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의 바로미터로 알려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은 정상 수치를 벗어날 경우 생명과 직결되는 심장과 뇌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처럼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이 위험한 이유는 바로 죽상동맥경화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죽상동맥경화증이란 혈관의 가장 안쪽 막(내피)에 콜레스테롤 침착이 일어나고 혈관 내피세포의 증식이 일어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 말초로의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이는 마치 오래된 수도관 내부에 녹이 슬고 이물질이 침착하면서 지름이 점점 좁아지게 되는 것처럼 혈관에도 이와 같은 과정들이 발생하다 결국 막히거나 터지면서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고혈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디지털 시대 문화예술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발족한 AI 문화예술교육 정책자문단(이하 정책자문단)의 첫 간담회를 지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진행된 ‘제2회 미래 문화예술교육 포럼’에서 출범한 정책자문단은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가속화되는 문화예술교육의 변화상을 다각적으로 살펴보고, 미래세대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문조직이다.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과학기술 ▲교육 ▲문화예술 ▲인문 ▲법제도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정책자문단은 향후 2년간 여러 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교
뮤직플랫폼 멜론은 음악산업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데뷔 3년차 미만 뮤지션의 마케팅 및 팬 프로모션을 적극 지원하는 ‘Hi-RiSiNG(하이라이징)’을 다음달 데뷔 예정인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부터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라이징은 뮤직플랫폼 멜론의 영향력을 통해 K-POP을 대표하는 신예 아티스트 전문 육성 브랜드로 나아간다. 이를 위해 멜론은 앱 메인화면 내 배너와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 그리고 멜론의 각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총동원하여 하이라이징의 주인공들을 알린다.멜론은 하이라이징으로 데뷔 전후 약 3-5주 동안 단계별로 신인 아티스트의 다양한 측면을 체계적으로 조명한다. 이를 위해 멜론매거진을 통한 음악적
힐러비는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에서 여름을 맞아 ‘롱 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매트’의 리미티드 데님 에디션(데님 쿠션)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올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데님 쿠션’은 V&A 뷰티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롱 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매트’에 데님 원단과 Y2K 감성으로 재탄생한 매트 쿠션이다.특히 케이스에 사용한 데님 원단은 사용하고 남은 데님 소재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소비를 모색했으며, 퍼프에 들어간 문양은 200년 전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모티브로 패치워크 아트 디자인을 더했다.이번 한정판 데님 쿠션은 오늘부터 V&A 뷰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런칭 행사를
엔씨소프트(NC)는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신규 서버 ‘셀렉트’ 출시 및 ‘웨이브 업데이트’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셀렉트’는 캐릭터 생성 시 다른 직업의 대표 스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사용하는 ‘와일드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특화 서버다. 신규 서버 이용자는 △7일 무료 접속 △정예 만부장 장비 지급 △캐릭터 슬롯 확장 △경험치·AP 부스팅 △스킬북 할인 판매 △유일 등급 날개깃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도 지원한다. ‘셀렉트’ 서버에서는 강화된 ‘데바 정착지원’, ‘데바 패스’ 등을 통해 모든 부위의 ‘정예 만부장 방어구’를
카카오는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가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LuX)’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 다양성과 구매 편의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럭셔리 선물 구매처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럭스’는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선물의 경험을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용자들이 럭스를 통해 백화점 매장을 방문하는 것 이상으로 다채롭고 색다른 럭셔리 선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럭스는 120여개 브랜드의 1만여개 상품을 제공한다. 10만원 이하 패션·뷰티 상품부터 1억원대 주얼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럭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 회장: 인피니언테크널러지코리아 이승수 대표)는 지난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강원도 철원에 위치한 초산부대 ( 여단장 : 대령 박권영) 를 방문해 군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평화전망대 및 제 2땅굴 견학과 장병들의 복지와 사기진작을 위해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 했다고 28일, 협회 김동욱 대외협력국장이 밝혔다. 안보견학에 참가한 외투기업 대표들은 인피니언테크놀러지코리아 이승수 대표, 프레지니우스카비코리아 박주호 대표 , 에보닉코리아 최윤영 대표 , FMC Korea 문수현 대표,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조영빈 대표 , Exida Korea 김현조 대표 , 한국케파시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가 한국해비타트 여성위원회가 주최하는 ‘여성들의 집짓기 건축 기금 마련 바자회’에 블랙앤데커 핸디청소기를 후원하고, ‘이동식 주택 짓기’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주거 취약 가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해비타트 여성들의 집짓기 건축 기금 마련 바자회’에 참여해 좁은 틈새 공간까지 깔끔히 청소할 수 있는 블랙앤데커의 ‘12V MAX 슬림 무선 핸디청소기(DVC320B01)’ 총 100대를 후원했다. 한국해비타트의 여성위원회가 주최하는 본 바자회는 올해 16회를 맞이했으며, 싱글맘, 다문화 및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서비스 ‘리틀홈런’이 초등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리틀홈런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등학교 입학을 대비할 수 있는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홈런 초등’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리틀홈런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홈런초등 가기’를 통해 간편하게 ‘홈런 초등’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출석체크나 홈바타, 이벤트 등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초등 콘텐츠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을 비롯해 AI튜터 ‘아이뚜루’와 대화, 생성형AI를 활용한 글쓰기 콘텐츠
SK증권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위해 경북 경주시 미래지역아동센터 1개소에 태양광 설비를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태양광 설비 지원 사업은 세이브더칠드런의 기후위기 대응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시켜 온실가스를 감축시키고 에너지 효율을 높임으로써 아동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배움터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SK증권은 지난 4월 세이브더칠드런과 ‘지역아동센터 태양광 설비 지원 사업’을 후원 협약 한 바 있다. 미래지역아동센터 이신영 센터장은 “우리센터는 총 32명의 아동들이 꿈을 키우고 있는 곳으로 최근 전기 값이 크게 올라 다가오는 여름 에어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스포츠 퍼포먼스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어우르는 스포츠웨어 Z.N.E.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인 모델 겸 배우 정호연과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Wednesday)로 떠오른 배우 제나 오르테가(Jenna Ortega)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앰배서더들과 함께 전개된다. ‘빠져드는 그 순간(IN THE MOMENT)’ 메시지로 완성된 아디다스 Z.N.E. 컬렉션은 스포츠웨어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디다스의 DNA를 녹여내 휴식을 취할 때나 영화를 볼 때와 같은 각자의 순간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티셔츠, 후디, 쇼츠 등으로 구성된 Z.N.E. 컬렉션은 뛰어난 통기성으로 쾌적함을 유지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영웅시대 서부은평방’이 가수 임영웅 생일인 6월 16일을 기념하며 616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 사랑의열매가 진행하는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의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영웅시대 서부은평방’ 임공주 방장과 팬클럽 회원 및 서울 사랑의열매 유은경 지역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과 함께 1천만원 나눔을 약정하는 나눔리더스 클럽 가입식을 진행했다. 영웅시대 서부은평방은 가수 임영웅을 응원하는 팬클럽으로 은평구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회원으로 구성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다시 열린 여름을 맞아 MZ세대들을 위해 압도적인 스케일의 여름 캠페인을 벌인다. 오비맥주 카스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첫여름을 맞아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채워진 ‘카스쿨(CassCool)’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스의 이번 ‘카스쿨’ 캠페인은 ‘젊음의 거리’ 홍대 일대에서 먼저 시작된다. 카스는 홍대 메인 상권 상상마당 인근에 다양한 테마의 팝업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카스 팝업 매장에서는 ‘나만의 카스 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의 체험형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도 인근 오락실, 노래방 등도 카스쿨 콘셉트로 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