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브랜드 에비스(YEBISU)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서울 사케 페스티벌 2025’에 ‘100년의 프리미엄 - 에비스’ 콘셉트의 화려한 황금빛의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케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는 2017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135년의 역사를 지닌 프리미엄 브랜드로 일본에 가면 꼭 한번은 마셔봐야 하는 맥주로 손꼽힌다. 에비스맥주는 다른 부원료를 넣지 않은 맥아 100% 올 몰트 맥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정교한 양조 과정을 거쳐 제조되어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하며,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에비스맥주는 이번 사케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찾는 MZ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 대한 심층 분석을 위해 국내 최대 회계·컨설팅 법인 중 하나인 EY한영에 연구를 의뢰를 통해 보고서를 발간하고, 국내 음악 창작자의 저작권 수익 배분 구조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해당 자료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7억 달러에서 2023년 13.2억 달러로 두 배 가까이 성장하며, 아시아 대표 음악 시장인 일본을 뛰어넘는 규모로 확인되었고, 특히 스트리밍 부문은 5년간 약 100% 성장하며 전체 디지털 시장 성장을 견인했다고 한다.그러나 이처럼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과 달리,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몫은 여전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윤광식)이 운영하는 성동구립 꿈의 오케스트라가 5월 25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중국 쓰촨성(사천성) 청두시에서 해외 교류연주회 ‘쓰촨에서 다시 만난 우정의 선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립 꿈의 오케스트라는 그동안 다양한 무대에서 쌓은 경험과 그 과정에서 얻은 자신감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은 레퍼토리로 ‘쓰촨에서 다시 만난 우정의 선율’을 선보인다.이번 행사 일정은 쓰촨성 동천국제학교 공연장에서 동천 국제학교 관악단 단원들의 협연으로 시작된다.또한 중국 서부지역 공연예술의 중심지이자 세계적인 수준의 음향 및 무대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평가 받고 있는 쓰촨대극원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2025년부터 조합원 복지 제도를 한층 강화해, 경조사 지원 항목에 ‘출산’을 새롭게 포함하고 출산 축하금을 지급하는 생활 밀착형 복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조합원의 삶과 밀접한 순간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조합원 중심의 복지 체계를 강화하고, 협동조합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출산 축하금 제도의 시행에 따라, 도드람양돈농협은 5월 21일 정진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정수정 조합원의 출산을 축하하고 축하금을 전달했다. 박광욱 조합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따뜻한 인사를 전하며, 조합이 조합원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한국맥도날드는 드라이브 스루(DT) 이용 고객들을 위한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2종과 ‘맥드라이브 VIP 클럽’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맥드라이브(McDrive) 스페셜 팩과 VIP 클럽은 그동안 맥드라이브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메뉴들을 더욱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풍성한 혜택 또한 함께 즐길 수 있다.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2종은 버거, 스낵랩, 사이드 메뉴, 음료로 이루어져 있다. ‘맥드라이브 스페셜 빅맥 팩’은 빅맥, 상하이 치킨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커피로, ‘맥드라이브 스페셜 상하이 버거 팩’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올리브 그린 사운즈 with CJ문화재단’은 CJ문화재단과 CJ올리브영이 함께 기획한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으로,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 ‘튠업(TUNE UP)’ 출신 뮤지션 총 10팀이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매일 2팀씩 노들섬 잔디광장에서 올리브영 페스타 관람객들과 시민들을 위한 공연을 펼친다.지난 21일은 싱어송라이터 블라(blah)와 죠지가 무대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소수빈, 최유리, 홍이삭 등 CJ문화재단 튠업 출신 뮤지션들이 다채로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CJ올리브영과 신인 인디 뮤지션을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 시즌 한정 ‘생과일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해마다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여름철 대표 메뉴로, 신선한 과일을 갈아 만든 풍부한 맛과 청량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출시 2달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잔을 돌파하며 여름철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신제품은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국산 제철 과일을 활용해 고유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기존 레귤러(R) 사이즈 대신 기본 제공 사이즈를 라지(L)로 확
근력 개선을 위한 기능성 단백질을 선보인 바 있는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셀렉스’가 누적 매출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8년 식품업계 최초로 근감소증 전문연구소인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며 국내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셀렉스는 그동안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셀렉스는 단백질 전문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근력 단백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유당과 지방이 없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WPI)을 기본으로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뉴트리션 솔루션 전문 헬스케어 컴퍼니 대상웰라이프와 협력, 결식우려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저당 균형 영양음료 2만여 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식사만으로 필요한 영양을 채우기 어려운 성장기 아동에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23년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활동이다. 지원 대상은 행복얼라이언스의 식사 지원 사업인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성동구 결식우려아동 50여 명으로,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1년간 영양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가 기부한 '뉴케어 마이키즈 저당 고소한맛'은 성장기 아동에게 필요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에서 신입 및 인턴 모집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모집에 나선 기업은 SK AX, 아이센스, 비나우, CJ올리브영, 두산에너빌리티, 두림야스카와 등이다. ◇ SK AX가 오는 6월 17일까지 ‘2025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AI/Data, 반도체, 제조, 금융, Digital 컨설팅이다. 지원 자격은 26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석사 및 기졸업자, 25년 9월부터 입사 가능한 분 등으로 직무별 우대 사항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입사 확정 △입사 순이다. 또한, 6월 5일에는 캐치TV 온라인 채용설명회, 9~12일에는 캐치카페 오프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지역 문화예술 지원의 일환으로 부산 공연예술단체 ‘연극놀이터 쉼’에 기부를 진행하며 상생 행보에 나섰다.가마솥순대국밥은 “지역 예술 생태계를 지키고 창의적인 예술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가마솥순대국밥이 기부를 진행한 연극놀이터, 쉼은 부산을 거점으로 2008년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온 단체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하이퍼리얼리즘 형식의 창작 즉흥극을 통해 새로운 공연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한편 ‘가마솥순대국밥’은 2023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밴드 루시(LUCY)가 생동감 넘치는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소속사 측은 21일 “루시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사랑 프로젝트 음원 '첫사랑'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첫사랑'은 밴드 나비효과가 지난 2003년 발매한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첫사랑'을 최상엽의 목소리로 22년 만에 리메이크한 곡이다. 최상엽은 맑고 투명한 음색으로 풋풋했던 첫사랑의 감정과 추억을 담은 이 곡을 완벽하게 재해석하며 듣는 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한다. 특히 "She's All I Need / 사랑을 몰랐던 날 / 너 보고싶어 이렇게 다 구겨진 / 작은 사진 또 바라보며" 등 애틋함과 진심이 느껴지는 가사가 루시 특유의 청
트와이스가 오는 7월 11일 정규 4집 'THIS IS FOR'(디스 이즈 포)를 발매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공식 SNS 채널에 오는 7월 트와이스 정규 4집 발매 소식과 인트로 필름을 공개했다. 'FOUR'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아홉 멤버를 원 테이크 영상에 담았고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 트와이스가 뿜어내는 카리스마는 월드와이드 팬들을 환호하게 했다. 21일 0시에는 네 번째 정규 앨범명, 발매 일시, 온라인 커버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7월 11일 오후 1시 신보 'THIS IS FOR'로 컴백한다. 2021년 11월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 이후 약 3년 8개월 만의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