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커피 로스터 기술의 선두주자 스트롱홀드 로보틱스(이하 스트롱홀드)는 2025년 한 해 동안 세계 최고 권위의 커피 무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연이어 기록하며, 글로벌 커피 산업의 기술 표준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스트롱홀드는 KCRC(Korea Coffee Roasting Championship)와 WCRC(World Coffee Roasting Championship)의 공식 로스팅 머신으로 채택돼 국내를 넘어 국제 로스팅 대회 현장에서 표준 장비로 활용되고 있다. 로스팅 대회는 동일 조건에서의 공정성과 재현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환경으로, 스트롱홀드가 지속적으로 공식 머신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적 완성도와 국제적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결과로 평가된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다가오는 2026년 새해, 첫 해돋이를 가장 낭만적인 장소에서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일출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일출 명소인 정동진과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대관령 양떼목장을 하루에 즐길 수 있는 무박 여행으로, 짧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신년 맞이 일정이 특징이다.이번 상품은 12월 31일 밤 11시 광화문에서 출발해, 1월 1일 새벽 정동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새해 첫날, 동해 바다 위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며 한 해의 소망을 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정동진역과 모래시계 공원, 해변 산책로 등 일출 명소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여행의 만
서울의 한 오피스텔 전세계약을 둘러싼 분쟁이 대표적인 사례다. 임차인은 공인중개사의 중개를 통해 임대인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을 지급했지만, 이후 해당 부동산이 신탁회사 명의로 등기된 신탁부동산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계약 과정에서 신탁등기 여부와 신탁사의 사전 동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됐다.신탁부동산은 등기상 명의가 신탁회사로 이전되면서, 임대인의 임대차계약 체결 권한이 신탁계약에 따라 제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신탁사의 사전 동의 없이 체결된 임대차계약의 경우 임대인의 보증금 미환시 임대차부동산에 대한 임차인의 권리행사가 어려워, 임차인이 보증금을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되며,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품격을 겸비한 여성 인재로 공식 인정받았다.이번 대회는 단순한 외모 경쟁을 넘어,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가치와 다양성을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매력을 통해 품격·지성·개성을 두루 갖춘 대한민국 대표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무대다. 특히 외적 아름다움에 국한됐던 기존의 미의 기준을 넘어, 삶의 깊이와 사회적 기여, 자기표현의 진정성
RWA 기반 자산 토큰화 플랫폼 Rwahub을 운영 중인 데이터시티위마켓이 내년 1월 다수의 RWA 프로젝트 출시를 예고하며, RWA와 STO의 명확한 구분과 규제 완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장진우 대표는 탈중앙화 기반 직접 금융으로서 RWA의 본질을 인정해야 글로벌 시장 확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Q.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RWA 프로젝트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A. 현재 약 60여 개의 국내외 RWA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이 가운데 15개 프로젝트와 15개의 서브코인을 내년 1월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단계적으로 프로젝트 수를 확대할 예정이다.Q. 대표가 정의하는 RWA의 핵심 성격은 무엇인가A. RWA(Real World Asset)는 탈중앙화 방식을 전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업 (주)이패스코리아의 디지털마케팅 교육브랜드인 이패스비즈(대표 이재남)는 2025년 12월 현직 마케터들의 역량강화와 취업준비생, 대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신규 과정을 개설했다.1915년에 설립돼 총 445,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마케팅의 정의를 내리는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마케팅전문가 시험이다. 지난 2001년부터 전세계 2,0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그 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국내에서도 다양한 업종의 현업 마케터들
2부작 단막극 ‘순간의 영원’(연출 박형원/극본 산보로/제작 와이낫미디어·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이 웨이브를 통해 공개된다.‘순간의 영원’은 상실에 멈춰 있던 ‘하영’의 시간과 막막한 내일 앞에서 주저하던 ‘도운’의 시간이 ‘영원리스트’를 통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 이야기를 담은 하이틴 로맨스 단막극이다. 늘 이사를 반복하며 떠날 준비만 하던 소녀 하영은 ‘희원’을 만나 처음으로 머물고 싶은 순간을 알게 되지만, 희원의 사고 이후 하영의 시간은 멈추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희원과 작성한 ‘영원리스트’를 들고 나타난 낯선 남자 ‘도운’을 만나며 하영은 외면하던 현실로의 한 발자국을 내딛게 된다.잦은 이사와 맞
H7체형교정협회는 최근 『Pelvic Girdle』 출간을 기념해 주최한 스페셜 교육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 150명, 온라인 60명 등 총 210명이 동시 참여한 대규모 행사로, 체형교정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세미나는 허리·골반·고관절로 이어지는 Pelvic Girdle 복합체를 주제로, 임상과 현장을 아우르는 심도 깊은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단일 분야 중심의 강의가 아닌, 의학·재활·운동·신경과학을 융합한 통합적 접근이 돋보였다는 평가다.교육에는 한의사, 물리치료사, 필라테스 강사, 트레이너 등 다양한 전문 직군의 수강생들이 참여해, 실제 임상과 필드에서 바로 적용 가
유로스커피 로스터스가 디자이너 브랜드 발로렌과 협업해 패션과 커피를 결합한 이색 프로젝트를 선보인다.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유로스커피 로스터스는 디자이너 브랜드 발로렌과 협업해, 오는 12월 2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RUNWAY TO SEOUL’ 패션쇼 현장에서 ‘VALOREN x Euros’ 스페셜 에디션 드립백 굿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패션쇼가 전달하는 시각적 경험을 커피의 향과 맛으로 확장해, 관람객이 런웨이에서 받은 감각적 인상을 일상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션쇼 종료 이후에도 경험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드립백 굿즈를 한정으로 제공한다는 설명이다.‘VA
오벨리네일푸스 박상미 대표가 2025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문제성 발 치료와 관리 프로토콜 주제의 논문 발표 및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5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는 11월 14일(금) 오후 1시부터 성결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오벨리 박상미 대표의 학회 발표 내용은 문제성 발을 다루는 과정에서 제기되어 왔던 의료와 미용의 경계와 그 안에서 발생하는 업권의 공백에 대한 내용이다. 문제성 발을 다루는 과정에서 병원과 네일숍 간의 역할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치료와 관리의 경계가 모호한데, 이에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상미 대표는 유럽과 일본 등의 운영
국내 뷰티 브랜드 루블리스가 성수동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열며 뷰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팝업은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되며,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Foggy Bathroom’를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루블리스는 목욕 후 김이 서린 거울을 닦고 자신을 마주하는 순간을 브랜드의 출발점으로 삼아 지난 7월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다. 욕실이라는 가장 사적이고 솔직한 공간에서 마주한 자신의 모습은 루블리스가 정의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제품 기획 전반에 영향을 미쳐왔다.성수동 팝업의 콘셉트인 ‘Foggy Bathroom’ 역시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서 출발했다. 샤워 후 거울 위에 맺힌 김
LG전자 베스트샵 용인기흥점이 리뉴얼 오픈 1주년을 맞아 2026년 1월 한 달간 대규모 ‘리뉴얼 1주년 GRAND OPEN’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가전 교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행사는 사전예약 기간인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1월 1일까지 진행되며, 1차 행사는 1월 2일부터 1월 12일까지, 2차 행사는 1월 13일부터 행사 종료 시까지 이어진다. 특히 1월 10일부터 11일까지는 웨딩 고객을 위한 웨딩 박람회도 함께 운영된다.이번 리뉴얼 1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행사 대상 가전제품 특별 혜택을 비롯해 웨딩·이사 고객 전용 추가 혜택, LG가전 구독 서비스 특별 조건 등이 마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이 2025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국내 주요 패션 플랫폼 전반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오픈 직후 빠른 속도로 매출이 집계되며 초반부터 강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닉앤니콜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무신사, 29CM, W컨셉을 비롯해 카카오 선물하기 등 주요 플랫폼의 실시간 랭킹 상위권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는 단순한 할인 효과를 넘어, 브랜드가 오랜 기간 구축해온 절제된 감성과 일관된 무드가 소비자 취향과 맞아떨어진 결과로 분석된다.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그냥 사고 싶게 만드는 무드"… 온라인 커뮤니티 내 폭발적 반응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