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상장되는 코인은 팬클럽코인 맨유(MNU coin), 팬클럽코인 바르셀로나(BAR coin), 팬클럽코인 레알 (RMA coin), 팬클럽코인 뮌헨(BRN coin), 팬클럽코인 리버풀 (LIV coin), 팬클럽코인 발렌시아 (VAL coin) 등 총 14개의 스포츠 코인이며 일반 코인들도 곧 상장될 예정이다.
현재 해외에는 맨유, 아약스, 도르트문트, 유벤투스 등 실제 주식이 상장되어 있다. 실제로 주식들은 경기 결과, 팀 성적, 선수 영입 등에 따라 주가가 지속적으로 변한다. 팬클럽코인도 팀 흥행에 따라 수요가 결정된다. 확실한 투자 이슈가 존재한다는 점이 기존 코인들과는 차별점이다.
또한, 건전한 팬덤 문화의 확산과 더불어 팬들의 권리를 확장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접목했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할 가치가 있다. 앞으로 방송사와의 제휴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 투자 고수를 따라 자동으로 매매되는 소셜 트레이딩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와이드에서는 이번 정식 오픈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경품 및 에어드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포와이드 관계자는 “미래지향적인 웹 그래픽 거래 플랫폼을 출시하여 혁신적인 스포츠 암호화폐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채팅, 실시간 영상, 소셜 트레이딩 등 다양한 흥미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투자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거래소가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라고 밝혔다.
진병두 비욘드포스트 기자 jb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