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계절, 자연, 지역 문화를 담은 특별한 경험 플랫폼 ㈜그리니어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교보문고와 손잡고 부산 근대문화와 책, 서점을 주제로 한 클래식 콘서트 '별 헤는 밤, 문 닫힌 서점에서 만나는 심야서점음악회'를 론칭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교보문고 부산점에서 진행되며 부산의 근대 예술적 문화 역사를 조명하고 그 시절의 감성을 되살리기 위해 오늘날 지식의 보고인 교보문고와 함께 기획됐다. '책, 여름, 서점'을 주제로 고요한 서점 공간에서 특별한 음악 경험을 선사한다.특히 이번 공연은 부산경제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청년만원+패스] 사업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부산 지역 청년들은 1만원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BNB PLAY가 틱톡 라이브(TikTok LIVE)의 공식 초청을 받아 ‘2025 제주포럼’에 참여하며 그룹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9일 밝혔다.BNB PLAY는 틱톡 라이브 그룹 사상 최초의 보컬 그룹인 ‘PLAY LIST(노이, 미노, 마로)’를 통해 6시간 이상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과 글로벌 시청자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몰입도 높은 K-콘텐츠 경험을 선사했다.특히 유쾌한 인터랙션이 돋보였던 ‘제주도지사와의 깜짝 합동 콘텐츠’는 틱톡 오픈 스튜디오 부스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 관람객뿐 아니라 온라인 시청자에게도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진 포토존, 팔로우 인증 룰
서울 HG 야구단이 지난달 31일 신월구장에서 열린 2025년 고교 주말리그 후반기 경기에서 GD챌린저스를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창단 이후 첫 승리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승리는 단순한 1승을 넘어, 고교 야구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알린 역사적인 순간이었다.서울 HG 야구단은 2024년 4월 23일 휘경공고 BC야구단으로 창단했다. 그러나 학교 측의 사정으로 신입생 수용이 어려워지며 연계형 클럽에서 지역거점형 클럽야구단으로 체제를 전환했다. 이 과정에서 기존 선수들이 대거 이탈했고, 현재는 부상 선수를 제외하면 13명으로 팀을 꾸려가고 있다. 이는 평균 40명에 달하는 일반 고교팀과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한 숫자다.이러
2025년 5월, 세계적인 타투 매거진 DGN Tattoo Magazine이 주최한 21주년 기념 국제 타투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00여 명의 타투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타투 아티스트 ShiRyu(권성범)가 공식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국제적 위상을 입증했다.대회는 2025년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온라인을 통해 작품 심사를 진행했으며, 각 부문 수상작은 5월 발간된 ‘21st Anniversary – The International Competition’s Book’을 통해 세계 각지에 공개됐다.심사위원으로 참여한 ShiRyu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이번 대회에서 작품의 기술적 완성도, 창의성, 예술적 메시지를 기
기업 메시징 전문 기업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뿌리오에서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는 카카오톡 채널의 사전 수신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채널 친구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형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친구톡 대비 도달률, 반응률, 신뢰도를 강화했으며, 이미지, 동영상, 쿠폰 다운로드, 구매 등 다양한 포맷으로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 정보 전달력과 고객 반응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비즈뿌리오는 브랜드 메시지 활용 기업을 위해 고객 세그먼트를 M, N, I, F 그룹으로 세분화해 정밀 타겟팅이
60GHz 기반 무선 네트워크 기술 전문 기업 ㈜밀리웨이브가 6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MVEX 2025(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해, 신제품 airPATH XR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밀리웨이브는 밀리미터파(mmWave) 기술을 바탕으로 고용량·초저지연 무선 통신 장비를 개발해온 전문 기업으로, 이번 MVEX 2025에서는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유저 무선 네트워크 솔류션 airPATH XR을 처음 공개한다.airPATH XR은 60GHz 무면허 대역을 활용하여 수십 명의 사용자에게 동시에 초고속, 초저지연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실내외 메타버스 체험관, XR 이벤트,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 공
국내 마약범죄의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검출된 전체 마약류 중 신종 마약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7년 사이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최근 행정안전부 산하 국립 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이 발간한 ‘마약류 감정 백서 2024’에 따르면, 액상형 전자담배 카트리지를 활용한 합성대마 등과 같이 단속을 피하고자 화학구조를 변경해 새롭게 합성한 마약류를 뜻하는 신종 마약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의 34.9%인 것으로 나타났다.3.4%에 불과했던 2017년 대비 7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종류별로는 합성 대마류가 15.2%로 가장 높았고, 케타민 10.1%, 엠디엠에이 4.2%, 반합성 대마 3.0%, 코카인 1.6% 등이
타이어뱅크의 창업주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규 회장은 에어프레미아에 대한 책임경영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품격을 높여줄 고품격 항공사로 성장시킬 것을 공언한 바 있다. 에어프레미아의 성장모델을 구상해 본격적인 실행에 나설 것을 예고하며 선호도가 높은 신규 노선 취항, 효율성을 고려한 조직 개편, 사업성을 고려한 다양한 판매 정책 도입과 같은 사안에 대한 구체화를 어느 정도 끝마친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최근 타이어뱅크와 에어프레미아를 비롯해 각 관계사 전체 임직원에 김정규 회장이 내린‘대한민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전사적 역량 총동원’을 위해 각 관계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
최근 소비의 트렌드가 달라졌다. 현대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서, 기업이 사회에 기여하는 책임감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추세이다. 이에 기업들은 시대 흐름에 맞추어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에 나서고 있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의 경우, 단순히 결혼중개를 넘어 지역 사회와 상생(相生)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듀오에서는 1995년 2월 설립 이래로 30년 동안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왔다.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연탄 지원 및 사랑의 메시지 전달, 취약계층 대상
오는 6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5년 제20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개최된다.고용노동부(장관 직무대행 김민석)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작업용 보조공학기기 전문 행사로, 장애인의 직업생활을 지원하는 기술과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다.‘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의 최신 동향을 알리는 행사다. 올해는 약 4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200여 점의 보조공학기기와 신기술을 소개한다. 체험 행사장에서는 ‘발달장애인 미술품 관람’, ‘보조 기기를 이용한 e스포츠 체험’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3년에 걸친 테스트베드를 거쳐 완성도를 높여온 SOMOS는 오는 7월,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을 통해 한정수량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예술성과 강한 브랜드 정체성으로 이미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아온 SOMOS(소모스 데킬라)는 이번 지드래곤의 등장을 통해 ‘어나더 클래스’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지드래곤이 출연한 유튜브 예능 ‘사나의 냉터뷰’ 공개 이후, 그가 냉장고에서 꺼낸 한 병의 데킬라가 화제다. 방송 직후 해당 데킬라 브랜드인 SOMOS(소모스)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적인 서버 지연 현상을 겪었다.지드래곤이 꺼낸 SOMOS(소모스 데낄라)는 멕시코 할리
㈜오엔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서장원)의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 ‘벨레즈온(Bellezeon)’이 홈쇼핑에서의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벨레즈온은 2013년 7월 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 이후 12년간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심리스 제품을 선보였으며, 매해 꾸준한 판매 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따라 2025년 현재 누적 주문 기준 매출액이 820억 원을 돌파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속옷’으로 소비자층에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2025년 현재, 약 2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벨레즈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꾸기가 대표 제품 ‘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을 대상으로 6월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피부 및 장 건강 관련 소비자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은 피부와 장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주요 온라인몰 ‘피부유산균’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해당 제품을 기존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꾸기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 증가, 트러블, 속건조 등 피부 고민과 장 건강에 대한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라며 “이번 특가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