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용빈, 2위 박지현, 3위 이준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1,178,50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
연희집단 The 광대(대표 안대천)는 오는 12월 19일 금요일, 연말을 맞이하여 중랑문화재단과 함께 기획공연 '당골포차'를 중랑구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연희집단 The 광대는 중랑구를 거점으로 전국 각지에서 공연 활동을 펼쳐온 1세대 창작 연희 단체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창·제작한 여러 창작연희극을 통해 국내·외에 전통연희의 멋과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당골포차'는 단체의 대표작 중 하나로 2018년 초연 이후, 서울거리예술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 다양한 국내 유수의 거리예술축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왔다.이번 공연은 현대인에게 위로의 공간인 포장마차를 배경으로 펼
국악방송(사장 직무대행 김은하)은 우리 소리와 전통문화를 지켜온 명인·명창들의 삶을 기록하는 라디오 특집 ‘구술 프로젝트, 남기고 싶은 이야기’을 통해 이상룡 명인을 조명한다. 해당 특집은 오는 12월 1일(월) 저녁 9시 라디오, 12월 15일(월) 저녁 8시 TV를 통해 각각 방송된다.이상룡 명인은 국가무형유산 종묘제례악 명예 보유자로, 1956년 국악사양성소 제2기생으로 입소한 뒤 서울대와 연세대에서 수학한 후 국악사양성소, 국립국악고등학교, 단국대 등에서 1969년부터 약 40년간 후학을 양성하며 국악 교육의 한 축을 맡아왔다.또한 이상룡 명인은 특히 대금정악과 종묘제례악 전승·보존에 오랜 기간 힘써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
선케어 브랜드 아넷사는 오는 12월 올리브영 세일을 맞아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 브랜드 최초 1+1 구성은 물론, 아넷사의 인기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실용성과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 세트의 중심에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1+1 구성의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젤’이 있다. ‘화잘먹 선젤’로 입소문 난 제품으로 스킨 뷰티파잉 선 에센스를 담아 24시간 촉촉 보습감을 자랑하며, 본품 하나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하나를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화사한 생기 톤업을 도와주는 ‘브라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기획
2025년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2,526,87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성수동 전문 로컬 큐레이션 플랫폼 ‘성수동고릴라’가 성수동 일대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 정보를 총정리한 12월 팝업 리스트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성수동에서는 글로벌 IP를 활용한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최초로 성수동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공식 팝업을 열고 12월 한 달여간 팬들을 만난다. K-POP 팬덤 문화와 다양한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은 영화의 배경인 한국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디즈니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캐릭터 ‘스키주’와 협업, 영화 ‘주토피아 2’의 개봉을 기념해 <ZOOTOPI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2월 12일(금) 세종체임버홀에서 ‘2025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창단된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는 악기 연주 경험이 있는 시민들이 다시 무대에서 음악을 이어가고자 모인 연주단체로,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한 해 동안 준비해 온 앙상블을 이번 연주회에서 선보인다. 또한 각자의 삶에서 쌓은 경험과 음악을 향한 열정을 서로 공유하며 하나의 팀으로 성장한 과정이 이번 창단 연주회에서 전달할 예정이다.이번 연주회는 바로크, 낭만시대, 그리고 영화음악까지 현악 앙상블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비발디 <L’Olimp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이 2025년 한 해 동안 괄목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5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3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토리든은 에센스/세럼·마스크팩·립 케어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브랜드 저력과 소비자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다이브인 세럼’은 5년 연속 어워즈 수상을 이어가며 스테디셀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와 함께 ‘다이브인 마스크’와 ‘솔리드인 립 에센스’가 각각 마스크팩·립 케어 부문에 1위를 기록하며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인기를 보여줬다. 토리든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2월 한달 간 올리브영에서 올영세일, 올영라이브 등으로
K-뷰티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2025년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5년 연속 수상 및 3관왕을 달성하며 카테고리 내 독보적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노브는 압도적인 헤어케어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며, 이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2월 올영 세일 기간에 수상 제품(트리트먼트·샴푸·에센스) 각각 한정 기획세트를 특별 할인가로 선보일 예정이다.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케어 부문 1위를 수상한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집착 헤어팩’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극손상모에도 단백질과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공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산하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혜성)·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설은희)·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운용)이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겨울철 식생활 안정을 돕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은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연말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이다.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와 케이워터기술 팔당권사업소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1,000kg(10kg 100박스)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이웃
대한제분이 겨울철 대표 음료인 핫초코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곰표 자판기 핫초코 파우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커머스 전용 상품으로, 자사몰인 곰표하우스와 대한제분몰을 통해 먼저 선보인다. ‘곰표 자판기 핫초코 파우더’는 90~2000년대 학교·역사·문구점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자판기 핫초코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따뜻한 물만 있으면 쉽게 제조할 수 있어 간편한 겨울철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저당 제품으로 설계돼 당류 부담을 줄이면서도, 코코아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유지하도록 개발됐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휴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종합비타민 판매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와 손잡고 결식우려아동 1만 2,000명에게 비타민 3만 6,000개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식사만으로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성장기 아동에게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칼슘, 철분 등이 포함된 제품을 제공해, 아이들의 건강 증진과 균형 잡힌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된 제품은 아이들 생활 전반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상자 캠페인’에 사용된다. 비타민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기업이 기부한 화장품, 건강식품, 생리대 등과 함께 행복상자에 담겨,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위한 과정 중심 평가(학습 진단) 인공지능 기술 개발’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작성한 연구논문 2건이 국제학회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주관기관인 데이터드리븐(대표 고동완)과 건국대학교 교육데이터과학연구소(소장 이현숙)와 함께 학습자의 성취 수준과 학습 행동을 분석해 최적의 학습 경로를 추천하는 적응형 학습 기술을 연구해 왔으며, 핵심 성과인 교과별 네트워크 기반 지식맵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논문을 작성했다. 이번에 채택된 논문 2건은 ‘AI 기반 지식맵 생성에서 순차적 워크플로와 다중 에이전트 워크플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