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디에포(DeÉpo)가 오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브랜드 최초의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일본 현지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감성을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디에포는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포티한 감성의 스포츠웨어를 중심으로, 현대적인 미니멀리즘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시부야의 스트리트 무드와 디에포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DeÉpo 시부야 라인(Shibuya Line)’을 처음으로 공개한다.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일본에서 활동 중인 한국 타투이스트 ‘DK’와의 협업 제품이 포
국민행정심판행정사사무소는 신호 및 속도 위반, 벌점초과, 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면허취소 및 정지의 행정처분을 받은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운전면허구제 무료상담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벌점초과나 음주운전 등 도로교통법을 위반해 운전면허 취소처분을 당했을 때 직업이나 생계에 지장이 발생하거나 부당한 처분에 대해 구제를 받는 행정심판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행정심판과 병행하여 생계형이의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국민행정심판행정사사무소는 법률지식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행정심판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정형편이 매우 어려워 벌금이 과다하다고 생각되면 검찰청에 구체적인 내용의 탄원서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보양식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이 가맹점 모집을 본격화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모집 시작 4개월 만에 100건 이상의 창업 문의가 접수되며 성황을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국내 일부 음식점에서 호주산 염소 고기를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하는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식재료의 투명성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원재료의 투명성을 내세우며 가맹점 모집을 본격화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특별한 날에만 먹던 보양식을 일상에서도 쉬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박수경 대표가 언박싱 영상에 직접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지난 20일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듀오 실버버튼 언박싱, 구독자님 선물 받으셔야 하는데 어디 계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언박싱 현장과 박수경 대표의 감사 메시지, 그리고 구독자를 위한 특별 미션 등 다채로운 순간들이 담겼다.실버버튼은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되는 공식 기념품으로, 현재 듀오 채널의 구독자 수는 10만9734명 (2025년 6월
최근 몇 년 사이, 미술품을 조각 투자하거나 저작권을 거래하는 이른바 ‘아트테크’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예술에 관심 없던 이들마저 “그림도 재테크가 된다”는 말에 작품 구매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예술의 본질은 희미해지고, 시장의 신뢰마저 흔들리고 있다.2021년 11월에 출간된 『어서와, 미술품 투자는 처음이지?』의 저자 엄진성은 “작품 가격 상승만이 유일한 관심사가 되는 순간, 그것은 예술이 아니라 투기이며, 예술 시장의 생태계를 망가뜨리는 요인”이라고 경고했다.특히 미술품 저작권 투자는 법적 개념이 생소하고 수익 구조가 모호하여 정보 비대칭이 극심한 고위험 상품이다. 투자자는 작품을 실물
Fender Musical Instruments Corporation(이하 FMIC)은 한국 내 새로운 현지 법인 ‘펜더뮤직코리아’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펜더뮤직코리아는 2025년 10월 1일부터 Fender®, Fender Custom Shop™, Squier®, Gretsch®, EVH®, Charvel®, Jackson® 등 FMIC 산하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을 전담한다.펜더뮤직코리아는 FMIC 본사의 100% 자회사로, 공식 유통 대리점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 판매(Direct-to-Consumer) 채널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지사는 김기훈(Jack Kim) 대표가 총괄하며, FMIC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에드워드 "버드" 콜(Edward “Bud” Cole)의 지휘 아래 운영된다. 에드워드 "버드" 콜(Edwar
글로벌 웹툰 IP 제작 스튜디오 메타툰이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총 87개의 웹툰을 제작하며 웹툰 업계에서 가장 빠른 제작 속도를 경신하고 있다. 연간 론칭 목표인 94개 역시 순조롭게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며, 안정적인 제작 역량과 자금 운용으로 주목받는 중이다.특히 6월에는 총력을 기울여 2025년 메타툰 기대 작품인 <짝사랑 맞선>을 포함한 총 10개의 신작 웹툰을 다량 선보였다. 6월 20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공개한 의학 드라마 장르의 메디컬 로맨스 코미디 <짝사랑 맞선>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메타툰에 웹툰 제작을 제안한 중개 IP로, 누적 700만 뷰를 기록한 강영주 작가의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공개
경영난에 직면한 기업들은 폐업과 파산이라는 극단적 결정을 앞두고 고민에 빠진다. 두 절차는 모두 회사의 운영을 종료하는 방식이지만, 그 과정과 결과에서 중요한 차이가 있다. 특히 대표이사의 법적 책임과 재정적 부담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법인 폐업은 법적 절차를 최소화하며 회사의 활동을 종료하는 방법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해결되지 않은 채무나 법적 책임이 대표이사에게 전가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체납된 세금이나 직원 임금, 4대 보험료와 같은 미지급 금액은 폐업 이후에도 대표 개인의 부담으로 남게 된다. 여기에 개인 보증을 선 채무가 있다면 채권자들은 대표의 개인 자
폴란드 1위 스킨케어 브랜드 ‘지아자(Ziaja)’가 새로 오픈한 롯데마트 구리점에 국내 단독으로 런칭했다고 밝혔다.이번 입점을 계기로 롯데마트 구리점 내에는 ‘가성비 뷰티존’이 신설되며, 전 제품을 4,950원 균일가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화장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에 롯데마트 구리점에서 단독 출시되는 지아자 신제품은 △산양유 데이크림 50ml △산양유 나이트크림 50ml △산양유 밀크토너 200ml △비타민 세럼 50ml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제품명과 제형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지아자는 1989년 유럽 유명 약학자인 제논 지아자(Zenon Ziaja)가 창립한 브랜드로, 자연 유래 성분과 최신 제약기술
스마트 제조 DX 플랫폼 전문기업 ㈜마이링크(대표이사 박상일)는 최근 개최된 ‘PLM 컨퍼런스 2025’에 참가하여, 제조업 디지털 전환(DX)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자사 솔루션인 ‘LinkBiz’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PLM 컨퍼런스 2025’에는 국내 PLM 및 제조 IT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산업별 사례 중심의 솔루션 전시와 기술 세션으로 구성되었다.마이링크는 PLM과 프로젝트 관리를 결합한 제조 일정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자사 플랫폼의 핵심 가치를 전달했다. 특히 수주형 제조기업에 특화된 PMS(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중심으로 QMS, WMS, MES, PDM 등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LinkBiz’ 플랫폼을 선보였으며, 특히 PLM
청담셀의원 조찬호 원장이 지난 6월 22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미용기능의학회 (KFCC) 학술대회에서 '골수 줄기세포 추출의 실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찬호 원장은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하버드대 브리검 여성병원에서 항노화의학 과정을 수료한 해당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전문가이다. 그가 이끄는 청담셀의원은 골수·지방·혈액 줄기세포를 모두 활용하는 국내 소수 의료기관 중 하나로 꼽힌다.청담셀의원은 최근 '2025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에서 항노화 줄기세포치료 부문을 수상해 7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조찬호 원장의 골수 줄기세포 추출 및 치료 기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국내 소비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서비스·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 등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KB Pay'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강조해 오고 있다. KB Pay
올해 장마가 평년보다 이르게 시작되면서 유통업계 전반에 전략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중부 지방은 6월 20일경 장마 전선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고, 남부 지역은 그보다 앞서 비가 이어졌다. 이에 유통업계는 시의적절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제품군 확대, 이벤트 일정 조정, 고객 체험 중심 마케팅 강화 등 변화의 폭도 커지고 있다.단순히 우산, 제습기 같은 계절성 제품의 수요 증가를 넘어, ‘날씨’ 자체가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한때 일시적 기상현상으로 여겨졌던 장마는 이제 하나의 시즌으로 자리 잡았고, 유통업계는 이를 활용한 전략적 접근에 속도를 내고 있다.패션업계는 역시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