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 시대를 맞이하면서 노인성 질환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무릎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조기 발견 여부에 따라 치료법, 회복 속도 등이 달라지는 만큼 일찍 발견해 개선하는 것이 필수로 여겨진다. 무릎 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 관절 덮고 있는 물렁뼈인 ‘연골’이 점차 손상돼 관절뼈가 서로 맞닿아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무릎 연골은 영구적인 존재가 아닌데 노화, 외상 등에 의해 점진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연골 내에는 혈관, 신경세포가 없어 ,손상돼도 자연 재생이 어려우며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관절연골이 일정수준이상 손상되어야 비로소 연골 바로 밑의
김값 폭등으로 김밥의 가격이 꿈틀대고 있는 가운데, 김 뿐 아니라 김밥에 들어가는 주요 식자재의 가격도 함께 오르며 김밥의 몸값 상승 압박이 거세질 전망이다.지난 8일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김밥 재료로 활용빈도가 높은 품목 7종에 대해 판매가격 변동 추이를 살펴본 결과 이 중 6개 품목의 가격이 매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맛살·시금치·마른김·참기름·참치캔·치즈·햄 등 김밥에 들어가는 7개 품목 중 마른김·참기름·참치캔·햄의 판매 가격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최소 0.8%에서 최대 22.6% 상승했다.가장 많이 오른 품목은 단연 김이다. 마른김 10장 기준 지난해 1,002원에서 1,228원으로 같
셀트리온[068270]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된 ‘시력 및 안과학회(이하 ARVO)’에서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52주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8일 열린 발표 세션에 참가해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환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3상의 52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에서는 DME 환자를 CT-P42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으로 무작위 배정한 뒤 52주간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다.그 결과 두 투여군 모두 최대 교정시력(BCVA) 평균 변화량이 16주차까지 점차 증가 후 52주차까지
‘홈플러스 금천점’이 27번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고객을 맞이한다고 9일 밝혔다.새단장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금천점’은 서울과 경기 서남권을 잇는 시흥대로변에 위치해 가산·독산·시흥 생활권은 물론 광명·안양의 잠재 고객까지 아우르는 서울 서남권 핵심 점포로 꼽힌다. 금천점은 2003년 오픈 당일 약 24억원 매출을 달성해 당시 서울지역 할인점 하루 매출 최고 기록을 달성한 바 있는 금천구 대표 대형마트로 현재도 꾸준히 매출 상위권 점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특히 금천점은 표준화된 상품 구색으로 홈플러스 온라인에 로그인 없이 접속했을 때 자동 지정되는 대표 점포이기도 하다.홈플러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여해 착한가격업소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과 물가 안정화 기여를 위해 열린 이번 업무협약에는 행정안전부와 소상공인연합회, 배민을 포함한 배달 플랫폼 6개사, 네이버지도·카카오맵·T맵 등 지도 플랫폼 3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민은 착한가격업소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착한가격업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착한가격업소란,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착한 가격과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
GS리테일[007070]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모두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조81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39억원으로 16.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부문별로 살펴보면 편의점, 홈쇼핑의 영업이익이 263억원, 328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9%, 3.8% 증가했다.슈퍼마켓과 호텔의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각각 130.4%, 13.7% 증가한 99억원, 243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업 별 차별화 상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 전략이 전사적 효율 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와 함께 시너지를 내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개선된 실
가상자산은 물론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도가 높은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신개념 도시락이 출시됐다. 이마트24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손잡고 도시락을 구매 고객에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도시락’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비트코인 도시락에는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고객들은 비트코인 도시락을 구입하고,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 들어가,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 및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1인 1회 등록 가능) 또한,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초냉감 원사에 통기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를 적용한 '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코드텐(CODE10)'은 일명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인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입자마자 즉각적인 시원함이 느껴지는 K2의 대표 냉감 제품군이다. 이번에 출시한 '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는 시원한 착용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폭넓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에 적용된 초냉감 아이스 원사는 기존 나일론 원사보다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과 더불어 방습
지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60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에서 극단 미인의 <아들에게 (부제 : 미옥 앨리스 현)>가 백상연극상과 연기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연극<아들에게(부제: 미옥 앨리스 현)>는 우수 신작 발굴을 위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의 대표적인 지원사업인 ‘2023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에 선정되어 지난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아들에게(부제 : 미옥 앨리스 현)>는 1903년 하와이에서 태어나 중국, 일본에서 공부하고 중국, 러시아, 미국을 오가며 독립운동과 공산주의 운동을 했던 실존 인물 현미옥(앨리스 현
오리온은 ‘초코파이情’의 50주년을 기념해 6월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소비자 소통 캠페인 ‘나의 정(情) 이야기’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연령대에 걸친 소비자 조사에서 ‘학창시절 친구들이 준비해준 초코파이 케이크’, ‘군대 화장실서 몰래 먹었던 눈물 젖은 초코파이’, ‘어릴 적 할머니가 손에 쥐어 주신 초코파이’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감사와 더불어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각각 2백만 봉지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최첨단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AI-FC(AI Field Coach: 인공지능 운영관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롯데이노베이트, 랭코드가 협업해 개발한 점포 어시스턴트 챗봇 AI-FC는 직접 대화하는 형식으로 질의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이 높아졌다는 장점이 있다.세븐일레븐 임직원과 경영주는 세븐일레븐 공식앱 ‘세븐앱’을 통해 AI-FC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경영주 전용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AI-FC는 편의점주와 메이트가 점포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실수로 오타나 다소 부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문의하더라도 유연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50여년 전통 영양전문가들이 설계한 ‘맛있는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영양강화 및 패키지 디자인 등을 변경하여 제품 5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양전문기업인 매일유업이 지난 50여년 이상 쌓아 올린 식품·영양식 및 메디컬푸드 사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균형 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을 통해 기존의 환자식뿐만 아니라 일반고객들을 위한 고령친화식 제품 등 케어푸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번에 메디웰이 리뉴얼 출시로 선보이는 제품은 균형영양조제식품 3종과 혼합음료 1종,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1종으로 총 5종이며, 모두 맛있고 간편
커피 브랜드 필메이트(FILLMATE)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하이볼을 모티브로 한 무알코올 티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레몬 루이보스티 하이볼’과 ‘그린애플 루이보스티 하이볼’ 2종으로 구성됐다. 두 메뉴 모두 루이보스티를 진하게 추출해 캐러멜향을 강조했으며, 무알코올 및 논카페인 음료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다. ‘레몬 루이보스티 하이볼’은 상큼한 레몬과 진한 루이보스티가 조화를 이뤄 새콤함과 향긋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다. ‘그린애플 루이보스티 하이볼’은 시원한 사과향과 루이보스티의 캐러멜향이 잘 어우러져 달콤하면서 청량한 맛을 낸다. 두 가지 모두 톡톡 튀는 탄산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