서 서울대 의대 강재승 교수는 압타민 C(Aptamin C)가 NK 세포 활성 및 세포독성에 미치는 영향: 비타민 C와의 비교를 통한 in vivo 및 in vitro 연구’(The Effect of Aptamin C on NK Cell Activity and Cytotoxicity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8일 봉화군청, 봉화신협과 공동으로 봉화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소상공인 노세(노무·세무)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봉화지역 소상공인 2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소상공인 노세 콘서트’는 노무사, 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MC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노무·세무 상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금융·노무·세무 분야의 무료 전화 컨설팅 혜택을 제공해 개별 상담을 지원했다. 한 참석자는 “평소 어려움을 겪었던 근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가 오는 31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두산베어스의 경기에서 ‘윌비플레이 매치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자이언츠의 메인 스폰서이자 구단 공식 굿즈를 선보이고 있는 형지엘리트가 정규 시즌 막바지에 접어든 선수단을 응원하고, 굿즈에 뜨거운 성원을 보여주고 있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 입장하는 모든 관중에게 매치데이를 위해 특별 제작한 ‘윌비플레이 신문지 응원봉’이 증정된다. 해당 응원봉은 각 입장 게이트에서 수령 가능하며, 경기 내내 응원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형지
㈜넥슨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8일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첫 고등학교 e스포츠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학교별로 팀을 이뤄 참가하는 공식 e스포츠 리그로, 지난 23일 진행된 온라인 예선을 통해 횡성고, 부산컴퓨터과학고, 청주고, 충남기계공업고, 한세사이버보안고, 청북고 총 6개 고교생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오는 30일부터 매주 주말 ‘캐시아웃’ 모드의 3대3 파이널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9월 6일에는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싱글로 현지 주요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8일 오리콘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두 번째 일본 싱글 ‘BOYLIFE’는 ‘주간 합산 싱글 랭킹’(집계기간: 8월 18~24일)에서 35만 6590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동 기간 집계된 ‘주간 싱글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라 주간 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은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오리콘은 높은 CD 판매량이 이번 순위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BOYLIFE’는 오리콘 기준 발매 첫 주에만 약 34만 6000장 팔려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ROSÉ)와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 푸마 x 로제(PUMA x ROSÉ)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로제가 직접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푸마 x 로제 컬렉션은 글로벌 아티스트 로제의 독보적인 스타일 감각과 개성을 담아낸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단순하고 편안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을 선사하는 이번 컬렉션은 모노크롬 팔레트를 기반으로, 푸마의 스포츠웨어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로제 특유의 절제된 감각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완성했다. 컬렉션은 로우-프로파일 트렌드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스피드캣’과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브랜드의 새 모델로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인 배우 ‘나나’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세련된 이미지를 보유한 나나가 어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감성에 부합하다고 판단해 함께하게 됐다. 최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통해 보여준 나나의 당당한 존재감과 세련된 패션 감각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지향하는 패션 스타일과 조화를 이룰 것이라는 평가다. 특히 나나는 큰 키와 완벽한 비주얼로 어떤 스타일도 개성 있게 소화하며, 여성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의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2025 FW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폴햄은 이번 시즌 ‘태리의 초원’을 테마로 드넓은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움을 따스한 계절감의 스타일 화보로 담아냈다. 공개된 화보에서 김태리는 가을빛이 내려앉은 초원 위 다채롭고 짙은 감성의 매력과 함께 따뜻한 계절감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레드 컬러 케이블 스웨터와 부드럽게 감싸는 핑크 스웨터, 깊은 분위기를 전하는 카키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차분한 무드를 완성했다. 또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데님 셔츠와 팬츠의 청청룩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를 완벽 선
제115주년 경술국치를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의기투합해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KB금융그룹과 공동 제작했으며, 독립운동가 한용운이 애국지사들과 교류했던 '심우장'에서 촬영을 진행했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경술국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국민 노랫말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겠다고 소개한다.'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돼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여성 독립운동가 7인의 옥중 노래다. 지난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음악감독 정재일, 가수 박정현, 전 피겨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