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지난 1일 아동·청소년 복지단체인 사단법인 땡큐(이사장 윤설희)에 사랑나눔 성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은 추가열 회장과 윤설희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땡큐 사무실에서 진행됐다.후원금 전달을 위해 시설을 방문한 추가열 회장은 전달식에 앞서 시설을 둘러보며 주요 시설 및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전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낙후된 시설 개선 및 교육용 자료 구입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사단법인 땡큐가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아동·청소년 복지 사업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땡큐는 70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동공구 및 수작업 공구 브랜드 ‘스탠리’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건축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한 스탠리의 제품 라인업을 전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스탠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10개 부스 규모로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하고, 전문가 시연 및 제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부스에서는 180년 전통 스탠리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설계된 ‘V20 FATMAX 시리즈’를 하이라이트한 공간과 캠핑용품 및 외부 작업용으로 활용도 높은 제품들을 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따르면 가수 조명섭 팬카페 '섭포트라이트'에서 자체적으로 모금한 수해 성금 2천만원을 팬덤 ‘에밀스’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기부금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이웃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된다. 섭포트라이트 관계자는 “조명섭의 노래처럼, 잔잔하고 깊은 위로가 수해 이웃들에게 전해졌으면 했다”며 기부에 동참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가수 조명섭의 팬덤인 에밀스의 기부는 처음이 아니다. 2020년 수해와 2022년 동해안 산불에도 기부했고, 섭포트라이트 또한 조명섭 전국 투어 ‘달밤음악회’를 기념해 1년간 전국의 청각장애 어린이를 위한 보청기 릴레이 후원을 했다.
서울장수막걸리(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법인)는 지난달 31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홀에서 ‘2023 수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갖고 구호성금 3천268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구호성금은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7개 제조장 및 관계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마련됐다. 전달된 성금은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전지역 수재민의 수해복구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서울장수막걸리는 태풍과 수해, 가뭄 등 국가적 재난 상황때마다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및 물품전달 등 피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였다.장재준 서울탁주제조협회 회장은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이 아픔을
옆구리 통증은 요로결석 환자들이 주로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다. 극심한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렵고 커다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것이 특징이다. 일각에서는 요로결석 통증을 임산부의 출산 고통, 칼로 베이는 통증과 비슷하다고 말한다. 요로결석이란 신장, 요관, 방광, 요도 등 요로계에 요석 즉, 돌이 나타나 발병하는 비뇨기 질환이다. 요로계에 발병하는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옆구리 통증이 두드러지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 요석 결정이 요로계에 위치한 가운데 점차 움직이면서 내부 점막에 상처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이로 인해 소변에 피가 섞여 배출되는 혈뇨, 소변 색이 불투명하게 변하는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가 8월 메인 기획전 ‘누구나 홀딱 반하는 냠냠 연구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무조건 굶는 대신 운동을 하면서 먹는 즐거움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 다이어트족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전까지 다이어트가 무작정 식욕을 참고 굶는 것이었다면 최근에는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피키다이어트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에어치킨을 비롯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피자, 치즈 핫도그 등 다이어트 기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식단이나 간식을 추천한다.
교원 빨간펜은 오는 25일까지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도요새잉글리시의 총552권의 영어 도서 콘텐츠 중 1권을 암기해 영상을 촬영한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연령별 참가 부문은 ▲구연동화(유아 및 초등 1~2학년)▲구연동화 및 자기 생각 발표하기(초등 3~6학년)다.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1주차에 본선 진출자 24명을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10월 28일 교
디지털 교재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대표 윤미선)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B2B 요금제는 기업의 매출 규모에 따라 최고 82%까지 할인되는 정찰제 방식과 수강 학생수 기준으로 이용료를 낮추는 종량제 방식을 채택하여 중소형 에듀테크 기업도 합리적 조건으로 저작권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북아이피스는 학원 및 강사들 뿐만 아니라 에듀테크 서비스 및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전용 요금제도 도입한다. 그 동안 에듀테크 기업의 라이선싱은 출판사 별로 개별 중개해왔으나 앞으로는 B2B 요금제를 사용하면 된다. B2B 요금제는 에듀테크 기업 매출 규모에 맞춘 정찰제 방
캐치 조사 결과, Z세대는 사내에서 대화보다 채팅을 선호하는 한편, 메신저 소통에 있어서는 퇴근 후에도 즉각 확인하고 꼭 답장하는 등 예절을 잘 지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397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사내 소통법’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메신저’를 선호하는 경우가 7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서 ‘대화’와 ‘전화’가 각각 8%, 6.2%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Z세대가 메신저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익숙해서(58%)’로 디지털 환경에 적응한 세대의 특성이 잘 드러났다. 이외에 ‘충분히 생각한 후 답변할 수 있어서(23%)’, ‘메신저를 통해 내용을 기록해 둘 수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 오픈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1년 8월 풀무원식품,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을 오픈한 바 있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성 가치 실천을 돕는 다양한 상품군을 한 데 모아둔 차별화 포인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오픈 2년 만에 회원 수가 492% 증가하였으며, 연 매출은 오픈 직후 1년 대비 최근 1년간 24% 상승했다. 이번 #풀무원 2주년 프로모션은 8월 한 달 동안 계속되며, 2차로 나누어 기간 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득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병무청과 함께 ‘취업맞춤특기병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취업맞춤특기병 전문 채용관은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 장병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맞춤특기병은 입영 전에 기술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분야에서 군경력을 쌓은 후 전역하면 해당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특기병을 위한 3,300여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채용관 상단 탭을 통해 특기(건설·토목·목공, 기계·장비, 보급, 정훈, 조리, 전기·전자·정보통신, 화학·환경) 및 직무(법무·사무·총무, 회계·세무, 식음료, 엔지니어링·설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청각장애 어린이의 언어재활을 돕는 교구 ‘소리 친구 예티’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언어재활교구는 가정에서도 보호자와 언어재활치료를 할 수 있도록 언어재활치료 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제작되었다. ‘소리 친구 예티’ 패키지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예티 인형 1개와 언어발달 촉진 소리 카드 1세트(55매)로 구성되어 있다. 인공와우를 착용한 예티 인형은 노란 가방을 맨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노란색 가방 안에 소리 카드가 들어있다. 소리 카드에는 설명서와 가정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구 활용을 위한 영상 자
국내 숏폼 콘텐츠 업체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맨시티 선수들과 숏폼 콘텐츠 협업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워프코퍼레이션 소속 크리에이터인 더투탑은 지난 30일 한국을 방문 중인 맨시티 선수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세계적인 축구 스타인 엘링 홀란드는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을 대상으로 친필 싸인 유니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더투탑과 함께 개최했다. 한국 팬들을 위한 이벤트 나눔을 위해 한국의 대표 축구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진행한 것이다.더투탑은 홀란드 외에도 주앙 칸셀루, 아이메릭 라포르트 등의 선수들과 함께 숏폼 촬영을 통한 콘텐츠 협업을 진행했으며, 특히 맨시티의 레전드인 숀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