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은 AI가 음원의 특성을 분석해 최적의 음향효과를 자동 적용하는 ‘EQ AI Master’와 서비스 중인 음원들의 볼륨을 일관되게 맞추는 ‘음량최적화’ 기술을 모바일 앱에 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EQ AI Master’는 음향 신호의 특정 주파수 대역을 강조하거나 줄여서 음악의 음색에 변화를 주거나 음향효과를 주는 기능인 EQ(이퀄라이저)를 AI가 재생중인 곡의 특성에 맞춰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기술이다. 기존 EQ 서비스는 세분화된 음역대별 특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이용자들이 쉽게 조절하기 어려웠으나, AI Master를 통하면 쉽게 고품질의 음향효과를 누릴 수 있다.멜론은 AI Master에 ‘지니어스 모드’와 ‘앰비언트 모드’를 갖췄다고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콘·프렌즈타운’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총 5000만 원을 국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인 WWF에 전달, ‘꿀벌 개체수 보전사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WWF 한국본부 사무실에서 카카오게임즈 조정연 ESG/Value Enhancement실장, WWF 박민혜 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카카오게임즈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에서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인 ‘라이언 꿀벌 구하기’를 실시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이용자가 소비한 총 하트 수가 2024만 개를 달성함에 따라 기부금 총 5000만 원을 WWF에 전달했다.해당 기부금은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대규모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을, 송전망을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원거리 지역에 공급하는 중앙집중형 전력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원전 설치 및 송전망 건설 반대 등 사회적 갈등과 리스크 관리에 취약하다는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의 전기차 및 데이터센터의 증가와 열과 운송 부문의 전기화 등이 진행됨에 따라 국내 전력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정부는 소비 지역에서 직접 전력을 생산 및 소비하는 분산에너지를 활성화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 저탄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분산법)」을 제정하여 2024년 6월 14일 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2024년 하반기 오토메이션 분야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CFS는 물류센터 내 물류설비 보전을 담당하는 오토메이션 부문에서만 정규직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토메이션에서 진행해 온 채용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채용 대상은 신입사원 및 관련 분야 4년 미만의 경력자와 4년 이상의 설비 유지보수 경력을 가진 중간관리자급이다. CFS는 첨단 자동화 기술을 도입한 물류센터를 지속 확대함에 따라 물류 자동화 운영을 책임질 기술 인재를 조기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서류 모집은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사람인, 잡코리아, 자소설닷컴을 통해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접수, 전화
한미약품은 GC녹십자와 공동 개발 중인 파브리병 치료제 ‘LA-GLA’가 기존 치료제에 비해 신장 기능, 혈관 질환, 말초신경 장애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혁신적인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최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Update on Fabry Disease 2024'에서 한미약품과 GC녹십자가 공동 개발한 파브리병 치료제 ‘LA-GLA’(코드명: HM15421/GC1134A)가 기존 치료제보다 신장 기능과 혈관병, 말초신경장애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파브리병은 성염색체에 의해 유전되는 진행성 희귀난치질환으로, '리소좀 축적질환(LSD)'의 일종이다. 체내에서 당지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알파-갈락토시다아제 A'가 결핍되
투썸플레이스가 무더운 여름날을 상쾌하게 환기해줄 ‘아샷추’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아샷추'는 커피를 달콤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음료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아이스티 분말이 아닌 복숭아 농축액을 사용한 티베이스를 사용하는 등 아샷추 레시피를 투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출시한다. 또한, 무더워지는 여름철 대용량 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빅사이즈 음료로 선보인다.투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샷추는 복숭아와 레몬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복숭아 아샷추’는 복숭아 아이스티의 달콤하고 부드
아워홈이 여름철 골프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입맛을 돋우고 원기회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외식 콘셉트를 '골프 트립'으로 선정하고, 계절마다 아시아 대표 도시의 특색 있는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봄에는 중국 칭따오를 주제로 해산물 요리를 선보였으며, 이번 여름에는 일본 규슈를 테마로 한 일식을 메인으로 제공한다. 이번 여름 시즌 주제인 ‘일본 규슈 골프 트립’은 규슈 지역의 식도락 문화를 반영한 3종의 일식 메뉴를 선보인다. 비프안심카츠, 야키도리 돈부리, 하야시 붓카케 우동과 덴푸라 수제튀김이 그 주인공이다.‘비프안심카츠’는 부드러운 안심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세나키)’에 일본 TV 애니메이션 ‘샹그릴라 프론티어’와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샹그릴라 프론티어’는 망겜(망한 게임)만 도전하던 주인공이 갓겜이라 불리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는 모험담을 다룬 일본의 TV 애니메이션이다.이번 컬래버를 통해 추가된 신규 레전드 영웅은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대표 캐릭터 ‘산라쿠’, ‘아서 펜슬곤’, ‘오이캇초’로 총 3종이다.‘산라쿠’는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자신의 치명타 확률, 최종 치명타 피해, 최종 회피가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하며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또 치명타 공격
엔씨소프트(NC)는 ‘리니지M’이 신규 직업 ‘마검사’의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신규 직업 ‘마검사’는 리니지M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공개한 오리지널 클래스다. 이번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PVE 상황에서 ‘룬 버스트’ 보다 먼저 사용되고 PC 대상 대시 발동이 가능해진 ‘소닉 블레이드’ △적중률이 향상된 ‘댄싱 블레이드’ △스킬 적중 시 ‘타겟 고정’ 효과가 적용되는 ‘트리니티’ 등의 스킬이 개선됐다.리니지M은 앞서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를 새롭게 공개한 바 있다.또 NC는 신규
넥슨은 ‘테일즈위버’에 일본 애니메이션 ‘던전밥’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먼저, 다음 달 25일까지 클라드 마을에 ‘던전밥’ 주요 등장인물인 ‘라이오스’, ‘마르실’, ‘칠책’, ‘센시’가 NPC로 등장한다. 던전을 헤매던 중 우연히 ‘테일즈위버’ 세계로 오게 된 라이오스 일행이 새로운 식재료를 조사하고 레시피를 연구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의 일일 퀘스트가 추가되며, NPC와의 대화를 통해 매일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이용자는 함정 전문가 ‘칠책’이 되어 ‘마르실’이 안전하게 함정을 피할 수 있도록 지시하는 ‘함정을 탈출하라!’, 각 몬스터의 습성을 파악해 등장 조건을 만족시킨 뒤 처
컬리는 '컬리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 31장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로 자주 구매형 '코어'와 대량 구매형 '플러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실질 구독료는 0원으로 무료배송 쿠폰과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셈이다. 이러한 혜택 덕분에 가입자 수는 올해 5월 기준으로 지난해 8월 론칭 첫 달 대비 3배 증가했으며 특히, 멤버십 재구독률이 90%에 달했다.컬리는 오는 7월 1일부터 '코어' 옵션의 무료배송 혜택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구독료 인상 없이 매달 9만3,000원 상당의 무료배송 혜
하이트진로는 지난 26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 2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자연기반 프로그램은 농수산 분야의 밸류체인에 혁신 기술과 발전 전략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최종 투자까지 이어지며 올해에는 민관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가 초청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참여해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총 189개 업체가 지원한 가운데, 서면 평가와 심층 인터뷰, 발표 평가, 현장 실사 등을 거쳐 농식품분야 7개
빙그레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해 기획된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소한 행복과 낭만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빙그레 제품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자는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다양한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는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과 흥미로운 질문들로 구성된 여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나만의 토템’을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만의 토템’은 바나나맛우유, 붕어싸만코, 더위사냥 등 빙그레를 대표하는 16가지 제품 중 하나로, 각각 고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