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지원 전문기업 ㈜메이크인이 청년취업사관학교 노원캠퍼스에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인은 지난 8월 25일 노원캠퍼스에서 퍼스널컬러 컨설팅과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초 은평캠퍼스에서 먼저 실시돼 교육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뒤, 노원캠퍼스로 확대됐다.이번 컨설팅은 면접 시 첫인상이 합격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으며 교육생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이미지를 찾으며 면접 현장에서 한층 더 자신감 있는 태도를 준비할 수 있었다. 최근 퍼스널컬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참가
국내 채플 웨딩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럭셔리 웨딩홀 브랜드 더채플이 고객을 위한 2025년 두 번째 아펠리안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더채플은 단순히 결혼식을 치르는 공간을 넘어, 고객의 웨딩 여정을 특별하게 만드는 차별화된 혜택인 웨딩 헤리티지를 제공해왔다. 그 일환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아펠리안 클래스는 결혼 당일뿐만 아니라 준비 과정 또한 즐겁고 의미 있게 만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이번 ART & LIFE THERAPY 클래스는 ‘Color Your Life, Find Your Soul’을 주제로 8월 28일 열렸다. 이진혁 작가의 작품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바라보는 Art Docent와 소리와 진동으로 안정과 정화를 돕는 Sound Bath는 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원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마이크로소프트 AI 스쿨' 수료생들로 구성된 팀이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자유과제 부문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수상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체계적인 AI 교육과정과 대한상공회의소의 전문적인 운영지원이 결합되어 실무 중심의 AI 전문인재를 성공적으로 양성했음을 보여주는 성과로 평가된다.△혁신적인 치매 조기 발견 솔루션으로 주목메멘토박스 팀은 '치매 징후 탐지가 가능한 사진첩 기반 회상 대화 서비스'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서비스는 국내 치매환
리즌아이 주식회사가 전문가 브랜딩 플랫폼 기업으로 새로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리즌아이㈜가 운영하는 ‘딜아고라 클래스’는 멀티캠퍼스, KG에듀 등과 협업해 현재 30여 개 이상의 대기업, 공기업, 금융사에 온라인 직무교육을 공급하고 있다. 단순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넘어, 기업 맞춤형 강의 설계와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교육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특히 자회사 드림디벨롭 출판사와의 연계를 통해 강의와 도서를 결합한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리즌아이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이는 전문가들이 강단에서 전하는 지식이 책으로도 확장돼 독자와 시장에서 동시에 소비될 수 있도록 하며,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피부 장벽 강화를 앞세운 보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더 세라마이드 스킨 베리어 모이스처라이징 미스트’와 ‘스킨 베리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으로, 단순한 수분 공급을 넘어 피부 장벽 강화와 자극 완화에 초점을 맞췄다.‘더 세라마이드 스킨 베리어 모이스처라이징 미스트’는 코스알엑스 더마 라인 ‘The RX’에서 처음 선보이는 미스트형 모이스처라이저다. 기존 세라마이드 모이스처라이저를 미스트 형태로 확장한 것으로, 크림 수준의 보습력을 간편하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안개처럼 고운 분사력으로 메이크업 전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
서울 성수동에서 문을 연 웰니스 기획 공간 ‘루트 인 성수(Root In Seongsu)’가 새로운 웰니스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블룬파리(Bloon Paris)가 참여해 건강과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선보였다.이번 기획은 ‘취향을 찾아 떠나는 웰니스’를 주제로, 단순한 건강 관리 개념을 넘어 정신적 회복과 일상 속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는 복합 웰니스 공간을 지향한다. 블룬파리는 공간 디자인, 콘텐츠 큐레이션, 제품 셀렉션 전반에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방문객에게 의미 있는 체험을 전달했다. 특히 블룬파리 제품은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자세 교정과 코어 근육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기
예년보다 길어진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여행지와 휴양지를 찾는 발걸음이 한층 분주하다. 실제 스카이스캐너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77%가 연휴 기간 국내외 여행을 계획했으며, 가장 인기 있는 테마는 ‘휴식과 재충전(48%)’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변·스파·온천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단거리 해외여행(46%)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짧지만 확실한 휴식 속에서 풍광과 잘 맞는 맥주 한 병은 보다 특별한 쉼표를 선사한다. 풀사이드와 해변, 도심 루프탑 어디에서든 맥주는 단순한 음주를 넘어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거 ‘페로니(Peroni)’가 대표적이다. 단순한 주류를 넘어 여름 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아정이 지난 2일 수원 스타필드 6층에 팝업스토어 ‘Sweet Moments at YOAJUNG’을 열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수원 스타필드에서 즐기는 요아정의 달콤한 휴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와 한정판 상품을 마련했다. 저당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싱글컵과 프리미엄 아사이 원료를 활용한 아사이볼을 비롯해,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도 선보인다. 특히 말차를 활용한 달콤쌉싸름한 조합은 요아정 특유의 풍미를 더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메뉴는 ‘내맘대로 요아정 싱글컵’, ‘내맘대로 아사이볼’ 등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싱글컵은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직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시작된 ‘감사 릴레이’를 통해 따뜻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이 활동은 지난 4월 한 직원이 인트라넷 단체방에 동료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글을 올리며 시작됐다. 이후 하루 한 명씩 감사 대상을 지목해 메시지를 남기는 방식으로 이어지면서 현재 5개월째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회사는 이러한 움직임이 직원들이 서로의 배려와 헌신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감사의 표현이 조직 전반에 확산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를 존중하고 격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는 것이다.에듀윌 관계자는 “작은 실천에서 출발한 감사 문화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전사적인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기업들의 실질적 AI 업무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한 ‘AI서비스’ 카테고리가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거래 2,800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은 지난 6월부터 기존 IT 서비스 하위 항목으로 제공되던 AI 관련 기능을 독립적인 'AI 서비스' 카테고리로 분리∙운영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이 발표한 ‘2025 경제전망’ 설문조사에 따른 조치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올해 국내 기업의 AI 도입률은 전년 대비 14% 상승한 52%를 기록했으며, 응답 기업의 39%가 향후 AI를 도입할 계획이 있다고 답해 산업 현장에서 AI가 선택이 아닌 필수 기술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
모두를 위한 AI 교육 전문기업 에이블런(대표 박진아)은 기업 맞춤형 AI 전사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기업들은 일부 부서 중심의 교육을 넘어, 전사 차원의 AI교육 표준화를 통해 조직 전체의 역량을 높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한된 인원에게만 AI 활용이 머물 경우 성과 확산이 어렵고 부서 간 격차가 커지기 때문이다. 에이블런의 이번 프로그램은 이러한 흐름에 대응해, 단기 특강이나 개별 교육을 넘어 AI 리터러시와 생산성 혁신을 동시에 실현하는 조직 전환형 모델로 설계됐다. 에이블런의 전사교육은 AI 리터러시 역량 평가도구와 러닝코치 제도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30대 기업을 포함한 7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2025년 한 해 동안 북미 지역 딜러 대상 ‘TYM STEP’ 교육과 권역별 맞춤형 교육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딜러들의 기술력과 현장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힘쓰고 있다.TYM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블룸스버그에 위치한 노스이스트 캠퍼스(Northeast Campus)에서 STEP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했다. STEP은 총 4단계로 구성된 글로벌 기술 인증 제도로, 온라인 이론 학습(LMS)과 오프라인 실습·평가를 연계해 정비 기술과 문제 해결 능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한다.상반기 STEP3 과정을, 하반기에는 STEP4 과정
파인푸드랩의 건강브랜드 ‘퓨롯’에서 선보인 ‘세사미 프로틴’이 SK스토아 홈쇼핑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나선다.이 제품은 시니어 인플루언서 허은순이 이끄는 ‘띠봉족’ 트렌드 속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허은순이 진행하는 SK스토아 ‘쇼핑천재 허은순’ 프로그램을 통해 10월 말부터 정식 판매가 시작된다. 세사미 프로틴은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 소개될 예정이다.허은순은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원료부터 따져보세요. 내 몸에 들어갈 건데 대충 살 수 있나요?”라는 철칙을 내세우며 직접 사용하고 성분을 확인한 제품만을 추천해왔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검증 방식은 ‘띠봉족’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