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달 오프라인 전체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8.9% 성장했다. 온라인매출은 30%정도 성장했다.
특히 2월 3~4주차(2월 17일~3월 1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1.3% 성장했고.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13.4% 증가하는 등 3월 들어서도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2월 롯데슈퍼 매출은 젼년 같은 달 대비 역성장했고, 이보다 앞선 2018년 2월에는 2017년 2월보다 매출이 늘긴 했지만 신장률이 2%대였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매출 증가는 이례적이라는 게 롯데슈퍼의 설명이다.
매출 신장을 이끈 것은 가정간편식과 면, 과자, 통조림 등이었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롯데슈퍼에서 냉면과 우동 등을 포함한 ‘가정간편식’이 44.5%, 라면과 건면 등을 포함한 ‘면/과자’가 32.8%, ‘통조림’이 30.4% 신장했다.
또한 생필품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 역시 증가했다. 롯데슈퍼의 온라인 쇼핑몰이 롯데프레시에서는 휴지, 물티슈 등을 포함한 ‘화장지’가 18.4% 주방세제, 락스 등을 포함한 ‘주방주거세제’가 13.6%, 칫솔, 치약 등을 포함한 ‘구강용품’이 16.3% 신장하는 등 언택트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소비 성향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슈퍼는 이런 경향을 고려해 24일까지 산지의 신선한 채소 등을 판매하는 신선식품 행사를, 31일까지는 화장지 같은 생활용품 행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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