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유씨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주는 화장품 특허 등록

입력 2020-12-31 09:03

‘로즈마리 및 비자나무 잎 향료 조성물’ 특허 ··· 인체시험으로 생리적, 심리적 효과 입증

유씨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주는 화장품 특허 등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로즈마리 정유와 비자나무 정유를 포함하는 향료 조성물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허는 천연 로즈마리와 비자나무 정유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향료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향료 조성물은 방향성 식물의 , , 열매, 껍질, 뿌리로부터 추출한 특유의 향을 지닌 휘발성 정유(精油), 로즈마리 정유는 α-피넨 베르베논을 함유한다.

유씨엘 연구소는 향료 조성물의 생리, 심리적 효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뇌파와 심박수를 측정하고 설문을 통해 상대불안척도(STAI-X-1) 평가했다.

뇌파를 통해 중추신경반응을 측정하면 상대적 α-파와 상대적 β -파의 비율을 분석하면 심신의 상태를 있다. 실험에 따르면 특허의 조성물을 경험한 피험자는 편안한 상태에서 발생되는 알파파가 증가했고, 불안하거나 긴장 상태에서 발생되는 베타파가 감소했다. 알파파의 활성 비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인체 이완, 진정 효과, 심신 안정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씨엘 관계자는이제는 몸과 함께 마음의 건강까지 돕는 기술이 필요하다면서 특허 기술을 통해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완화할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