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은 자사의 청주공장에 자율주행로봇을 도입, 물류 이송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자율주행로봇 도입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서비스로봇 실증사업’의 일환이다. 정식품과 유진로봇이 각각 주관기업과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유진로봇의 적재하중 1.5톤급 자율주행로봇 ‘고카트1500’ 모델 5대를 청주공장에 도입했다.정식품 청주공장은 국내 최초 두유 ‘베지밀’과 음료 등을 일일 약 300만 개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두유 생산기지로, 이번 사업을 통해 물류 라인을 자동화하는 등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상위시스템과 연동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기존 팔레트 이송 라인 내 무인운반차(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와 K-POP 대표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해 새로운 문화 플랫폼을 구축한다. 양사는 2월 12일 서울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SMGC'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메가MGC커피는 10년 만에 전국 3,469개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기반으로 커피 소비문화를 선도해왔다. 지난해에는 SBS와의 협력을 통해 ‘SBS 메가콘서트’를 개최하며 K-POP과의 융합을 시도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K-POP 선두 주자로,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 수많은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기획사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2025년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6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레스토랑·스파의 등급을 선정해 발표하는 여행전문지로, 매년 전 세계 호텔을 방문해 900개에 달하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시설 및 서비스를 평가해 등급을 발표한다.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2017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4성 호텔로 선정됐으며, 이후 ‘2020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5성으로 상향 평가된 후 올해까지 6년 연속 5성 호텔에 선정된 것이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평가단으로부터 럭셔리 호텔로서 경
발렌타인데이를 하루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한정판 제품과 프로모션을 내놓으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초콜릿을 비롯한 디저트, 외식업계까지 발렌타인데이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이 진행 중이다.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가나’의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가나 베리 무스케익’과 ‘프리미엄 가나 레몬치즈 타르트’는 각각 베리 필링과 라즈베리 시럽, 레몬치즈 타르트 크림과 쿠키칩을 조합해 새로운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롯데웰푸드는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초콜릿과 함께 메신저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직영 스토어에서는 구매 금액별 경품
GC녹십자웰빙이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GC녹십자웰빙은 에스테틱 기업 이니바이오의 경영권이 포함된 지분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영양주사제 사업과 함께 보툴리눔 톡신, 필러, 스킨부스터 등을 중심으로 한 에스테틱 사업을 확대하며 ‘메디컬 솔루션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할 계획이다.이번 인수를 통해 GC녹십자웰빙은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이니바이오는 순도 100%의 보툴리눔 톡신 생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FDA(미국식품의약국) 및 EMA(유럽의약품청) 승인 기준을 충족하는 GMP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가 15일 오픈 1주년을 맞아 한 달간 ‘블루밍 스위츠(Blooming Sweets)’를 테마로 한 디저트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1주년 기념 한정 메뉴와 신메뉴가 공개되며,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 및 편의점 CU 등과 협업한 팝업스토어도 운영될 예정이다.지난해 2월 15일 개장한 스위트파크는 ‘디저트 테마파크’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국내외 디저트 브랜드를 한데 모으며 화제를 모았다. 약 1600평(5300㎡) 규모의 공간에서 전통 한과부터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 등 각국의 유명 디저트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개장 이후 1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1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 기간
호텔스닷컴이 커플과 가족 여행객에 초점을 맞춘 MBTI 별 추천 여행지를 공개했다.지난 1월 나홀로 및 단체 여행객을 위한 여행지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친밀한 대상과 함께 여행하길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겨울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를 선정했다.호텔스닷컴 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플 여행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유형이며, 일부 여행객들은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성격 유형에 따라 맞춤 여행지를 선정했다. 고요한 온천 휴양지부터 활기찬 도시 여행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지가 포함됐다.커플 여행에 적합한 MB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을 통해 17개월간 총 1,230명의 중·소상공인에게 노무 상담과 교육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2023년 7월부터 시작해 중·소상공인이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업주들이 주로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 조언에 의존하던 노무 문제 해결 방식을 넘어, 전문가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 1:1 맞춤형 컨설팅, 집체 교육, 실시간 전화 상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됐다.특히, 1:1 노무 컨설팅은 노무사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업주의 상황에 맞춘 조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호평을 받
하이트진로의 라거 맥주 ‘켈리(Kelly)’가 ‘제42회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주류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부터 15일까지 평창 모나 용평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켈리는 100% 덴마크산 프리미엄 맥아를 사용하고, 7℃에서 1차 숙성 후 -1.5℃에서 한 번 더 숙성하는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국내 맥주 시장에서 꾸준히 입지를 넓혀가며, 2024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이 5억 7천만 병(330ml 병 기준)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10병 이상 판매되는 수준으로, 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배우 박규영과 함께한 25SS 뉴 컬렉션 화보를 선 공개했다. 포근한 봄 햇살 아래 내추럴한 무드를 콘셉트로한 이번 로케이션 촬영은 스노우피크의 편안한 감성과 박규영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시너지를 내며 최고의 순간들을 담아냈다.선 공개된 화보에서 박규영은 시크함과 러블리한 무드를 완벽하게 넘나들며 이번 컬렉션이 전하고자 하는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의 감성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봄이 연상되는 파스텔톤 옐로우 컬러 자켓에 아이보리 팬츠를 톤온톤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내추럴한 무드를 선보였으며, 페미닌한 스타일의 서스펜더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화이트 자켓으로
서울 강서 지역에 트레이더스가 첫 창고형 할인점을 연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오는 2월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23번째 점포를 개점한다. 이는 지난해 12월 수원화서점 개점 이후 14개월 만이며, 서울에서는 월계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이다. 마곡 신도시에서 첫 대형마트이자 강서구 내 최초의 창고형 할인점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트레이더스가 마곡에 주목한 이유는 탄탄한 상권에 있다. 마곡점 반경 6km 이내 거주 인구는 약 124만 명에 달하며, 8km 반경으로 넓히면 200만 명을 넘어선다. 특히, 3~4인 가구 비중(31.5%)과 40~50대 인구 비율(32.3%)이 서울 평균보다 높아 대형마트 소비층이 두터운
농심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이후 4개월만에 국내에서 2500만 개 판매됐으며, 농심은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각각 3월과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된다고 13일 밝혔다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있으며,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한 해 울워스에 입점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국내 스타트업의 등용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이하 ‘정창경)’의 개편 내용을 담은 통합 공고를 발표하며 2025년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 중 ‘개척(Frontier)’을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 새롭게 도전하는 개척정신을 가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올해부터 글로벌 트랙, 다양성 트랙, 기후테크 트랙, 예비창업 트랙 등 총 4개 전형을 신설하고 트랙별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각 트랙은 아산나눔재단이 기존에 운영해온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되며, 창업팀 단계에 맞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