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저트, 꽈페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미니니(minini)’ 캐릭터를 활용한 트위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Gen Z세대를 겨냥해 귀여운 외모에 반전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니니(minini)’와 협업해 탄생한 신제품들로 지난 14일부터 꽈페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신상품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네잎클로버처럼 꽈페의 브랜드 컬러 ‘Green’과 미니니(minini)의 낭만 개구리 ‘레니니(lenini)’ 컬러가 만나 Get Lucky 컨셉으로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부드러운 피스타치오 크림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향긋한 ‘레니니 트위스트’, △고소한 체다치즈와 달콤한 치즈 초코가 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ArenaNet)이 비영리 자선기관 ‘칠드런스 미라클 네트워크 병원(Children’s Miracle Network Hospitals, 이하 CMNH)’이 선정한 ‘2022 엑스트라 라이프 올해의 파트너상(2022 Extra Life Partner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엑스트라 라이프 올해의 파트너상’은 CMNH가 개최하는 어린이 환자 후원 프로젝트인 ‘엑스트라 라이프(Extra Life)’의 우수 파트너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아레나넷은 2017년부터 6년 연속으로 ‘엑스트라 라이프’에 참여해 현재까지 누적 모금액 85만 달러(한화 약 11.3억 원)를 기록했다. 작년에는 글로벌 이용자와 함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 베이커리 카페 전문점 몽델리 부티크가 11일 오픈했다. 호텔 G층에 위치한 '몽델리 부티크'는 한국잡월드 옆 도로변에 위치 해 있으며 베이커리 카페 전문점이다. 몽델리부티크에서는 프리미엄 브루잉 커피도 만날 수 있다. △코스타리카 게이샤△카페 베리△케냐 피베리△에티오피아 예가체크 G2 워시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커피 관련 메뉴는 디카페인으로 변경도 가능하며 카페인에 예민한 고객층도 부담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오직 몽델리부티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티 종류도 많다. 몽델리 부티크의 베이커리와 디저트는 맛과 건강을 영감의 기본으로 삼고있으며, 몽델리 부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T&G SKOPF’는 성장 잠재력 있는 사진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동안 45명의 신진 사진가를 배출했다. 대한민국 국적의 사진가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포트폴리오 등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을 통해 엄정한 절차에 따라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올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가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온코리아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4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4는 시트러스, 플로럴 향에 더해진 은은한 파우더 향인 ‘화이트 릴리향’ 1종으로 한정 출시됐다. 이번 상품은 제품용기의 51%를 재활용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해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2020년부터 매년 출시중인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은 패키지 디자인부터 조립, 포장, 판매 등 제품 생산·유통까지 전 과정에서 발달장애인과 협업한 상품이다. 시즌 1부터 현재까지 라이온코리아의 누적 기부금은 1억 8천만 원이며 135명 이상의 장애인 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한민국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양사는 바쁜 일터에서 고생한 직장인들이 퇴근 후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집으로 튀어' 패키지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통해 총 300명에게 증정한다고 밝혔다. 집으로 튀어 패키지는 퇴근 후, 집에서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직장인들을 겨냥한 한정판 기획 상품이다.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통 돈까스 등 5종의 프리미엄 냉동 제품과 잡코리아 브랜드 캐릭터인 ‘잡코’와 ‘링커벨’이 인쇄된 친환경 △리유저블 접시와 △잡코 엽서 △잡코 스티커로 구성됐다. 5월 14일까지 잡코리아를 방문해
와인 및 스피릿 기업인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지속가능한 바텐딩 및 바(bar) 운영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 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이다. 서울에서는 바와 호텔, 레스토랑에 종사하는 19세 이상의 바텐더 혹은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해당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진행되는 원데이 세션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론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재료 소싱 방법 ▲자원 낭비의 최소화 방법 ▲책임 있는 서비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과 보다나은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이사장 반기문, 이하 반기문재단),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원장 이정훈, 이하 연대 국제학대학원)은 지난 17일, 서울시 종로구 반기문재단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방안 및 공동전략 수립을 약속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적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및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반 문화예술을 통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방안 및 공동전략 수립, ▲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반 문화예술을 통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넷플릭스와 특수시각효과(Visual Effect, VFX) 아티스트 양성을 위해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에 참여할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넷플릭스 VFX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본 사업은 VFX 분야의 산업체에 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프로젝트 실습 및 현장 실무교육 등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의 실무역량 강화 및 경력개발, 채용 연계 등을 지원한다.교육과정은 넷플릭스가 주도적으로 제안한 실감콘텐츠 분야의 ▲ 3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 2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가 출시한 국내 최초 살균 막걸리 ‘월매 쌀막걸리(이하 월매 막걸리)’가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월매 막걸리는 국내 최초의 살균 막걸리이자 탄산을 처음으로 첨가한 막걸리인 동시에 서울장수의 첫 캔 막걸리이다. 페트 타입을 포함해 작년 기준 100만 병 가까이 판매됐고, 매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장기보존이 가능해 수출에도 용이하여 K-막걸리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올해 4월, 출시 28주년을 맞은 월매 막걸리는 막걸리 열풍이 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이에 전월 기준, 1억 3천여 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월매 캔 막걸리 경
음식물처리기 큰 손으로 40대 남성이 급부상하고 있다. 음식물처리기 ‘에코체’를 선보이고 있는 모스트엑스가 올 1분기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자 중 20%가 40대 남성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제품 5대 중 1대는 40대 남성에게 팔린 셈이다. 지난해 동기간 40대 남성의 구매 비중이 6.1%였던 것과 비교해도 일 년 새 판매 비중이 3배가량 높아졌다. 치솟는 물가로 집밥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음식물 쓰레기 양도 증가한 것이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시각이다. 상대적으로 요리보다 뒤처리에 더 가담하게 되는 남성들이 위생적이면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에 관심을 쏟게 되었고, 이때 경제력이 뒷받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바뀐 내식 트렌드와 인플레이션 및 고금리 현상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특히 통계청의 ‘2022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의하면 1인 가구가 전체의 약 33.4% (716만 가구)로 국내 가정 형태 또한 변화됨에 따라 HMR 시장의 수요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자사 판매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밀키트 수요와 달라진 소피 패턴에 대해 분석하는 ‘2022 밀키트 시장 트렌드’를 18일 공개했다. 프레시지에 따르면 2022년 자사 판매량 상위 10개 제품 중 6개 제품이 찌개와 전골, 탕과 같은 집에서 자주 해먹는 일상 한식 밀키트였다. 한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