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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자산운용, ‘RISE ETF’ 리브랜딩 1주년 커피차 이벤트

신용승 기자

입력 2025-07-18 17:37

작년 7월 ‘RISE ETF’로 브랜드 개편 후 ‘첫 돌’
총 순자산 42.5% 성장…ETF 시장 내 입지 강화

KB자산운용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본사 건물 앞에서 ‘RISE ETF 리브랜딩 1주년’ 커피차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본사 건물 앞에서 ‘RISE ETF 리브랜딩 1주년’ 커피차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KB자산운용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KB자산운용이 ‘RISE ETF’ 브랜드 개편 1주년을 맞아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리브랜딩 이후 1년간 ‘RISE ETF’에 보내준 투자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한 이번 행사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IFC 잔디광장과 교직원공제회 본사 앞에서 펼쳐졌다.

회사 임직원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3000잔이 넘는 커피와 레몬에이드 등을 제공하면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 금융업계 관계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7월 17일 ETF 브랜드를 ‘RISE’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RISE’는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를 뜻한다. 개인투자자들의 더 건강한 연금 투자를 돕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투자자 니즈 변화에 대응하고자 기존 ‘KB’가 지닌 안정성과 신뢰는 유지하면서 ‘상승(RISE)’이라는 미래지향적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KB자산운용은 브랜드 출범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면서 ETF 시장 내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RISE ETF’는 명확한 전략 방향과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 과감한 보수 인하 정책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지난해 7월 약 12조원 수준이던 ETF 총 순자산(AUM)은 현재 17조원을 넘어서면서, 약 42.5% 불어났다.

디지털 콘텐츠, SNS 마케팅, 오프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접점 확대 전략도 효과를 거뒀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량이 모바일 기준 작년 7월 대비 286% 증가한 것이 이를 증명한다. 그 외에도 ‘연금투자자의 밤’ 세미나와 ‘RISE 초대석’ 시리즈 등으로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자층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상품 측면에서는 차별화된 테마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미국 AI·휴머노이드·천연가스·은행 등 테마형 ETF ▲고정 비중 커버드콜 ETF ▲테슬라·팔란티어 고정테크100 시리즈 등은 투자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결과물이다. 특히 커버드콜 전략에 특화된 상품군은 ‘커버드콜 맛집’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컴 중심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KB자산운용은 브랜드가 담은 투자 철학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RISE ETF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하기도 했다. 가이드북은 ‘RISE’의 네 글자를 중심으로 ‘연금 필수자산(Retirement Essential)’, ‘혁신 선도기업(Innovation Leaders)’, ‘전략적 인컴(Strategic Income)’, ‘에너지 전환(Energy Transition)’ 등 4가지 핵심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ETF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RISE ETF’ 홈페이지에서 'RISE ETF 투자 가이드북'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RISE ETF의 첫 1년은 단순한 브랜드 변경을 넘어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ETF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장기 투자자, 특히 연금투자자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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