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헬렌켈러 시청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센터장 정우석)가 지난 25일 서울시강남구 강남스포츠문화센터에서 ‘제1회 시청각장애인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시각과 청각이 모두 손상된 시청각장애인은 이동의 제약과 안전 문제로 평소 단체 체육 활동의 기회를 갖기 어렵다. 이번 대회는 시청각장애인이 안전한 환경에서 몸을 움직이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첫 자리로, 단순한 경기 참여를 넘어 사회적 관계를 넓히고 자존감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체육대회에는 시청각장애인 25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와 스텝 등 총 80명이 참여했다. 특히 대회의 기획과 진행을 시청각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맡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프리미엄 안마가전 ‘파우제 M8 Fit’을 주제로 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 ‘AI 피팅 콘테스트’를 내달 19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파우제 M8 Fit은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통해 원할 때는 언제든지 사이드 커버를 교체해 집안 인테리어 분위기와 개인 취향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패턴·소재 조합으로 총 12가지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새 안마의자를 마련한 듯한 만족감을 제공한다.세라젬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이러한 제품 특성을 소비자가 온라인 상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가자는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지난 2013년부터 시행한 가맹점 랠리를 올해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일본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의 가맹점 랠리는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우수 가맹점주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2박 3일동안 일본을 방문해 열렸다. 이번 도미노 가맹점 랠리에는 고객 응대, 매장 관리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 매장으로 선별된 총 15명의 가맹점주와 본사 컨설턴트 등이 참여해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화합을 도모했다.한편 도미노피자는 가맹점 랠리 외에도 가맹점 인력 지원, 경조사 지원을 비롯한 각종 시상을 통해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하여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제72사단 창설기념일을 맞아 국토 방위에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우유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위문품으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전달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위서현 영업상무는 “이번 위문품 전달을 통해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오는 27일 개막하는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전국여자야구대회' 참가팀 전원에게 '젠하이볼향 0.0'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여자야구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대회다. 대회는 9월 27일과 28일, 11월 22일과 23일 주말 2주 동안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드림파크 야구장에서 열린다. 전국 37개 여자 야구팀, 총 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티젠이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젊은 여성팬들 사이 새로운 야구장 음료로 떠오른 '젠하이볼향 0.0'이다. 무알코올이나 논알코올 맥주는 많
DNA 압타머(Aptamer) 전문 바이오 기업 넥스모스(Nexmos)는 기존 식품으로 출시됐던 압타민C 정제에 비타민C 1,000mg을 추가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제품명)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아 오는 29일부터 신제품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압타민C는 면역증강 효과에 탁월한 제품으로, 사람 대상 임상시험을 통해 자연살해세포(NK cell)의 증가 및 항독성에 탁월한 효과를 검증 받았다. 또한 동물 실험에서는 치매, 파킨슨 등 난치성 뇌질환에 대한 긍정적 효과가 확인됐으며, 이 연구 결과는 다수의 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으로 게재된 바 있다.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재승 교수 연구팀과 함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과 마음건강 주간을 맞아 유니세프 마음건강 캠페인 ‘깊은 마음속 10.19Hz’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깊은 마음속 10.19Hz’는 자살한 청소년 중 73%가 위기 징후가 없었던 침묵군이고 청소년 2명 중 1명은 자신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기가 어렵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자살을 사회적 재난으로 선언한 정부의 움직임에 발맞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의 긍정적, 부정적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마음 문해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대중의 관심과 공감을 끌어낼 계획이다. 캠페인명 ‘깊은 마음속 10.19Hz’는 10~19세의 마음
파리바게뜨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힙입어 ‘헌트릭스 케이크’를 비롯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공식 협업을 발표한 후,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작품 속 독창적인 세계관과 K팝의 폭발적인 파급력을 K베이커리에 접목한 제품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헌트릭스’부터 ‘사자 보이즈’, ‘더피’ 등 작품 속 주요 등장인물을 모티브로 한 제품 등 더욱 확장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먼저, ‘헌트릭스 케이크’는 주인공 ‘헌트릭스’를 모티브로 한 케이크로,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큐브와 상큼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현장에서 ‘마스터즈 선 스테이션’ 부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은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여의하류IC, 서강대교, 여의서로 등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10km 코스에서 진행되는 마라톤 행사로, 참가자가 8,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러닝 이벤트다.AHC는 이번 행사에 협찬사로 참여해 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사전 패키지를 통해 선크림 본품을 증정한다. 또한, 쉐이크런, 키즈 페스티벌 등이 진행되는 27일과 10km 마라톤이 진행되는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에 배우 장근석과 그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청각장애 아동 지원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2025년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에 참여한 팬과 배우 장근석의 나눔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나눔 사진전으로 1억 300만원이 모였고, 이 중 사랑의달팽이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청각장애 아동 2명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근석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는 장근석의 1년을 기록함과 더불어 장근석과 팬이 하나 되어 기부를 통해 선행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2013년부터 13년째 사진전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전을 통해 20
2025년 9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공기청정기, 2위 LG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2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년 8월 26일부터 9월 26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9,036,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인 환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4년 약 40만대 규모에서 2019년에는 3
웹사이트·쇼핑몰 솔루션 아임웹(대표 이수모)이 ‘AI 포트폴리오 추천’ 기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이트 URL이나 키워드만 입력하면, AI가 유사한 작업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큐레이션 주는 구조다. 이번 기능은 웹사이트나 쇼핑몰 제작을 외주 전문가에게 의뢰할 때,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하기 어려워 고민하는 사용자들이 브랜드에 맞는 전문가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상담 전에 전문가의 실제 작업물을 미리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어 맞지 않는 전문가와의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줄이고, 탐색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프롬
2025년 9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브리타 정수기, 3위 LG전자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9,254,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