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외식업 트렌드와 주목할 만한 동향을 미리 예측해 보는 ‘배민트렌드 2024 봄·여름편’을 29일 발표했다. 이번 배민트렌드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8월까지 축적한 주문 추이와 최근 배민 앱 사용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배달 앱 입점 사장님이 올해 봄 여름 시즌 가게 운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주문 증가 시기와 월별·카테고리별 인기 메뉴, 급상승 키워드 등 다양한 통계와 인사이트를 소개했다.선거·스포츠 행사 등 국가 이벤트에 배달 음식 인기 여전배민트렌드에서는 올해 4월 22대 국회의원 선거, 7~8월 예정된 국제 스포츠 행사 등 앞으로 다가올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로켓럭셔리에서 궁중 화장품 ‘더후’를 비롯해 ‘오휘’, ‘빌리프’, ‘숨37’까지 LG생건의 대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최근 미세먼지가 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클렌징 제품과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기초 제품에 강점을 지닌 LG생건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쿠팡은 이번 LG생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로켓럭셔리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LG생건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브랜드위크와 금주의 추천상품, 한정수량
메롱빵, 어떡햄어떡햄, 셀프조립김밥, 딸기까르보나라 떡볶이…인터넷 커뮤니티 등지에서 특이한 급식으로 주목을 끌었던 메뉴들이다.자신의 SNS에 급식 메뉴를 담은 식판 사진을 게시하는 '인증샷' 트렌드가 계속되자 특별한 모양이나 재료를 이용한 식자재 수요도 덩달아 뛰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이 같은 청소년의 트렌디한 식문화를 반영한 상품을 반영한 결과 '튼튼스쿨'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 확대됐다고 29일 밝혔다.튼튼스쿨은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유통하는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다. CJ프레시웨이가 튼튼스쿨 브랜드를 통해 운영하는 상품은 약 60종이다. 돈까스·함박스테이크·치킨·스테이크·훈제
hy가 '효사랑·안부 캠페인'의 신규 슬로건, ‘hy♥, 마음전달 서비스’를 29일 발표했다.새 슬로건은 ‘효’의 영문표기 ‘hyo’에 착안했다.효사랑·안부 캠페인은 자녀가 떨어져 지내는 부모님을 위해 건강 제품을 전하는 서비스다. 해당 캠페인을 신청하면 신청지역 관할 프레시 매니저가 부모님에게 건강 제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자녀에게 부모님 안부도 문자로 발송한다.입소문을 타며 신청자 수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 신규 구독고객 수는 약 3000명을 넘어섰다. 캠페인이 시작된 2020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 누적 체결가구 수는 7000명에 이른다. 전국 1만 4천여 명의 부모와 자녀를 연결한 셈이다. 연령별로는 40대가 가장 높은
롯데쇼핑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롯데쇼핑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열린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유통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1년 이후 12년만에 우수법인에 선정되며 업계 최고 수준의 IR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롯데쇼핑은 지난해 김상현 부회장이 주관하여 기업설명회 ‘CEO IR DAY’를 개최하고 상장 이래 최초로 중장기 전략 공시를 진행하는 등 주주·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과, 경영진을 대상으로 월간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은 지갑 부담이 큰 외식 대신에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먹는 이른바 '홈겹살'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소비자원 외식비 가격 동향에 따르면, 식당의 삼겹살 1인분 가격은 200g 기준 1만9429원으로 지난해 대비 15% 증가했다.하지만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현재 국내산 삼겹살의 소비자가는 200g 기준 4712원으로 3개월 전에 비해 약 10% 하락했다.외식 가격과 소비자가가 4배 이상 차이나는 셈이다.홈플러스는 삼삼데이를 맞아 '50% 할인', '990원 특가' 등 삼겹살 초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삼삼데이 하루 전날인 3월 2일부터 3일까지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
인터파크가 봄 시즌을 맞이해 국내 숙소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인터파크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전국 인기 국내 숙소 10여 곳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금도끼딜’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20만 원 이상 ‘금도끼’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NOL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0%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에 따라 미니바 이용권, 어린이 무료 인원 추가 등 특전을 선보인다.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혜택도 3월 31일까지 이어진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비수도권 숙소 5만 원 초과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할인 쿠폰
11번가가 배스킨라빈스의 3월 이달의 맛 ‘탕탕! 스트로베리’ e쿠폰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탕탕! 스트로베리’는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3월부터 새롭게 출시하는 상큼달콤한 딸기 콘셉트의 아이스크림이다.딸기의 진한 맛과 향이 느껴지는 2가지 맛 딸기 아이스크림에 크리스탈 슈가, 팝핑 캔디로 핑크빛 비주얼과 톡톡 씹히는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는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쿼터’ 사이즈를 포함해, ‘탕탕! 스트로베리’를 즐길 수 있는 상품 5종을 할인 판매한다.3월 2일에는 특집 라이브방송을 마련해, ‘탕탕! 스트로베리’를 더욱 생생하게 소개하고 방송
빙그레가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의 설렘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어 기존 ‘떡붕어싸만코’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팥과 아이스크림의 조합과는 다른 풍부하고 달콤한 딸기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벚꽃과 딸기, 분홍색을 활용하여 봄의 화사함을 강조했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철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편의점 출시 이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벚꽃을 담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백화점 수석 소믈리에가 매달 선정해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 3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은 스페인 가성비 와인으로 꼽히는 '데스코노시도' 와인과 전용 글라스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화이트 품종 베르데호 1종과 레드 품종 가르나차, 모나스트렐, 보발 3종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에 참가해 ‘아이스크림 홈런’의 AI 기술과 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를 선보였다. 세계 3대 첨단산업 박람회 중 하나인 MWC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로, 통신 분야와 AI, 반도체 등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신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관에 전시 부스를 열고, 혁신 교육 소프트웨어로써 아이스크림 홈런의 주요 AI 학습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태블릿PC 및 학습기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다가섰다. 아이스크림에듀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적 처치 시 레벨이 상승하는 마이건2 무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 활성화된 50레벨 영구제 마이건2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적용할 수 있다. 성장 후 70레벨 달성 시 200% 추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100레벨 달성 시 보다 화려한 외형과 적 처치 연출이 적용된다.추가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개조는 마이건2 무기 분해 시 지급되는 ‘Noble 부품’을 모아 진행할 수 있으며 1회 진행 시 최대 70레벨, 2회 진행 시 최대 100레벨까지 최대 레벨을 확장할 수 있다. 넥슨은 현재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1인용 피자 ‘포켓 머쉬룸’을 출시하고, 1인 가구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반올림피자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양과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맞춤형 새로운 피자 카테고리인 ‘반올림 포켓’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카테고리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포켓 머쉬룸’은 피자 도우가 풍부한 토핑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풍성하고 풍미 가득한 버섯과 짭조름한 베이컨이 치즈 그리고 갈릭소스, 갈비소스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성하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특히 ‘포켓 머쉬룸’은 토핑이 흘러내리지 않는 그립감을 선사해, 더 편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반올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