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20년간 약 220만 명의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문화 교육과 자립 지원을 제공하고, 건강한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에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받는 대통령 표창이라는 점에서 의
2025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민,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609,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드모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는 전쟁과 재난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달리는 2025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어린이날을 앞둔 3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세종에서 9회를 맞이한 이번 마라톤은 세종 지역을 비롯하여 전국 7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4km의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리는 이번 마라톤은 ‘전쟁, 재난 속에서 아이들을 구하는 SAVE 러닝 구조대가 되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쟁과 재난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재건·복구와 장기적 회복과정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인도적지원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다양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 대상작은 20분 미만 단편영화이며,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은 오는 9월 3일부터 8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상영된다. 같은 기간 관객 평가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단편 시나리오 발굴 위한 ‘제작지원 프로젝트’가 운영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제작지원금 1,000만원이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야구 슈퍼스타 김도영 선수와 함께한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하며,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김도영 선수는 프로야구 천만 관중 시대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야구계의 슈퍼스타로, 올해 파워에이드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광고는 김도영 선수가 타석에서 보여주는 놀라운 집중력과 넘치는 파워를 담아내며,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광고 영상은 경기 중 태그아웃을 당한 김도영 선수가 맞닥뜨린 압박의 순간을 시작으로, 파워에이드를 마시며 스스로를 다잡는 ‘나만의 순간’을 거쳐, 마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프로야구 한화이글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와 손혁 한화이글스 단장을 비롯해 잡코리아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년 연속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잡코리아와 알바몬 브랜드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고 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해 프로야구 단일 시즌 최다 홈경기 매진 기록을 세운 한화이글스와 2년 연속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잡코리아, 알바몬과의 동행 2년차인 올 시즌 초반부터 상승세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내입양 전문기관인 성가정입양원에 어린이날 선물과 매일유업 제품 1,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일유업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 동호회원들의 정기회비와 회사의 후원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진행됐다. 매일유업의 유아 영양간식 전문 브랜드인 ‘요미요미’ 음료 및 간식과 함께 아이들의 옷과 장난감 선물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놀이 후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매일유업 봉사 동호회 ‘살림’은 2008년부터 성가정입양원과 인연을 맺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아이들을 위해 매일유업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매년 11
2025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8,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소재의 ‘프레시벤트’ 컬렉션 여름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아이들은 시원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프레시벤트’ 컬렉션의 반팔티와 반바지, 우븐 트레이닝 셋업 등을 입고 바다와 숲에서 액티브한 여름을 즐기는 활동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만의 프리미엄 하이테크 냉감 소재인 ‘프레시벤트’는 접촉 냉감 기능성을 가진 프리미엄 소재로 몸에 닿았을 때 차가운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뛰어난 신축성과 땀 흡수 후 자동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일상생활 및 아웃도어 활동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기프트 포 올(Gift For All)’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기프트 포 올(Gift For All)’ 행사에 참여해 나이, 성별은 물론 받는 이들의 피부 고민까지 고려한 베스트셀러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 개를 돌파한 ‘블랙 스네일 크림’, 올리브영 어워즈를 6년 연속 수상한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올해 출시된 신제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SK텔레콤, 비타민엔젤스, 행복나래와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결식우려아동 영양 지원을 위한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 동참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이번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서 행복얼라이언스 멤버기업인 SK텔레콤과 종합비타민 판매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와 협력, 소비가 곧 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함께 구현했다. 소비자는 할인 받고, 결식우려아동은 비타민을 지원받는 프로모션을 통해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번 이벤트는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멤버십 앱에 접속한 후 ‘T day' 카테고리의
2025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정후,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7,165,32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2025년 5월, 계간 「한국문학세상」 봄·여름호를 발간하며 대한민국 문학의 현재와 미래를 잇는 종합문예지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이번 호는 김영일 회장의 서정적 수필 「봄날의 만찬」으로 문을 연다. 권두 칼럼에서 회장은 문학과 민원현장을 오가며 서민의 삶을 위로하는 자신의 여정을 조용한 감성으로 풀어내 많은 독자의 공감을 자아냈다.이와 함께 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80여 편이 실렸으며, 제24회 신춘문예와 제19회 설중매 문학상 수상작도 함께 소개되어 신진 문인들의 등단을 기념했다. 특히 신춘문예 당선자인 수필가 김성광, 시인 김민영 등 새로운 신인과 문학상 수상자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