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가 ‘2025 휘슬러 쿠킹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1,300만 원의 기부금을 구세군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액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2021년 시작된 휘슬러 쿠킹챌린지는 ‘요리가 주는 즐거움’을 테마로 한 국민 참여형 요리 경연대회다. 참가자가 직접 만든 요리 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쿠킹챌린지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1건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해는 휘슬러 180주년을 기념해 ‘180° 다른 요리의 즐거움’을 주제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9일까지 진행됐으며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차주영이 의기투합해 광복 80주년 기념 '빛을 담은 항일유산' 영상을 다국어로 제작해 5일 공개했다.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국가유산청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침략에 맞서 자발적으로 일어난 의병의 활약과 당시 의병들의 활동을 기록한 13건의 서신과 격문이 담겨 있는 '한말 의병 관련 문서'를 소개했다.또한 '미사일록'을 남기고 전 재산을 바친뒤 자결하여 조국에 대한 책임을 다한 이범진과 그 시기의 대한제국의 외교에 대해서도 조명했다.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항일 독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경기 광주시와 손잡고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140번째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0년 첫 프로젝트 시작 이후, 누적 140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으며 8,200여 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식사를 지원해왔다. 이번 광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관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총 1만 400여 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해, 아이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일, 경기도 광주시청에서 진행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SPOTV, 한국전파진흥협회, 매일경제TV, (주)씨엔티브이, (주)스토리엠 등 여러 기업에서 영상 엔지니어, 기술감독, 편성기획PD,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모집 중이다.신입과 경력, 피견직 등 지원 형태가 유연하며, 일부 공고는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어 방송·미디어 업계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SPOTV, 중계팀 영상 엔지니어 채용스포츠 중계방송 전문 채널 SPOTV가 중계팀 소속 영상 엔지니어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파견직이며,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제11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공모전 아동 심사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미만 아동이며, 이달 18일 오전 11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아동권리영화제는 2015년 아동체벌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되어, 올해로 11회를 맞았다. 매년 11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 어린이의 날’(11월 20일)이 포함된 아동권리주간에 맞춰 개최되며, 지난해에는 관객 3만5천여 명이 참여해 국내 영화제 관객 수 기준 6번째 규모로 성장했다. 앞서 아동권리영화제는 지난 5월 1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아동권리’를 주제로 단편영화 공모전을 진
2025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044,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여름을 뜨겁게 달군 K-MUSIC의 주역들이 공개됐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케이엠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M차트 7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 결과에는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K팝의 다층적 매력을 증명했다. 먼저 K-MUSIC(음원) 부문 1위는 에스파의 'Dirty Work(더티 워크)'가 차지했다. 중독적인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여름 시장을 선점한 곡으로, 에스파 특유의 미래지향적 콘셉트가 또 한 번 대중을 매료시켰다는 평가다. 이어 올데이 프로젝트의 'FAMOUS(페이머스)'가 2위, 영탁의 '슈퍼슈퍼(SuperSuper)'가 3위를 기록했다. 정국(
방탄소년단(BTS)이 국내외 유통 시장에서 연이어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탄탄한 팬덤,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와 대중적 호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의 영향력을 일찌감치 알아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이어 유통·소비재 업계에서도 협업 제안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멤버들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의 글로벌 모델로 활약하며 대중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중이다. 진은 오뚜기의 진라면과 동원F&B의 동원참치 얼굴로 발탁돼 식품 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오뚜기는 진과 함께 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DAY6(데이식스)가 단독 콘서트를 열고 새 정규 앨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DAY6 공식 SNS 채널에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소개 영상 'DAY6(데이식스) 10th Anniversary Announcement : The DECADE of us'(텐스 애니버서리 어나운스먼트 : 더 데케이드 오브 어스)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DAY6는 9월 5일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더 데케이드)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신보는 2019년 10월 22일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음반으로 팬들의 반가움을 산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8월 30일
걸 밴드 '레드 오파츠'의 드러머 서아윤이 밴드 활동과 유튜브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내 여성 드러머 중에서는 QWER의 쵸단을 비롯해 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수빈, 밴드 '비밥'의 드러머이면서 200만 유튜버인 아연 등이 대표적인 인물로 꼽힌다. 이들은 모두 뛰어난 실력과 매력적인 비주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선배들에게 도전장을 내민 신세대 드러머 서아윤 역시 아름다운 외모와 탄탄한 몸매, 그리고 화려한 드럼 실력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서아윤은 걸 밴드 '레드 오파츠'의 드러머로 활동하며, 특별히 힙합 드럼 연주를 전문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8월 한 달간 온라인몰을 통해 베스트 제품 1+1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8월 탐스픽’ 행사는 ‘페니하우스 미니 100p’ 재입고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그간 재입고를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선물 같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페니하우스는 탐앤탐스가 오랜 카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스틱 타입 아메리카노다. 단일 원산지인 과테말라 100% 원두를 사용해 특유의 스모키한 향과 적당한 산미, 풍부한 바디감이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룬다. 이외에도 에너지 스틱 베리 20p, 민트초코 30p, 복숭아 아이스티 파우치 10p 등도 1+1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할인 외에도 풍
사단법인 한국포도협회(포도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8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2025년 포도데이 기념식’을 개최하고,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포도데이(8.8.) 및 말복(8.9.)맞이 샤인머스켓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포도데이(8월 8일)는 국산포도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여름철 포도 소비를 촉진하기 위하여 200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번 기념식은 ‘국산포도로 팔팔한 여름을 보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포도협회(포도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진행된다.기념식에는 포도 주산지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켓을 선보이고, 국산포도 시식행사와 포도 효능 홍보를 통해 국산포도의 우수성에
대상웰라이프의 청소년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하이멘토’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공부체력 관리가 특히 중요한 수능 100일 전 시점을 맞아 수험생의 영양 보충과 컨디션 관리를 돕고자 마련됐다. 8월 한 달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뉴케어 하이멘토 24개입 박스를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 제품 구매 시 단백질 간식 ‘마이밀 한입쏙쏙 프로틴바(15개입)’를 무료 증정한다. 뉴케어 하이멘토는 대상웰라이프의 균형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