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키친아트 주방용품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082,4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2년 3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소, 락앤락, 키친아트, 휘슬러, 3M, 몽블랑, 테팔, 해피콜, 빌레로이앤보흐, 포트메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511 소통지수 415,571 커뮤니티지수 45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5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28,888과 비교하면 53.65% 상승했다.
2위, 락앤락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39 소통지수 123,261 커뮤니티지수 158,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1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3,714와 비교하면 21.41% 하락했다.
3위, 키친아트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151 소통지수 76,285 커뮤니티지수 181,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868과 비교하면 36.08% 하락했다.
4위, 휘슬러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0 소통지수 52,445 커뮤니티지수 174,5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9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8,364와 비교하면 25.56% 하락했다.
5위, 3M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5 소통지수 64,751 커뮤니티지수 131,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0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4,433과 비교하면 54.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주방용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7,702,811개와 비교하면 34.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70.49% 하락, 브랜드소통 31.54% 하락, 브랜드확산 1.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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