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 사용자 편의성 강화 위한 소통 창구 운영

입력 2021-05-25 13:46

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 사용자 편의성 강화 위한 소통 창구 운영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핸드SOS가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운영 중이다. 이곳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한 접수,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그리고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관리하는 지역 담당자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사례로 매장의 휴무일이나 예약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변경해야 할 때 설정을 별도로 해야 하는데 매장에선 쉽지 않은 작업이다. 설정을 했지만 생각했던 모습이 아니고 다른 설정도 변경되기까지 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컴퓨터와 프로그램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분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핸드SOS는 네이버예약 연동 서비스와 원격 안내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네이버예약의 시간변경이나 휴무 설정 등은 핸드SOS와 네이버예약이 연동 되어 있는 매장의 경우 핸드SOS에서 모두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원격 안내가 어려운 경우 지역 담당자가 매장 방문함으로써 컴퓨터 사용에 두려움이 있는 사용자들도 부담 없이 안내받을 수 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핸드SOS는 온라인 예약 시장이 커진 만큼 네이버예약과 원활한 연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추가적인 사용자들의 건의사항들은 프로그램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온라인 게시판과 고객센터에 많은 힘을 쓰고 있으며 전국 지역 담당자를 통한 전달에도 귀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 편의 사항 개선에 힘쓴 결과 핸드SOS는 뷰티 산업뿐만 아니라 고객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다.

핸드SOS는 미용실, 네일샵 등 다양한 뷰티샵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관리프로그램으로 매장의 고객관리, 매출관리, 예약관리, 매출분석 기능 등 실질적으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기능개선에 대한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통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핸드SOS의 영업팀 김종선팀장은 “1인샵에서부터 큰 프랜차이즈까지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불편함을 느낄 만한 부분이 없도록 지속적인 고객사의 피드백을 통해 기능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게 매장관리를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