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원한 음악 장학생들이 베를린, 뉴욕 등 해외 주요 도시 무대에 오르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CJ음악장학생의 학업 후 음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주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과 공동 주최로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Young Korean Artists Series)’를 신설하여 미국 무대에 유망한 한국 아티스트를 소개했다. 2025년부터는 주독일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과 ‘코리아 인 포커스 위드 CJ(Korea in Focus with CJ)’
2025년 6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6부터 6월 16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449,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에 가수 임영웅 팬클럽 ‘웅바라기스쿨’ 회원들이 임영웅 생일을 기념하여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616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웅바라기스쿨 회원들이 임영웅 34번째 생일과 성공적인 정규 2집 앨범 발매를 기대하며 진행된 기부로, 지난 2021년 사랑의달팽이에 후원을 시작한 이후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누적 66,930,600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액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소리동행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웅바라기스쿨 관계자는 “임영웅 가수의 노래 ‘온기’처럼 팬들이 따뜻한 마음을 전한 지 벌써 5년이 되었다“며 “청각장애인들이 희
2025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아이브,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3,051,00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
2025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방탄소년단,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8,619,57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
교원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지 도요새가 오는 27일까지‘2025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참가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202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요새잉글리시회원이라면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령별 참가 부문은 유아(미취학),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으로 나뉜다. 참가전에서는 화상선생님과 함께 예선전에 참여할 도서를 4주간 함께 읽으면 완료 인증서를 받게 된다. 참가전을 실시한 후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2일까지 예선전을 실시한다.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진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15일, 서울 월드컵공원(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열리는 ‘미니언즈 RUN 서울 2025’에 현장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미니언즈 RUN 서울 2025’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주제로 기획된 러닝 행사로, 5km와 10km 코스를 비롯해 포토존, 축하 공연,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매 시작 30분 만에 티켓이 전량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bhc는 행사 당일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를 방문해 앱을 설치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은 13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디지털 싱글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을 발표한다. 이는 지난 3월 선보인 ‘Sweet Dreams (feat. Miguel)’와 ‘MONA LISA’에 이은 세 번째 신곡이다. 제이홉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솔로 싱글 프로젝트의 마지막 곡이 드디어 나오게 되어 저 또한 많이 들뜬 상태다. 아주 박력있는 음악과 무대를 준비한 만큼 아미(ARMY.팬덤명)분들이 재밌게 즐겨주시면 좋겠다”라는 신곡 발표 소감을 전했다. 제이홉은 이번 노래를 “듣는 맛이 확실한 곡”이라고 표현했다. 더해 “벌스는 굉장히 힙한 무드로 시작하지만, 후렴으로 넘어가면서 팝(Pop)적인 감성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컴백 후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엔하이픈은 지난 1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니 6집 ‘DESIRE : UNLEASH’의 타이틀곡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로 1위를 차지했다. 엔하이픈은 “이번 활동에 1위를 만들어준 엔진(ENGENE.팬덤명)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라며 “앞으로 보여줄 것들이 많이 남았으니 열심히 활동해서 감동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엔하이픈은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통해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을 드러냈다. 블랙 슈트와 검은 장갑으로 시크한 무드를 극대화한 이들은 격정적인 곡 분위기에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세븐틴(SEVENTEEN)이 한터 국가별 차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13일 오전, 6월 2주 차(집계 기간 2일~8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엔하이픈과 세븐틴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부문에서는 엔하이픈의 'DESIRE : UNLEASH'가 종합 지수 7894.51점으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로제의 'rosie'(종합 지수 6584.85점)가 2위, 진의 'Echo'(종합 지수 6349.10점)가 3위에 자리했다. 일본 부문에서도 엔하이픈은 정상을 지켰다. 엔하이픈은 'DESIRE : UNLEASH'(종합 지수 1만 3559.61점)로 1위를 올랐다. 다음으로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무더위가 예고된 올여름 섹시 청량으로 시원함을 선사한다.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에이티즈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산은 “7개월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리게 됐다. 반갑고 설렌다. 다양한 활동도 많이 준비했으니 재밌게 잘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골든 아워: 파트3’는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골든 아워’ 시리즈의 세 번째 파트로, 청춘이 감정을 마주하는 가장 본능적인 방식, 일탈과 유혹, 흔들림을 통해 감정의 실체에 다가가는 여정을 그린다. 에이티즈는 인생을 살아가며 반복적으로 느끼는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지난 5월 한 달 간 이든아이빌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인쇄된 특별 보울용기를 사용한 도시락의 판매 수익금 중 1천만원을 ‘이든아이빌’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보울용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이든아이빌에서 생활 중인 아동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인쇄돼 있다. 이번 후원은 한솥도시락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다시 아이들의 생활을 돕는 선순환 구조를 이룬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가수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광주전남’으로부터 700만 원과 히크만주머니 200개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임영웅의 생일(6월 16일)을 기념해 팬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나눔으로, 전달된 후원금은 광주·전남 지역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항암치료 중 중심정맥관(히크만 카테터)을 착용하는 환아들을 위한 히크만주머니도 함께 전달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영웅시대 광주전남’은 202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올해로 6년째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2명의 환아가 치료비 지원을 받았다.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