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선보이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이 기업 복지 시스템을 지역 상권과의 상생 모델로 전환하며 외식산업 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식신e식권'은 높은 수수료 구조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 자영업자들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에 기여, 디지털 전환 시대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식신e식권'은 '자영업자 상생'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핵심 가치로 한다. 기업이 임직원에게 지급한 식대는 모바일 식권 형태로 전환되며, 임직원은이를 인근 제휴 식당에서 자유롭게 이용한다. 이 시스템은 기존 대기업 구내식당 중심의 식문화를 탈피, 기업 복지 예산이 지역 상권으로 분산되는 효과를
그룹 아홉(AHOF)이 음악방송 피날레를 장식했다. 아홉(AHOF)은 지난 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두 번째 미니앨범 'The Passage(더 패시지)'의 타이틀곡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 음악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홉은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앨범도 진심을 담아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아 행복하다. 3주간 함께해 준 포하(FOHA, 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매 무대를 즐기면서 할 수 있었다"며 "음악방송은 끝이 났지만 아직 보여드릴 게 많다. 멋진 무대와 활동이 남아 있으니 끝까지 함께해 달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The Passage'는 소년과 어른의 경계에 선 아홉의 이야기를
그룹 Baby DONT Cry(베이비돈크라이)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Baby DONT Cry는 지난 2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I DONT CARE(아이 돈 케어)’ 무대를 꾸몄다. 데뷔 싱글 ‘F Girl(에프 걸)’ 이후 약 5개월 만에 컴백한 Baby DONT Cry는 한층 성장한 퍼포먼스 역량을 선보였다.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소녀들의 열정과 폭발적인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무대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뿐만 아니라 Baby DONT Cry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웹 콘텐츠 ‘리무진 서비스’, 원더케이 ‘
청호 ‘은산장학재단’(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이경은)이 올해 장학생 52명에게 총 1억 400만원의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장학생 선발은 지난 9월 약 한달 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 신청서 접수를 바탕으로 학업 성적과 추천서 평가 등을 종합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교육협력사업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최종 선발된 52명의 장학생에게 200만원씩 장학금이 지급됐다. ‘은산장학재단’은 청호그룹 창립자 故 정휘동 회장이 2010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미래 사회에 기여할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약 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해왔으며, 앞으로도 장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상큼한 콤부차 요거트와 단백질의 만남으로 사랑받고 있는 ‘요밀(YO! MEAL)’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공식 론칭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티젠 요밀'은 콤부차 요거트 분말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가득 채운 간편 파우치형 단백질 쉐이크다. 물만 채워 흔들면 한끼 요기로 거뜬한 맛있는 요거트 베이스 단백질이 뚝딱 완성된다.파우치 1개로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 20g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제품이다. 티젠은 더 균형있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도록 소화와 흡수가 빠른 동물성 단백질(유청단백질)과 유당이 없는 식물성 단백질(대두단백질)을 함께 배합했다.
해양바이오 전문기업 바이오션(대표 정우철)은 제주 청정 해역에서 양식한 국내산 해마 원료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해원단(海元丹)’을 공식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원단은 전통적 보양 원료였던 해마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현대적 제조공법으로 완성한 건강 보조식품으로, 자연 유래 원료의 깊은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해마는 예로부터 '남방인삼(南方人參)이라고 불리던 고급 약재로 기록돼 왔으며 아미노산, 펩타이드, 타우린,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션은 자체 보유한 해마 완전양식 기술, DHA 먹이 생물 대량 배양 특허, 추출·건조·정제 기술을 기반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대구시 군위군과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한 전국 146번째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고혔다. 행복얼라이언스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지방정부, 기업, 사회적기업, 시민 등 민관이 협력해 아동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군위군의 합류로 대구 지역의 9개 구·군 기초자지단체가 모두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됐다. 개별 기초자치단체의 연이은 참여로 광역시 전체에 사회안전망을 구축한 사례는 전국에서 대구시가 처음이다.지난 21일(금) 군위군청에서 열린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조민영 행
2025년 11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583,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거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주거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풀무원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스테이풀무원’이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한 해 동안의 PR 활동과 우수 실무자를 발굴 및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33회를 맞아 지난 21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국PR대상에서 이미지 PR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스테이풀무원’은 모녀 고객이 함께 경험하는 풀무원만의 지속가능 가치 체험 프로그램이다. 고객을 대상으로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고객이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의 지향점과 헤리티지를 공유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스테이풀무원은 이번
2025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용빈,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071,82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2025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8,963,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와 주체코한국대사관(문화홍보관)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후원하는 ‘2025 투어링 케이-아츠(Touring K-Art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아르코앙상블: 위대한 작곡가 기념 시리즈’가 지난 11월 20일(목) 오후 6시, 주체코대한민국대사관 문화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아르코앙상블: 위대한 작곡가 기념 시리즈(Anniversary Concert Series of Great Composers)'는 한국과 체코 간 문화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국이 음악을 통해 우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공연은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젊은 연주자들이 참여해 섬세하고 완성도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는 21일부터 2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AI광주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전 학년, 전 과목 AI 기반 학습 플랫폼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과 학교 수업에 특화된 교과 연계 디지털 학습 플랫폼 ‘아이스크림 스쿨런(이하 스쿨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는 지역 대표 미래교육 전시회로, 교원과 학생, 학부모가 참여해 AI 교수학습과 에듀테크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현장에서 홈런과 스쿨런을 통한 가정과 학교 연계 학습 모델과 주요 AI 콘텐츠인 AI 생활기록부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