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TV조선 ‘나누는 행복 희망플러스’에 특별 출연한 가수 신승태가 방송에 소개된 국내 위기가정을 위해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신승태는 이번 방송에서 세 살 딸 아랑이와 희귀질환으로 투병 중인 아버지의 사연, 3년째 암과 싸우며 아들 정후 곁을 지키고 있는 어머니의 이야기를 따뜻한 내레이션으로 전했다. 방영 이후 “아랑이와 정후가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 “후원에 참여했다” 등 시청자와 팬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며 두 가정을 향한 관심과 위로가 확산되고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방송에 소개된 두 가정을 지원하는 데 우선 사용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국내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한성에프아이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한겨울 라운드 흔들림 없는 플레이를 도와주는 ‘윈터 다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체온 유지와 활동성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겨울 필드룩을 고민하는 골퍼들을 위해 윈터 다운 컬렉션을 제안했다. 보온성, 경량성, 방풍 등 기능성을 균형 있게 갖춘 테크니컬 다운 시리즈로, 특히 멀티 다운 제품은 투인원(2in1), 쓰리인원(3in1)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라인 엑셀러(XCELER)를 통해서는 코어 다운 점퍼를 선보이며 퍼포먼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여성 코어 다운 점퍼’는 한층 가벼워진 착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대전 소재 중앙본부에서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협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마련된 자원순환·환경보호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이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기·전자제품을 수거해 환경부 지정 비영리단체인 E-순환거버넌스를 통해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법인 중심에서 임직원 개인 참여로까지 대상을 확대해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에는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선풍기, 보조배터리, 휴대전화 등 다양한 폐전자제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했다. 수
2025년 11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276,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가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인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와 국내 상품화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는 12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며, 유럽 축구 역사상 최다 기록인 통산 15회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비롯해 수많은 리그에서 챔피언 자리를 차지한 최강의 구단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지네딘 지단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도 거쳐가며 막강한 팬덤이 형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계약은 형지엘리트가 앞서 확보한 FC 바르셀로나의 국내 상품화 사업과 더불어, 스페인 프로축구 최고의 라이벌전인 '엘 클라시코 더비'의 두 축을 모두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되었
2025년 11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브리타 정수기, 3위 LG전자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7,465,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시즌 한정 메뉴 8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빽다방은 ‘HAPPY & SWEET, MERRY PAIKS CHRISTMAS’를 테마로 연말의 따뜻함과 설렘을 담은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라인업은 메리 더블넛츠 초코라떼, 골든 자바칩 스무디, 초코브라우니 요거트아이스크림&소프트, 사과품은 유자티, 포도열린 민트트리티, 올리브치아바타칩, 생크림 카스텔라, 호두카라멜 시나몬롤 총 8종이다. 이번 시즌 대표 메뉴인 ‘메리 더블넛츠 초코라떼’는 진한 초코라떼에 헤이즐넛·토피넛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골든 자바칩 스무디’는 달콤한 카
풀무원식품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패널 ‘e-fresh(이하 이프레쉬)’ 30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시식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온라인 모니터 패널로, 소비자로서 풀무원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국내 거주하는 20~5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을 비롯한 식품 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 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2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다.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를 클릭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
안은미컴퍼니는 신작 ‘동방미래특급’의 유럽 초연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지난 11월 15~16일 베를리너 페스트슈필레(Berliner Festspiele)에서 유럽 첫 무대를 시작으로 11월 21~24일 파리 시립극장(Théâtre de la Ville – Paris)에서 총 5회 공연을 선보였다. 총 7회의 공연은 티켓 오픈 전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 관객과 기관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베를리너 페스트슈필레 퍼포밍아트 시즌 총괄 디렉터 하시모토 유스케(Hashimoto Yusuke)는 “서구가 투사해온 ‘동양/아시아’ 이미지를 이번에는 아시아의 주체적 시각으로 재전유하며 뒤흔드는 야심찬 시도였다”며 “대담함·유머·클리셰의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오는 28일(금) 열리는 ‘제14회 그로우업 톡앤톡’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예비 음악 창작자를 위한 창작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창작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되며, 100여 명의 예비 음악 창작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그로우업 톡앤톡’은 국내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창작자 성장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신진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오프라인 강연이다. 업계 대표 전문가들이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창작 노하우와 산업 이해도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리 박창준, 이하 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문화다양성 컨퍼런스’와 ‘2025 문화다양성 AI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1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양일간 YTN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컨퍼런스는 ‘문화다양성, 감각의 확장’을 주제로, 글로벌 환경 변화 속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창작자·제작자·예비제작자들에게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콘텐츠 세계관의 형성과 확장 과정에서 감각적·문화적 요소가 어떻게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지를 논의하고, 이를 실천으로 이어가기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은 성동공연예술 프로젝트 일환으로 12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구성된 연극원 ‘돌곶이’와 협업해 신작 연극 ‘파도’를 성수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세기 모더니즘 문학을 대표하는 영국 소설가 버지니아 울프의 동명 소설 ‘파도’를 원작으로, 함께 성장한 여섯 친구 버나드, 수잔, 로우다, 네빌, 지니, 루이스의 일생을 통해 인간의 다층적인 감정과 내면을 심도 있게 보여준다. 각기 다른 자리에서 사랑과 우정, 질투, 동경, 상실을 경험하는 이들에게 친구 퍼서벌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기점으로 여섯 친구들에게 균열과 깊은 변화를 맞는다. 6인의 배우가 장면마다 배
하림펫푸드는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Molly's)’와 함께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시에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소 ‘코리안독스’를 방문해 총 2.5톤 규모의 사료 기부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3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유기동물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5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나눔으로확대되었다.기부된사료는 100% 휴먼그레이드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 ‘더리얼(The Real)’, △건강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사료 ‘밥이보약’, 생산 당일 배송되는 신선 사료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등으로, 보호소 내 다양한 연령과건강 상태의 반려동물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할 수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