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아이브,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8,566,893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
2025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605,12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최근 이어지는 폭염 속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서울 노원구 북북봉사관에서 지난 10일 진행된 나눔활동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서린정보기술·케이지트레이딩) 임직원, 적십자봉사원 등 30여 명이 모여 여름 보양식 삼계탕을 끓이고 제철 과일과 포장했다.적십자봉사원들은 ‘고려아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를 복지 사각지대 이웃 155세대에 찾아가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적십자봉사원들은 평소 홀몸어르신,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결연을 맺고 밑반찬과 구호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이번 혹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주관하는 국립청년연희단에서 단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국립청년연희단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고 국립부산국악원이 공동 운영하는 시즌제 실연단체로, 지역 공연예술 생태계의 활성화와 청년 예술인들의 무대 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연희단은 APEC, 한국민속예술제 등 국가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국립청년연희단 고유작품을 제작해 정기공연도 선보일 계획이다.선발 인원은 총 30명으로, 응시 자격은 접수 마감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9세 미만인 자로 해당 분야 대학교(2년제 포함)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 또는 해당 분야 국가 및 시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6월 10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서 한영석(69세) 님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어 떠났다고 밝혔다.한 씨는 6월 8일 교회 예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쓰러져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고, 병원에 도착하였을 때는 한 씨의 머리에 가해진 압력이 너무 커 기본적인 검사도 불가능했다. 의료진은 사실상 회복이 불가능한 뇌사 추정 상태라는 것을 알렸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력감으로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가족들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상담을 통해 “아버지께서 이대로 돌아가시는 것을 기다리는 것보다는, 다른 이들에게 새 생명을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제주도 중문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와 여름 한정 프로모션 ‘히든 찬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특별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기간 한정 혜택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 단 10일간 히든 클리프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히든 찬스’ 프로모션을 예약한 투숙객 전원에게는 ‘어노브 썸머 헤어 케어 2종 키트’와 더불어 ‘인피티니 풀’ 이용권과 ‘풀 문 나이트 뮤직’ 2인 프리패스가 제공된다.어노브 썸머 헤어 케어 2종 키트는 어노브만의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에 여름철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를 더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2030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이색 알바를 모집하는 ‘2025 전국 쉰내 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오는 28일까지 ‘전국 쉰내 자랑’ 이벤트를 통해 ‘쉰내 잡을 뽀송 크루 알바몬’과 ‘쉰내 잡을 뽀송 연구원’을 모집한다. 이번 롯데하이마트 제휴 이벤트는 알바몬이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의 일환으로, 장마에 이은 무더위 속에 꿉꿉한 날들을 보내고 있을 회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고는 롯데하이마트 자체 1인가전 브랜드 ‘PLUX(플럭스)’ 미니 건조기 제품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늘 출시하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도미노피자의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의 토핑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버터 치즈 소스를 더한 스퀴드와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피자를 완성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흥미진진 도미노’ 캠페인을 통해 전속 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신규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제이주기구(IOM)와 협력하여 ‘귀환 이주민 및 지역사회 재통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짐바브웨 귀환 이주민 지원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짐바브웨의 고로몬지(Goromonzi), 엡워스(Epworth), 부헤라(Buhera), 음베렝(Mberengwa) 등 총 4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귀화한 이주민들이 새로운 정착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짐바브웨 이주민들은 2009년부터 남아프리카 공화국(이하 남아공) 정부가 발급한 ‘짐바브웨 면제 퍼밋(ZEP)’ 비자를 통해 남아공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며 취업 활
일본은 조선인 강제노역을 포함한 군함도(하시마)의 역사를 충분히 알리겠다고 약속하고도 10년째 지키지 않고 있어 논란이다. 이에 한국 정부는 최근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제47차 회의에서 일본의 후속 조치 이행 상황을 평가하자는 제안을 했다.국제사회의 공식 의제로 다뤄 심각성을 부각시키려 한 것인데, 일본 정부는 한국과 논의할 양자 사안이라며 맞받아 쳤다. 결국 초유의 한일 간 표 대결까지 벌인 끝에 아쉽게도 일본의 수정안이 과반수 찬성으로 채택되고 말았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이번에는 이상할 만큼 일본 정부가 조용"하다며 "유네스코 투표 승리에 대해 일본 정부 부처가 나름의 외교 성과로 자랑할 만도 한데 입을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오구피자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배우 최대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배우 최대훈은 최근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명품 조연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진중함과 능청스러움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자앤컴퍼니는 ‘폭싹 속았수다’에서 학씨아저씨 캐릭터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최대훈과 함께 오구피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SNS 및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피자앤컴퍼니는 모델 발탁과 함께 오구피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2025년 7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11부터 7월 11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420,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CCM싱어송라이터 염평안을 캠페인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위촉식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법인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염평안을 비롯해 ‘같이걸어가기’ 팀과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한상호 복지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염평안은 대표곡 ‘요게벳의 노래’의 작곡가이자, 서정적인 멜로디와 신앙의 메시지를 담은 진솔한 가사로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해온 CCM 싱어송라이터다. 염평안과 함께 보컬리스트 조찬미, 임성규로 구성되어 있는 CCM 트리오 ‘같이걸어가기’ 팀은 2014년 결성 이후 약 600회 이상의 공연을 이어오며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