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001,88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도드람테마파크 개점 11주년을 맞아,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11주년 감사 大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대규모 할인행사와 고객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고,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테마파크 내 주요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먼저 하나로마트에서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생필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특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도드람의 대표 제품인 도드람한돈을 행사 기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으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교육 콘텐츠 활용 협력, 기타 상호 업무 지원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폭력예방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협약 상대기관인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002년 설립 이래 양성평등 실현과 서울시 여성·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플랑(Pleing)’이 브랜드 사상 첫 핸드백 컬렉션을 런칭하며 패션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랑의 이번 컬렉션은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겸비한 악어가죽 핸드백으로 플랑만의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최고의 악어가죽을 사용하여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악어 재질이 돋보이는 클래식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에 크로스백, 토트백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활용도로 다양한 패션에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주식회사 나린인터내셔날 이규환 대표는 “플랑 핸드백은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닌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고급스러운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지난 4월 29일(현지 시간) 영국 웨스트민스터에서 열린 영국 국회의원과의 공개 토론회에서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CISAC) 회장 비욘 울바에우스(Björn Ulvaeus)가 발표한 연설에 깊이 공감하며, 해당 원칙이 국내 창작자 권리 보호에도 적용돼야 한다고 밝혔다. 전설적인 팝 그룹 ABBA의 공동 창립자이자, 116개국 227개 회원 단체가 소속된 CISAC의 대표인 비욘 회장은 이날 연단에서 AI 기술 발전과 창작 산업 간의 균형을 강조하며, 국제사회의 공동 대응을 촉구했다. 그는 “저작권은 창작자와 창조경제가 생존하기 위한 산소”라고 밝히며, AI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캠페인을 2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홀로 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일 우유 배달로 안부를 확인하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매년 후원하고 있다. 또한 매해 캠페인을 통해 고독사 위험에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 및 개인후원 독려 활동도 펼치고 있다. 올해에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와 더불어 어버이날을 기념해 서울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3천가구에 '소화가 잘되는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이들의 새 싱글 'Gnarly(날리)'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어 주목된다. 6일(현지시간) 발표된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5월 5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Gnarly'가 '데일리 톱 송 글로벌' 63위에 랭크됐다. 이는 전날보다 11계단 뛰어오른 순위다. 'Gnarly'는 앞서 같은 차트에 91위(5월 2일 자)로 첫 진입한 뒤 74위(5월 4일 자)를 거쳐 또 한 번 약진했다. 이 곡은 다수 국가/지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21개 주요 국가/지역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지난달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잡코리아x알바몬 No.1데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잡코리아와 한화이글스의 2년 연속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며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2시즌 연속 구단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 중인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날 경기 앞서 한화이글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글스 선수단이 시즌 내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구단과 함께 팬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과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주최하는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20주년을 맞이했다.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우수한 기량의 야구 선수를 다수 배출하며 야구 스타 등용문으로 거듭난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지난 2일 개막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 활동인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해 현재까지 총 1,866개의 팀이 참가했다. 올해는 총 136개 팀이 참가해 오는 12일까지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개막식날에 맞춰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출동, 야구 꿈나무들에게 갓 구운 도미노피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여름 시즌 화보는 가벼운 아웃도어 무드를 선사하는 ‘프레시벤트 반팔티’ 라인을 중심으로 한 트렌디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디스커버리가 자체 개발한 기능성 냉감 소재인 ‘프레시벤트’를 적용하여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으며, ‘소로나쿨(SORONA COOL)’ 원사로 접촉 냉감 기능성까지 갖춰 몸에 닿았을 때 차가운 쾌적감을 제공해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하다. 화보 속 고윤정은 슬림핏의 크롭 기장 티셔츠인 전면의 디스커버리의 로고 그래픽이 감각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TJ챌린지’의 5번째 주인공으로 감성 발라드 그룹 멜로망스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TJ챌린지는 작년 10월, TJ미디어의 자회사 TJ커뮤니케이션을 통해 ‘TJ노래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 선보인 참여형 이벤트로 가수의 신곡 혹은 역주행곡을 노래방 버전으로 커버 챌린지하는 내용이다. TJ노래방을 비롯해 TJ노래방 공식 유튜브, TJ앱노래방, TV노래방 등 TJ 반주곡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멜로망스 TJ챌린지는 지난 5일 시작돼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TJ노래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년 11개월 만에 컴백한 멜로망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과 함께 캄보디아 톤레사프 지역에서 워터 키오스크 설치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옥스팜은 지난해 6월부터 캄보디아 톤레사프 지역 주민들의 식수 접근성과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식수위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워터 키오스크는 노코르 피아스(Norkor Pheas) 마을과 타 시엠(Ta Siem) 마을 등 톤레사프 지역 5개 마을에 각각 1개씩 조성됐다.전 세계 긴급구호 현장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해 온 옥스팜은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톤레사프 지역에 워터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이 시설은 관정에서 끌어올린 지
2025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392,41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