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업인 랭키닷컴에서 취업/채용 카테고리 부문 12월 한달 동안 1위 미디어잡, 2위 디자이너잡으로 연달아 최상의 순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은 ‘MJ플렉스(대표 김시출)’가 운영하는 취업포털로 방송 매스컴 및 디자인 분야의 채용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이다. 한편, 랭키닷컴은 웹 사이트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실제 이용량을 기준으로 각 산업 군 사이트의 전체 순위를 집계해 공개하는 사이트로 국내 인터넷 분석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패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사이트이다. ‘MJ플렉스(미디어잡·디자이너잡)’ 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 데이터 진흥
이디야커피가 22일, 서울 중구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NEW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샷 추가로 더 깊고 진한 커피 맛을 구현하면서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더 큰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NEW아메리카노 출시를 기념해 ▲1등(10명)에게 레이 캠핑카 반디 ▲2등(30명)에게 LG그램16 노트북 ▲3등(5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등 구매 고객 3,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반려동물과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브젝티보(Objectivo)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펫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가 감각적인 와인 그로서리 스토어인 유어네이키드치즈(YOUR NAKED CHEESE)와 협업해 '와인 파티 장난감'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와인 파티 장난감’ 2종’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일상을 더 조화롭게 만든다는 리카리카 브랜드 모토에 따라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와인 보틀’ 장난감은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삑삑이가 포함된 장난감이다. 기다란 보틀 형태로 만들어져 터
아이칠린이 ‘퇴근길 팬미팅’에서 유니크한 매력을 선보인다.오늘(22일) 공개되는 ‘퇴근길 팬미팅’ 아이칠린편 2부에서는 이지, 주니, 예주, 초원이 출연해 1부의 재미를 이어간다. 멤버들을 힘들게 하는 ‘금쪽이’들의 정체와 ‘초라에몽’이라 불리는 초원이의 기상천외한 소지품을 깜짝 공개해 팬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리더인 이지는 “팀 내 여러 사람을 힘들게 하는 ‘금쪽이’ 2명이 있다”라고 밝힌다. 이지는 “’금쪽이’의 정체는 예주와 재키”라며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투닥거려서 걱정이 많다”라고 하소연한다. 이를 입증하듯 예주는 리더의 지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재키 특유의 표정과 말투를 따라 해 현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학장 이근)과 한글 사용 문화 진흥과 폰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1위 폰트기업인 산돌과 국내 최정상 미술대학인 홍익대학교가 지속 가능한 타이포그라피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학 협업을 진행하면서 디자인적 관점에서 뛰어난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타이포그라피 산업으로 발전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산돌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직원과 재학생에 무상으로 폰트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업계를 대표하는 현직자
‘한 해 성장률만 175%.’ 국내 공정무역 인증 커피시장이 올 한 해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성장률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올해 예상되는 국내 공정무역 커피 시장 규모가 55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과 ‘환경’을 핵심 가치로 하는 ESG 경영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최근 많은 기업이 해당 시장에 뛰어들면서다. 그중에서도 단연 선두를 달리는 건 롯데GRS다. 운영하는 브랜드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공정무역 원두를 사용해오던 롯데GRS는 올해 초부터 또 다른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서도 공정무역 인증 원두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가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위한 「2022 인터넷신문기사 및 광고 윤리강령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 개정판 2종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이드북의 주요 내용으로 「인터넷신문·광고 윤리강령 및 심의규정」 전문과 2022년 실제 심의 사례와 해설을 담았다. 가이드북은 정서약사에 배포되며 인신위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가이드북은 지난 2019년 처음 발행한 이후 매년 개정판을 발간하고 있다.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가 ‘ESG 기부펀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한국사회투자는 스타트업 투자와 ESG 경영에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ESG 기부 펀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의 ESG 기부 펀드 캠페인은 ESG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에 관심이 있는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소 5,000만 원 이상을 한국사회투자에 기부하면 ESG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가 조성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ESG 스타트업 투자에 따른 ESG 경영의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사업 홍보 및 스타트업 지원기업과의 밋업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지난 15일 UN 산하 국제기구 ‘국제백신연구소(IVI)’에 백신 연구 및 보급을 지원하는 후원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코리아나 대표 브랜드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의 2022년 전체 판매금액 중 일부로, 지구촌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개발 및 지원 등에 지속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파워셀 에센스가 출시된 지난 2012년부터 ‘라비다 119 캠페인을 전개하며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10년째 꾸준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에티오피아 취약 주민들을 위한 콜레라 백신 접종 캠페인 (ECCP)를 진행하는데 쓰여 현지 주민의 콜레라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 제 4회 ‘홈런 창작상’을 발표하고 수상작들을 22일 공개했다. 홈런 창작상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초등 및 중등 인강 콘텐츠 중, 독서 습관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홈런북카페’의 ‘나도 작가다’ 라는 코너에 회원들이 자유롭게 참여한 글을 바탕으로 우수작을 선정해 매년 6월과 12월에 발표하는 이벤트다. 이번에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등록된 2만여 건의 글 중, 인기 동화작가인 임지형 작가의 심사를 걸쳐 초등부문 9편, 중등부문 3편, 총 12편이 수상작으로 올랐다. ‘오로라’와 ‘골목대장’, ‘우리반은 바다’ 등 시와 소설
2022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71,37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알바몬이 티웨이항공과 '모니와 떠나자, 티웨이 타고 시드니로'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듣고 싶은 플레이리스트 주제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여행 지원금을 증정한다. 알바몬과 티웨이항공은 추운 겨울, 각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알바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항공권과 여행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12월 30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듣고 싶은 플레이리스트 주제와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적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시드니 노선 항공권 2매(1명) △여행지원금 50만원(2명) △네이버페이 3만원권(10명)을 증정한다.알바몬 관계자는 "자신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2022년 실시한 ‘신협 어부바 헌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헌혈증서 1,500매와 후원금 500만 원을 지난 19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신협 어부바 헌혈 캠페인’은 백혈병과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환우를 돕기 위해 시작된 신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헌혈증서 17,700매와 후원금 4,300만 원을 누적 기부했다. 전달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손재완 신협 행복나눔부문장, 허인영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협이 전달한 헌혈증서와 후원금은 백혈병과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