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무라벨 제품 출시, 페트 경량화, 재생 원료 사용한 패키지 개발 등 플라스틱 감축과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위한 노력 이어와

이 외에도 페트(PET) 패키지 경량화, 재생 플라스틱(rPET) 패키지 개발 등을 통한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및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에 이어,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이 유용한 물건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음료페트병의 올바른 분리수거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블랙야크는 국내 최초로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패션 제품에 적용한 자원순환 선도모델 ‘플러스틱(PLUSTIC)’ 제품을 선보이며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에 동참해오고 있다. 플러스틱 제품은 기존 폴리에스터와 비교해 탄소 배출량을 65%까지 절감한 친환경 모델로, 올해 의류 제품에 사용된 플라스틱 페트병의 양은 1,700만개에 달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 코카-콜라사와 블랙야크는 내년에 진행될 ‘원더플 캠페인’ 시즌 3에 함께 하는 등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와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문제가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는 점에 깊이 공감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World Without Waste’를 선언하고 올바른 자원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판매된 모든 음료 패키지의 100%를 수거 및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플라스틱 문제에 공감대를 함께 하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고품질의 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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