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인 ‘대동여주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주와 현대미술을 결합한 첫 아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7일 공개된 ‘고운달 X 장욱진 아트 에디션’은 전통 증류주와 예술 작품이 어우러진 한정이다.이번 에디션은 국내 최초 위스키 마스터 블렌더 이종기 명인의 증류주 ‘고운달 백자 10년 숙성’과 한국 현대미술 거장 장욱진 화가의 대표작 <강_1987>을 결합한 제품이다. 고운달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달항아리 주병에 장욱진 작가의 <강_1987>을 레이블로 담았으며, 서랍형 아트 케이스를 통해 고운달 백자와 친필 사인 및 에디션 넘버링이 포함된 장욱진의 판화 작품을 함께 구성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새로운 무선 이어버드 베오플레이 일레븐(Beoplay Eleven)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베오플레이 일레븐은 이전 모델인 베오플레이 EX(Beoplay EX)를 기반으로 하여 더욱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기능, 트랜스퍼런시(Transparency)모드 그리고 음성 선명도 개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음향 성능을 자랑한다. 베오플레이 일레븐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저주파 대역에서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두 배로 높였고 다양한 귀 모양과 크기에 맞춰 최적화된 기술로 지금까지 뱅앤올룹슨의 이어버드에 적용된 최고 수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6개의
CU가 선보인 이색 디저트 ‘수건케이크’가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예약 판매 4일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CU의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지난 2일부터 예약 판매된 수건케이크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앱 내 검색어 1위를 유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수건케이크는 얇은 크레이프에 크림을 채운 중국 디저트 마오진젠(毛巾卷)에서 영감을 받은 상품으로, 수건을 말아놓은 듯한 독특한 외형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은 물론,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해져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CU는 업계 최초로 ‘405 생크림수건케이크’와 ‘405 초코수건케이크’ 두 가지 맛을 선보였다. 생크림수건케이크는 쫀득한
KT&G 상상마당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사진전 ‘언제나 누리봄’을 오는 2월 27일까지 KT&G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누리봄은 ‘우리 모두가 세상(누리)을 희망차게 가꾸는 사람이 되자’라는 뜻의 순 우리말이다. KT&G 상상마당은 일제강점기에 많은 부분이 훼손 및 변형되면서도 꿋꿋하게 누리봄 정신을 지켜 온 창덕궁의 모습을 통해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사진전에는 ‘제8회 KT&G SKOPF’ 올해의 사진가와 뮤지엄한미의 ‘MH Talent Portfolio’에 선정되어 국내에서 주목받는 김성수 사진가가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인정전, 낙선재 등 창덕궁 내 전각과 후원을 사진가 특유의 매력적인 흑백 사진으
㈜와이어트의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지난해 일본 헤어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2024년 한 해 동안 어노브의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량은 250만 개를 돌파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15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일본 전역의 오프라인 드럭 스토어 1,300여 곳에 입점하며, 일본 헤어케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헤어케어 강국’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으로는 어노브만의 감각적이면서 아이코닉한 브랜드 감성이 꼽힌다. 어노브 관계자에 따르면, 이전에는 없었던 특유의 꾸덕하고 영양감 있는 제형과 로즈 베이지 핑크, 딥 네이비 컬러 조합의 감각적인 패키징, 자체 조향 기술을 담은 은은
국순당이 설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 선물세트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추천한다고 7일 밝혔다.백세주는 30년 넘게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이며,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지난해 리브랜딩한 백세주는 우리 전통주의 특징인 향취는 고스란히 계승하고 음식과 곁들였을 때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도록 개선했다.‘백세주 VIP선물세트’는 백세주 3병과 백세주 리
세븐일레븐 중식여왕 정지선 셰프와 대한민국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과 안주 등 총 6종의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정지선 셰프는 여성 셰프로서 드문 중식업계에서 차세대 1인자로 자리 잡았으며,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최종 8인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한편, 안유성 셰프는 국내에서 단 17명만이 보유한 ‘조리명장’ 자격을 갖춘 일식 및 남도요리 전문가로, 광주의 대표 일식당 ‘가매’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또 다른 경연에서 ‘초밥 최강 달인’으로 선정되며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지선 셰프의 대표 메뉴로는 그녀의 요리 경연 작품인 ‘정지선 동파육’이 출시됐다. 엄선된 통삼겹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당근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오디언스 연동은 퍼스트 파티 데이터(First-Party Data, 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 그룹을 생성하여 소셜 채널 등 광고 채널에 전송하는 기능을 말한다. 당근은 중고거래부터 동네 생활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지역 기반 활동을 지원하는 슈퍼앱이다. 당근의 광고 플랫폼인 당근비지니스에서는 4,000만 명의 유저 데이터를 활용해 퍼포먼스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지역 기반, 인구 통계학, 관심사 등의 조건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로레알 그룹이 CES 2025에서 인체의 단백질 구성이 피부 노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첨단 프로테오믹스를 활용해 단 5분 만에 개인 맞춤형 피부 분석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기기 ‘로레알 셀 바이오프린트’(L'Oréal Cell BioPrint)를 공개했다. 로레알 셀 바이오프린트는 인체의 메커니즘이 피부 노화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초점을 맞춘 로레알의 롱제비티(longevity, 장수) 과학과 한국 스타트업 나노엔텍과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다. 로레알 셀 바이오프린트는 단 몇 분만에 피부의 생물학적 나이를 계산하고 노화를 늦추는 방법에 대한 개인 맞춤형 조언 제공,레티놀과 같은 특정 활성 성분이 내 피부에 효과적인지에 대한 반
2025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403,9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농산물 산지 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디어니언(The Onion, 대표 최종석)이 최근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민간과 정부가 협력하여 발굴·육성하는 제도다. 디어니언은 이번 선정을 통해 향후 2년간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추가적으로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 자금 지원(1억 원) 등 최대 7억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디어니언의 팁스과제는 ‘신선식품 공급망 효율화를 위한 AI 기반 통합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겨울철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장수진 수분크림’ 올리브영 단독 기획 세트를 대용량 기획세트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소이의 모이스춰 닥터 크림(이하 장수진 수분크림)은 장벽, 수분, 진정 3중 동시 관리가 가능한 멀티 보습 크림이다.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성분인 티트리 세라마이드로 장벽을 탄탄하게 세워주고 5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 속보습은 물론, 최대 100시간 보습을 지속시켜 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수분젤 제형으로 번들거리는 T존, 건조한 U존 등 고민 부위의 유수분 밸런스 개선 효과까지 탁월해 수부지 피부도 사계절 사용 가능하다. 비건인증 및 엄
2025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024년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29,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